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멋집탐방


도대체 핀란드 가는 사람이 몇이며 핀란드 까지 가서 순록 고기 안먹고 굳이 태국음식을 먹어야 하냐.. 는 얘기는 당연합니다. 핀란드 가셨으면 순록고기 먹어야죠. 산타한테 흠씬 두들겨 맞는 일이 생기더라도 말입니다. 그런데 순록고기도 먹을만큼 먹었고 가끔 우리 음식 비슷한게 땡길때도 있습니다. 헬싱키는 이상하게 일본음식점이 많습니다. 나름 일본인 관광객도 많이 보이고요. (어느게 원인이고 결과인지 모르겠지만 일본에서 항공편 직항도 있습니다. 그래서.. 지난번 뮌헨 출장땐, 헬싱키 거쳐서 온 일본인들도 제법 있었습니다. 그 항공사는 뮌헨은 직항이 없다네요. 믿거나 말거나) 그렇지만 그럴땐 일본음식은 딱히 가려운 곳을 긁어주지 않죠. 사실 처음엔 그 순록고기를 또.. 먹으러 갔다가 식당이 꽉차서 밤열시에나 자리가 날거라길래.. 근처에 있는 이곳으로 발길을 돌렸습니다.


이럴때 먹을만한 것이 태국음식인데.. 이곳 처음 들어가보고 살짝 실망.. 아시아 사람처럼 생긴 사람은 단 한명도 일하지 않는다는 사실. 그렇지만 음식은 미쿡서 먹는 맛있는 태국음식과 비슷합니다. 가격은 주위의 독일계나 핀란드계 식당들보다는 저렴한 편. 내부도 밝고. 다시 와도 되겠다 싶은 곳입니다.


주소는 Kolmas linja 12, 00530 Helsinki, Finland


바로 근처의 언덕위에 무슨 큰 성당처럼 보이는 건물이 있습니다. 뭔지 물어보지 않아서 모릅니다만. 헬싱키 기차역 근방에 계신다면 (큰 백화점 같은게 대략 이 근방에 모여있습니다) 그리 멀지 않습니다만, 거기서 걸어서 아마 20분은 걸릴듯. (저는 주로 걸어서 쏘다니니까 전혀 부담없는 거리이긴 합니다) 모르긴 해도 전차 타면 될듯 합니다. 늘 지나다니는것 보기만 하고, 다닐땐 택시타거나, 걸어서 다니네요.


오늘:
810
어제:
916
전체:
15,150,1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