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인치 터치 스크린 디스플레이를 샀습니다.
2019.08.24 16:11

알리에서 37달러쯤 주고 샀습니다.
해상도는 1024 600
라즈베리 파이용으로 나온 겁니다.
저는 젯슨 나노에 연결할 겁니다.
테스트는 데탑에 물려 해봤습니다
pc 연결시 터치기능은 마이크로 usb 로 연결하고
영상은 hdmi 로 연결합니다.
전원은 별도의 micro usb 단자를 통해 따로 공급받을 수 있는데
이상하게 전원용 usb 와 터치기능용 usb 가 동시에 연결된 상태에서 인식이 잘 안되어서 터치기능용 usb만 연결한 상태로 작동했습니다.
듀얼 모니터 설정과 상관 없이 기존모니터의 위치에 대응하는 포인팅디바이스로써의 역할을 합니다.
멀티터치는 안되는 것 같습니다.
동봉된 정체불명의 dvd에 중국어로된 폴더가 3개 있습니다.
번역해보니 하나는 자주사용하는(?) 소프트웨어 하나는 이미지파일(2.3기가쯤 되는데 무슨 이미지인진 모르겠습니다)이 들어있습니다 다른 폴더는 확인안해봤네요.
윈도10환경에서 작동은 별다른 드라이버설치 없이 됩니다.
코멘트 5
-
海印
08.24 18:27
-
TX
08.24 21:39
https://www.aliexpress.com/item/33005590305.html?spm=a2g0s.9042311.0.0.d6fc4c4dodWg47
여기서 구매했습니다. -
건설노무자
08.26 23:08
어휴 저도 이런 물건을 샀었어야 했는데 고물 노트북 액정을 재활용해보겠다고 lcd 컨트롤러 보드를 주문해서 한달만에 받았는데... 연결해보니 액정 백라잇이 나갔드라구요 ㅠㅠ
하여간 멋진 프로젝트 기대하겠습니다~ -
TX
08.26 23:43
액정 백릿 정도는 쉽게 가실 것 같은데요 ㅎㅎ 부품 올때까지 기다리는게 일이겠네요.
인터랙티브 작업 목적인데 머신러닝 잘 할 수 있을지 모르겠네요 ㅎㅎ -
왕초보
08.27 02:03
집에 뒤져보면 멀쩡한 고물 노트북액정이 우루루 쏟아질텐데요. 가까이 사시면 그냥 나눔해 드리련만. 지구 반대쪽이라. ㄷㄷㄷ
| 번호 | 제목 | 작성자 | 작성일 | 조회 |
|---|---|---|---|---|
| 공지 | [공지] 2025년 KPUG 호스팅 연장 완료 [9] | KPUG | 2025.08.06 | 28919 |
| 공지 | [공지] 중간 업데이트/ 다시한번 참여에 감사 드립니다 [10] | KPUG | 2025.06.19 | 54589 |
| 공지 | [안내의 글] 새로운 운영진 출범 안내드립니다. [15] | 맑은하늘 | 2018.03.30 | 68647 |
| 공지 | KPUG에 처음 오신 분들께 고(告)합니다 [100] | iris | 2011.12.14 | 491009 |
| 29790 | 자세한건 만나서 이야기 하자. [12] | 산신령 | 08.13 | 711 |
| 29789 | 안녕하세요. 오랜만입니다. [19] | highart | 08.09 | 558 |
| 29788 | 무지개 다리를 건너다. [6] | 인간 | 08.03 | 683 |
| 29787 | 밤새우는 중입니다. [15] | 왕초보 | 07.29 | 723 |
| 29786 |
가방..안 팔아요
[12]
| 아람이아빠 | 07.19 | 703 |
| 29785 | MSN은 진정 보수 우파였던 것일까요 [6] | 엘레벨 | 07.19 | 745 |
| 29784 | 컨테이너와 산업디자인 [17] | 왕초보 | 07.16 | 672 |
| 29783 | 롱릴리프라고 아시나요? [15] | 해색주 | 07.07 | 717 |
| 29782 | 할 일도 없는데.. 대출광고 명함 신고나 매일 해야겠네요 [7] | 아람이아빠 | 07.07 | 564 |
| 29781 | 2025년 에어컨 개시했습니다. [6] | 해색주 | 06.30 | 785 |
| 29780 | 공업용 미싱 지름.. 편안한 주말 입니다. [14] | 아람이아빠 | 06.29 | 528 |
| 29779 | 날씨가 무척 습하네요. [10] | 해색주 | 06.28 | 512 |
| 29778 | 냉장고가 망가졌어요 ㅠㅜ [9] | 왕초보 | 06.25 | 764 |
| 29777 | 몽중인 - 중경삼림 1994 [11] | 해색주 | 06.24 | 690 |
| 29776 | 무선에 익숙해져 버렸습니다. [4] | 해색주 | 06.23 | 800 |
| 29775 |
댄디한 강아지..
[6]
| 아람이아빠 | 06.21 | 440 |
| 29774 | 노트북 메모리가 박살났습니다. [6] | matsal | 06.05 | 612 |
| 29773 | 산신령님을 뵈었습니다. [7] | 해색주 | 06.02 | 572 |


구매 링크 좀 부탁드려도 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