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TE 데이터 많이 사용하는 것 때문에 조금이라도 아껴보려고 이것저것 고려 중입니다.
2020.05.06 13:47
먼저, 특정업체 광고 글은 아닙니다.
현재 kt LTE 베이직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kt LTE 베이직 요금제
- 통화 무제한 (이동전화, 집전화만) 그외 50분
- 문자메시지 무제한
- (LTE) 데이터 1.4GB
월 33,000원 -> 선택약정 25% 할인 + kt (구)결합 20% 할인 -> 월 19,800원
추가로 WiBro 10GB를 쓰다가 2년 전 쯤 LTE egg로 전환가입해서
2년 간 월 11,000원으로 LTE egg 11GB+를 사용 중입니다.
kt LTE egg 11GB+ 요금제
월 16,500원 -> WiBro 전환가입자 할인 5,500원 -> 월 11,000원
2년 약정이 끝나면 매월 16,500원씩 내야해서 알아보고 있었는데... 태블릿 데이터 10GB / 20GB 요금제들이 올 초부터 요금이 조금씩 내려가더니, 10GB는 6,600원, 20GB 9,900원으로 내려갔더군요.
1) 안심 모바일 (emart 24)
LTE 데이터 10GB / 월 6,600원 (12개월간 할인 후 월 7,700원)
LTE 데이터 20GB / 월 11,000원
2) 서경 모바일
LTE 데이터 10GB / 월 7,700원 (12개월간 할인 후 월 8,800원)
LTE 데이터 20GB / 월 9,900원 (12개월간 할인 후 월 12,100원)
3~4월까지는 안심 모바일 10GB 짜리로 가입하려고 생각했는데... 5월 되어 안심 모바일 10GB 월 6,600원으로 출시되니까, 1년 간만 쓰더라도 기존에 LTE egg 쓰는 것보다 52,800원을 절약할 수 있겠다 싶더라구요. 그런데, 서경 모바일에서 1.5배 가격에 2배 데이터를 쓸 수 있게 20GB를 월 9,900원으로 출시됐으니 1년 간만 쓰더라도 안심 모바일에 비해 12,100원을 절약하고, 1년 넘게 쓰더라도 딱 2년까지만 쓰면 안심모바일에 비해 손해는 아니니, 서경 모바일로 가입하기로 결정했습니다. 5월 말에 LTE egg 약정기간이 끝나니, 그 때 임박해서 서경 모바일로 갈아타려구요. 1년 쓰고나서, 안심모바일 데이터 20GB로 번호이동해서 가입하면 되겠네요. 둘 다 USIM 면제 이벤트를 하고 있으니, 더 좋구요.
LTE egg 단말기로 재 사용하려고 했는데, U+ 망인 서경 모바일은 안될 것 같아서, 작년 광군제 때 ZMI MF885 라는 WiFi Router를 준비해두었습니다. 지난 1월에 해외여행 갈 때 거기서도 문제 없이 사용했었고, 블로그 등에 사용기를 읽어보니, U+망인 서경 모바일, 안심 모바일에서도 잘 된다고 하니, 그걸로 쓰면 되겠더라구요. LTE egg가 Allday egg라 6000mAh 배터리가 내장되어 있는데, ZMI MF885는 10000mAh가 내장되어 있어서 보조 배터리로도 훨씬 넉넉한 편이구요.
알뜰폰 무제한 요금제 3만원대 많은데, 그런 걸로 쓰면 안되냐고 하실지도 모르겠는데... kt에 (구) 가족결합으로 묶여서 풀면 복잡해지거든요. 현재 상태로 유지하면서 최대한 저렴한 요금제를 찾다보니 위와 같은 결과가 나왔네요.
코멘트 4
-
박영민
05.06 17:53
-
수퍼소닉
05.07 13:08
장터에 파는 2GB 4,000원에 팝니다. 종종 그런 글을 보는데... 10GB 사게 되면, 20,000원이라 20GB 11,000원보다 비싸지니까... 급할 때 2GB 정도는 어쩔 수 없지만요. kt 묶여있지 않으면 저도 알뜰폰 무제한으로 가고 싶긴 합니다.
-
달콩아빠
05.07 08:42
저는 kt 알뜰폰 4만원에 100기가 통화무제한에 데이터쉐어링 추가 2개 되는 요금제 사용하고있네요.<br /><br />데이터쉐어링은 차량에 하나, 아이태블릿에 하나 유심 넣고 쓰는데 100기가 공유여서 데이터 신경 안쓰고 쓰니 또 다른세상이 오긴 하네요 ㅎㅎ -
수퍼소닉
05.07 13:10
저도 그렇게 쓰면 좋을 것 같은데... 알뜰폰의 약점 3가지 1. 고객센터 연결 어려움 2. 데이터쉐어링 부재 3. 멤버십 서비스 없음 중에 데이터 쉐어링 하나만 해결되어도 괜찮은데... kt 결합만 아니면 넘어가고 싶더라구요.
| 번호 | 제목 | 작성자 | 작성일 | 조회 |
|---|---|---|---|---|
| 공지 | [공지] 2025년 KPUG 호스팅 연장 완료 [9] | KPUG | 2025.08.06 | 28818 |
| 공지 | [공지] 중간 업데이트/ 다시한번 참여에 감사 드립니다 [10] | KPUG | 2025.06.19 | 54493 |
| 공지 | [안내의 글] 새로운 운영진 출범 안내드립니다. [15] | 맑은하늘 | 2018.03.30 | 68572 |
| 공지 | KPUG에 처음 오신 분들께 고(告)합니다 [100] | iris | 2011.12.14 | 490908 |
| 29790 | 자세한건 만나서 이야기 하자. [12] | 산신령 | 08.13 | 711 |
| 29789 | 안녕하세요. 오랜만입니다. [19] | highart | 08.09 | 558 |
| 29788 | 무지개 다리를 건너다. [6] | 인간 | 08.03 | 680 |
| 29787 | 밤새우는 중입니다. [15] | 왕초보 | 07.29 | 720 |
| 29786 |
가방..안 팔아요
[12]
| 아람이아빠 | 07.19 | 698 |
| 29785 | MSN은 진정 보수 우파였던 것일까요 [6] | 엘레벨 | 07.19 | 745 |
| 29784 | 컨테이너와 산업디자인 [17] | 왕초보 | 07.16 | 671 |
| 29783 | 롱릴리프라고 아시나요? [15] | 해색주 | 07.07 | 716 |
| 29782 | 할 일도 없는데.. 대출광고 명함 신고나 매일 해야겠네요 [7] | 아람이아빠 | 07.07 | 563 |
| 29781 | 2025년 에어컨 개시했습니다. [6] | 해색주 | 06.30 | 782 |
| 29780 | 공업용 미싱 지름.. 편안한 주말 입니다. [14] | 아람이아빠 | 06.29 | 527 |
| 29779 | 날씨가 무척 습하네요. [10] | 해색주 | 06.28 | 511 |
| 29778 | 냉장고가 망가졌어요 ㅠㅜ [9] | 왕초보 | 06.25 | 760 |
| 29777 | 몽중인 - 중경삼림 1994 [11] | 해색주 | 06.24 | 688 |
| 29776 | 무선에 익숙해져 버렸습니다. [4] | 해색주 | 06.23 | 799 |
| 29775 |
댄디한 강아지..
[6]
| 아람이아빠 | 06.21 | 439 |
| 29774 | 노트북 메모리가 박살났습니다. [6] | matsal | 06.05 | 611 |
| 29773 | 산신령님을 뵈었습니다. [7] | 해색주 | 06.02 | 572 |


전 2기가 따로 구매?해서 아껴서 살고 있는중입니다.
(요즘은 무제한으로 가고 싶은 생각이 굴뚝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