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방송대 1년 쉬는 걸로 생각을 고쳐 먹었고(몸이 먼저라서) 남는 시간에 업무 관련해서 공부하는 것 이외에 취미를 하나 가져보려고 합니다. 지금 취미인 검도는 운동이라서 아무래도 집에서 짬짬이 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오히려 집에서는 최대한 쉬고 몸상태를 좋게 해서 운동을 갈 수 있게 하는 거죠. 코로나 사태의 장기화 및 불경기로 인해서 회사에서 더이상 야근도 어렵게 되었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일주일 내내 도장에 가서 운동할만한 체력은 안되고 해서 취미로 다시 해보려고 합니다.


 저번에는 혼자서 이런저런 회로 보면서 빵판에다가 연결하고 오호 돌아가네 하면서 했던 건데, 이번에는 그런거 빨리 끝내고 소형자동차라도 하나 사서 좀 굴려보면서 해보고 싶습니다. 오늘 좀 돌려봤는데, 계속해서 Python만 하다가 보니 계속해서 ';'를 빼먹게 되더군요. 으흐흐. 파이썬 보다가 시간 나면 빵판에다가 회로도 올려 놓고 스크래치 돌려보고 있습니다. 자동차나 이런거 제어해보고 싶은데, 패키지 사는 거는 비싸서 고민되더군요. 당분간은 기본적인 초급자 하면서 이후 뭐를 해볼지 생각해 보려구요.


 원래 통계/데이터쪽이라서 SQL/SAS/R/VBA만 해와서인지 이런쪽은 새롭네요. 개인적으로 프로그래밍 언어를 배우기는 했지만 막상 쓸데가 없다는 하계점이 있는데, 이번에 아두이노 하면서 이쪽으로 취미를 삼아보려고 합니다. 나중에 시골 내려가서 드론이라도 보내서 논이랑 한 번 둘러보고 그러면 많은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20대에 프로그래머 하고 싶어서 프로그래밍 공부 시작했고 Data Analyst로 일해왔지만 개발 경력은 하나도 없어서 프로그래밍은 잘 몰라요. ㅎㅎ


 이번에 다시 시작하면 모형 자동차 정도는 돌릴 수 있는 정도만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일단 주변에서 부품을 사서 조립할 수 있는 곳부터 알아보고 있습니다.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
공지 [공지] 2025년 KPUG 호스팅 연장 완료 [9] KPUG 2025.08.06 29003
공지 [공지] 중간 업데이트/ 다시한번 참여에 감사 드립니다 [10] KPUG 2025.06.19 54659
공지 [안내의 글] 새로운 운영진 출범 안내드립니다. [15] 맑은하늘 2018.03.30 68710
공지 KPUG에 처음 오신 분들께 고(告)합니다 [100] iris 2011.12.14 491079
29832 고향 친구들 만났습니다. [6] 해색주 01.13 758
29831 아람이아빠님이 화사노래에 빠져계시다고 해서 [2] 왕초보 01.13 591
29830 26년엔 다이어트를 [5] 쩡아 01.09 542
29829 화양연화 특별판 보고 왔습니다. [2] 아람이아빠 01.06 510
29828 간만에 생존 신고 입니다... [14] koo 01.04 572
29827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8] file 아람이아빠 01.03 470
29826 이걸 어떻게 한꺼번에 먹으라는 건지 [4] 엘레벨 01.01 511
29825 견생 3개월차 [2] file 인간 12.29 464
29824 강아지 사진.. [6] file 아람이아빠 12.18 524
29823 후임 이 입사를 했습니다. [7] 인간 12.15 584
29822 부산 가족여행 외 [5] file 인간 12.14 527
29821 제 옷과 강아지 옷.. [7] file 아람이아빠 12.13 466
29820 AI... 대세라는데 저에겐 너무 어렵네요. [3] 엘레벨 12.13 426
29819 수능 성적 발표일 [4] 해색주 12.05 442
29818 Belkin WEMO가 없어진다고 합니다 [10] 왕초보 12.02 454
29817 10만원 이내 즐거울만한 기기 [12] 해색주 11.29 520
29816 투자들 하시나요? [6] 해색주 11.23 431
29815 셋째 수능이 끝났습니다. [6] 해색주 11.23 347
29814 수능은 우리에게. 대한민국에게 무엇일까요 ? [10] 맑은하늘 11.14 420
29813 커피 원두 바꾸었습니다. [16] 아람이아빠 11.09 440

오늘:
2,088
어제:
14,098
전체:
24,551,7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