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역시 DELL 은 확장성이 좋군요.

2019.02.08 02:14

matsal 조회:678

이번에 이베이를 뒤져보니 XPS 15 용 4K 액정 모듈도 있더군요.

상판까지 전부 어셈블리 되어 있어서 간단히 교체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아시다시피 제 XPS 15 는 이제 6~7년차 되어가는 모델이고

제가 가진 모델은 그 당시 최상인 QHD 3200x1800 이었죠.

그런데 4K 스크린이라 해서 궁금했는데, 사용된 SHARP 액정 보니까

비교적 최신인 9560 에 적용된 액정이더군요.

일단은 호기심이 가서 구입해봤는데 4K 스크린으로 업글(?) 할 수 있다면 재밌을 것 같습니다.

해상도 높을수록 액정 보기 편해지니까요.



하판 베젤도 있길래 전부 갈갈이 해버리려고 합니다.

마지막까지 남은 건 메인보드 뿐이네요. (윈도 라이센스 때문에...)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
공지 [공지] 2025년 KPUG 호스팅 연장 완료 [9] KPUG 2025.08.06 28721
공지 [공지] 중간 업데이트/ 다시한번 참여에 감사 드립니다 [10] KPUG 2025.06.19 54395
공지 [안내의 글] 새로운 운영진 출범 안내드립니다. [15] 맑은하늘 2018.03.30 68488
공지 KPUG에 처음 오신 분들께 고(告)합니다 [100] iris 2011.12.14 490806
29710 기술 운영진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2] 해색주 12.05 525
29709 윤정부가 계엄령을 선포했습니다. [6] 해색주 12.04 582
29708 안녕하세요. 광마 입니다. [15] file [天上의]狂魔 12.03 533
29707 이사 가기 전에 다 (당근에) 버리시나요? ㅋ [10] 야호 12.02 531
29706 고딩 칭구들과 오랜만에 청계산 고잉이네요. [6] 맑은하늘 12.01 422
29705 이번 블프 알리 쇼핑을 뭘 했냐고요 [17] file 바보준용군 11.30 871
29704 폭설 피해는 없으신지요? [10] 해색주 11.28 511
29703 사기전까지가 재미있는것 같네요. [5] 해색주 11.25 477
29702 알리에서 뭘 살까.. [5] 아람이아빠 11.25 431
29701 똥개 근황 [12] file 바보준용군 11.20 1446
29700 저녁은 짜장면.. [10] file 아람이아빠 11.19 440
29699 요즘 희망퇴직이 많은가 봅니다. [3] 해색주 11.18 484
29698 푸하하하하하하하하 [9] file 바보준용군 11.15 823
29697 오늘은 컨디션이 별로라.. [6] file 아람이아빠 11.10 509
29696 저는 우롱차를 질렀습니다. [9] 해색주 11.10 526
29695 어지러운 세상.. 그래도 지릅니다. 노트북.. [21] 아람이아빠 11.07 525
29694 사기꾼들에게 너그러운 세상..사망여우 영상 보다가.. [16] 아람이아빠 11.04 674
29693 처음으로 당근 거래 해봤습니다. [5] 해색주 11.03 545
29692 민주주의란 무엇일까요 ? [19] 맑은하늘 11.02 618
29691 내일 오후2시 서울역으로 가실 분 있나요? [10] 슈퍼소닉 11.01 528

오늘:
2,558
어제:
10,837
전체:
24,479,5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