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말....전기차 체험하려 데려왔습니다.
2025.03.03 09:17
5번 정도 충전을 해보고. 충전기에서 충전을 할수 없다는 에러도 1번 겪어보는 등 (그 이후에는 잘 됩니다)
클리앙의 대중교통 비용으로 전기차 체험하기....
약간 비싼 체험이지만....체험 중입니다.
쉼이 있는 하루 되세요~~
전기 차량은 눈이 오면... 쌓이닌군요
ㅜ.
클리앙의 대중교통 비용으로 전기차 체험하기....
약간 비싼 체험이지만....체험 중입니다.
쉼이 있는 하루 되세요~~
전기 차량은 눈이 오면... 쌓이닌군요
ㅜ.
코멘트 15
-
해색주
03.03 18:11
-
맑은하늘
03.07 21:40
여행 강추입니다. 운전 마니 하지 마시고
멀리는 ktx 추천 드리며
현지 렌트 및 대중교통 .택시 등..어떠실지 말씀 드립니다.
// 오늘 현장 일 했더니...피곤하네요. -
맑은하늘
03.08 09:09
겡기도 넓네요 ㅜ. -
제주도 가면.. 지금까지는 LPG차 렌트 했는데..
이번에 가면 전기차 한번 렌트 해 볼까 합니다.
아직 한번도 운행 해 본 적이 없어서 사전에 사용법 좀 알아 보고 갈려고 합니다.
-
맑은하늘
03.07 21:44
모델을 정하심이 좋으실것 같고...
크루즈 기능 쓰실 예정이시면. 정확한 공부 필요해 보입니다.
최근 출시 차량 우선 보여줄테니. 충전은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듯 싶습니다.
그래도 렌트카 업체에서 최소한의 안내는 .스마트폰에 안내 받을때 녹음 양해 구하고. 하시면...운행하면서 도움이 되실것 같습니댜.
유튜브에도 많이 있는데
정확한 정보는 검색이 어려울수도 있네요 -
PointP
03.04 10:48
오오 전기차 아직 한번도 몰아 보지 못했지만 드라이빙 느낌이 매우 궁금합니다. -
맑은하늘
03.07 21:46
14년 1월 등록 차량이어 초창기 버전이네요.
그래도 나름 편의사양 높은 등급이어. 크루즈 기능 쓰는것 편하네요. 스마트 크루즈는 아니어 아쉽지만요.
** 초반 가속은 좋습니다.
충전은 불편하네요 -
맑은하늘
03.07 21:48
전기차...전기 모터의 특성으로 인하여
토크가 큽니다.
/ sm3 ze 에코 모드가 기본이어. 처음 꾸욱 밟아줘야 하지만.스타트는 좋은 편이네요.
// 이런 표현이 있습니다.
모든 전기차는. 슈퍼카다. -
슈퍼소닉
03.07 10:26
전기 차량은 눈이 오면... 쌓일 수 밖에 없겠죠. 내연기관처럼 엔진 열이 없으니까요.
전기 차량도 좋지만... 하이브리드라도 체험해보고 싶습니다.
-
하이브리드 타는데 돈 좀 모아서 전기차 살껄 생각합니다.
엔진꺼지고 전기모드로 바뀌면 진동이나 소음이 확실히 적어요.
-
맑은하늘
03.08 09:09
소음을 일부러 0에서 30키로 까지
만디너요
소음 제로입니다. 고주파 소리는 에러인듯하네요 ㅜ.ㅜ -
맑은하늘
03.08 09:08
열이 나긴 하는것 같은데...배터리에서 일부 나고
푠면에서는 제로..
일부러 앞유리..뒷웨리
에너지를 소비하여 녹여6ㅑ 하네요 ㅜ. -
minkim
03.07 11:35
우리 동네에 중고차로 괜찮은게 하나 나왔네요.
2021 Tesla Model Y Long Range AWD + Full Self Driving + Dual Motor, 14,560 miles- $28,990 (El Paso) -
맑은하늘
03.07 22:10
엘 파소....TX...가보고 싶네요. ...기회가 된다면요.가능성은 희박하지만요
/롱 레인지..좋아 보입니다. 거리 길수록 좋네요.
FSD...잠시 체험해봤는데. 자동주차 정확성 멋지더군요. 한달전인가 체험했는데 정확성 감동 수준이었습니다.
1450원 환율로 곱하면 4200만원 정도네요
테슬라가 라이다 없이. 카메라만으로 FSD하는것을 얼마나 신뢰해야하나 기술적은 고민이....걱정이 있습니다. -
맑은하늘
03.07 22:16
모델은 14년 1월 sm3 ze re버전
스펙상 22kwh?? 113 km인가 가는데
겨울이고 시간이 지나 89 km 나오네요. 장거리는 힘들고
충전 소켓 부분이 급속 3개의 방식이 노후화로 힘드네요.
전기차 보급....갸우뚱 해 보입니다. 8일차로서요 ㅜ.
| 번호 | 제목 | 작성자 | 작성일 | 조회 |
|---|---|---|---|---|
| 공지 | [공지] 2025년 KPUG 호스팅 연장 완료 [9] | KPUG | 2025.08.06 | 28459 |
| 공지 | [공지] 중간 업데이트/ 다시한번 참여에 감사 드립니다 [10] | KPUG | 2025.06.19 | 54167 |
| 공지 | [안내의 글] 새로운 운영진 출범 안내드립니다. [15] | 맑은하늘 | 2018.03.30 | 68278 |
| 공지 | KPUG에 처음 오신 분들께 고(告)합니다 [100] | iris | 2011.12.14 | 490523 |
| 29806 |
벌써 추석이네요
[5]
| 해색주 | 10.07 | 403 |
| 29805 |
강아지 추석빔...2
[11]
| 아람이아빠 | 10.02 | 463 |
| 29804 | 나랏말싸미 듕국에.... [6] | 인간 | 09.28 | 542 |
| 29803 |
강아지 추석빔..
[12]
| 아람이아빠 | 09.21 | 534 |
| 29802 | 집을 질러야 할 것 같습니다. [5] | 해색주 | 09.18 | 670 |
| 29801 |
테레비를 샀습니다
[17]
| 바보준용군 | 09.11 | 1295 |
| 29800 | 체력이 마이너스이구만요. [8] | 해색주 | 09.08 | 662 |
| 29799 |
영포티는 모르겠고
[9]
| 바보준용군 | 09.06 | 1643 |
| 29798 | 영포티라고 아시나요? [11] | 해색주 | 08.31 | 732 |
| 29797 |
그 동안 만든 것들
[8]
| 아람이아빠 | 08.31 | 565 |
| 29796 | kpop demon hunters [11] | 왕초보 | 08.28 | 1245 |
| 29795 | 가족의 중요성 [13] | 인간 | 08.19 | 878 |
| 29794 | 휴가는 잘 다녀오셨나요? [20] | 해색주 | 08.18 | 668 |
| 29793 | 오아시스 욱일기 논란 [5] | 왕초보 | 08.15 | 667 |
| 29792 | 몇년만에 자게에 글을 쓰는 중인지 모르겠습니다. [12] | Electra | 08.14 | 723 |
| 29791 | 자세한건 만나서 이야기 하자. [12] | 산신령 | 08.13 | 699 |
| 29790 | 안녕하세요. 오랜만입니다. [19] | highart | 08.09 | 543 |
| 29789 | 무지개 다리를 건너다. [6] | 인간 | 08.03 | 674 |
| 29788 | 밤새우는 중입니다. [15] | 왕초보 | 07.29 | 713 |


제가 있는 곳은 눈도 비도 거의 안왔는데 다른 지역은 아닌가 봅니다. 아내 병원 그만두면 휴가 내고 한번 멀리 다녀올까 생각중입니다. 제가 좋아하는 곳이 통영, 보성(벌교)인데 봄에 날 풀리면 다녀와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