사용기 및 구매후기


다이슨 무선청소기 DC62

얼마전까지만 해도 비싸기만 하고 흡입력은 유선청소기에 비해 많이 떨어진다고 주위에 구입할려는 사람이 있으면 말릴 정도였던 제품을 구입하게 되었네요.

이 제품만 있으면 청소 너무 잘 할 것 같은 그런 느낌? 그렇게 지름신을 접하고 구입했습니다.

평소에 유선청소기 사용하면서 불편 한 점은

1. 코드 길이 7m의 한계와 문턱으로 청소기 굴려서 이방 저방 옮길때마다 불편하다는 것

2. 유선 청소기 자체가 무겁다는 점(8kg)

3. 보관 할 때 부피를 많이 차지 하는 점

물론 연장선을 사용하거나, 가벼운 청소기(5kg)를 구입하는 방법도 있겠지만, 제가 원하는 가벼운 청소기 제품 가격이 그렇게 저렴하지가 않고, 집에 이미 3대의 유선청소기가 있기 때문에 또 새 청소기를 구매할 수 없다는 점이 무선 청소기를 충동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구입한 제품은 청소기 툴이 6가지 포함된 제품입니다. 사용설명서가 조금 부실해서 각각의 용도가 설명되어 있지는 않지만, 홈페이지 들어가 보면 간략한 제품 소개 되어 있구요. 툴은 그냥 모양만 봐도 대략의 용도는 알 수 있을 것 입니다. 비교적 제품이 간단해서 사용도 간단하구요. 필터 제거라던지 먼지통 비우는 것도 간단하게 됩니다. 무선의 장점이 호스가 없으니 책상위에 먼지 빨아들일 때도 간편하게 청소 가능합니다. 솔 달린 툴로 교체해서 책상위 먼지들을 빨아 보니 깨끗하게 흡입니 됩니다. 흡입력은 유선만큼은 아니지만 비교적 만족스럽네요. 따로 유선청소기 안 돌려도 될 것 같습니다. 30만원대의 삼성 무선 청소기 제품이 33W 정도의 흡입력이라고 되어 있는데 제가 구입한 제품은 100W라고 되어 있습니다.

사용하면서 불편한점은 배출되는 바람 방향이 사람에게로 다 온다는 점, 청소기 사용 방향에 따라 얼굴로 바람이분출 됩니다.

대략 정리하자면

장점

1. 무선이라 너무 편리함, 사용장소의 구애를 받지 않고 다용도로 사용가능

단점

1. 비싼 가격

2. 짧은 배터리 사용 시간(대략 20분정도 사용 가능합니다.) 20평정도 바닥 청소만 간단하게 하기에는 충분한 시간이겠지만, 바닥 청소와 함께 책상위나 장식장 위의 먼지들을 제거하기에는 약간 시간이 모자를 수 있겠더군요. 이건 어디까지나 사용 방법상 차이니 개인편차가 많을 것 같습니다.

3. 배출되는 바람이 사람을 향한다.

인터넷 사용기에 보면 청소기 소음이 시끄럽다고 하는데 유선청소기에 비하면 그렇게 크지 않은듯 합니다.  사실 진공 청소기 사용하면서 소음 문제 따지는 것 자체가 좀 이상한 것 아닌가요?

구입전 구매:비구매가 51:49였다면, 지금은 70:30정도? 만약 가격이 저렴하다면 구매 욕구가 100% 정도가 될텐데 말입니다. 몇달전에 새 유선청소기 구입하지말고 그때 다이슨 구입할 걸 하는 후회도 됩니다.

제품 받자 마자 간단하게 사용 해 봤을때는 조금 후회 되었는데, 오늘 아침 잠에서 일어나서 방바닥 대충 한번 청소 하고 나니 청소시간이 짧아져서 만족 입니다.

그리고 청소기 구입하실 때 청소기 앞에 연결할 수 있는 악세사리 종류에 따라 가격이 천차만별이니 가격만 보면 안되구요. 툴 종류가 몇가지 오는지 확인하고 구입하세요. 제가 구입한것은 6종인데, 제가 원하던 플렉시 크레비스 툴이 포함 안 되어 있네요. 별도 구입할려니 3만원대 입니다. --> 수정합니다. 플렉시 툴 들어 있더군요. 앞에 연결할 수 있는 툴이 총7종이더군요. 

가격비교 사이트에 나오는 가격만 믿지 마시구요. 소셜에 들어가서 실제 카드 할인 적용가격 보시면 더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 할 수 있습니다.

무선 정말 편합니다. 다른 회사의 저렴한 무선청소기도 있겠지만(짝퉁은 1/10 가격) 흡입력이라던지 옵션툴 따라오는게 별로더군요. 


오늘:
2,089
어제:
4,615
전체:
10,221,0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