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나저나 아직도 팜 사용하시는 분 계시나요?
2020.01.21 19:02
2012년인가 까지 t5 썼었고 그놈이 지금도 잡동사니 어딘가 처박혀 있는데
아직도 팜 쓰시는 분 계시나 모르겠네요.
이사하면서 선을 어딘가 잘 두고 잃어버려서 이제는 켜보지도 못하는데.....
중고로 vx 하나 사서 들고다니고 싶은 생각이 종종 드는데 중고도 안나오더라구요.
코멘트 9
-
tntboom
01.21 20:22
아니요, 18년 전에 쓰던 놈이요....
-
별날다
01.22 00:07
전 팜 파일럿 프로 고이 모셔두고 있네요. 물론 크레들, 플로피, 설명서도 ... ^^) -
나도조국
01.22 04:13
3월에 이 동네 Hamfest (electronics flea market)에 가면 아마 물건이 좀 있긴 할 겁니다.
트레오 몇개랑, 바이저 몇개, 클리에 몇개가 굴러다니긴 합니다. 고이 모셔둔게 아니고 그냥 굴러다니는게 함정.
-
행복주식회사
01.22 09:45
현역으로 TC와 m500을 아직도 쓰고 있습니다.
20여년간 업무 데이타가 차곡차곡 쌓여 있습니다. 이 기간동안 이렇게 안정적으로 구동되고 빠르게 검색되는 건 아직도 palm 밖에 없네요.
심지어 조나다 710도 초고 작성으로 아직 현역이에요(CF 32GB 넣고 다니니 어마어마하게 넉넉하게 쓸 수 있네요). ㄷㄷㄷ
-
tntboom
01.22 11:48
조나다나 모디아 정도면 아직 메모용으로 들고다닐만 할까요?
vx에 스토와웨이 물려서 석사논문 썼었는데 그땐 눈이 참 좋았던거 같아요.
그 작은 화면 들여다보며 글도 쓰고....ㅎㅎㅎㅎ
-
헐~
제가 2001년에 그렇게 들고 다니면서 석사 논문을 썼습니다.^^
반갑네요.
심지어 제 석사논문 주제는...
[개인휴대용 단말기(PDA)의 사용자 인터페이스 디자인에 관한 연구]였습니다.
당시 기세 좋게 제이텔 쳐들어가서 대표님 인터뷰도 하고 그랬었는데... ㅎㅎ
그 당시 이곳 회원들께서 제 논문을 위한 설문조사에도 적극 참여를 해주셔서...
지도교수님께서 "뭔 석사논문 설문조사를 이렇게 많은 사람들에게서 받았냐?"는 소리를 들었었죠.
-
행복주식회사
02.06 08:18
새로운 하드웨어를 쓰는 재미도 솔솔하지만 아이디어나 다이제스트용으로 쓰기에는 조나다, Palm 만한게 없네요.
시중에 판매되는 요상한 외장키보드까지 웬만한 건 다 써봤는데, 저에겐 조나다, 모디아만한게 없더라구요.
깨끗이 인터넷 포기하면 아직도 현역으로 쓰는데 저에겐 불편함이 없어요. 어차피 검색은 스마트폰으로 다 되니까요.
그리고 무엇보다 악성코드, 바이러스 염려 없고, 귀찮게 업데이트 하라고 하지도 않아요. ㄷㄷㄷ
초고 작성과 데이타 편집 및 통계처리는 아직도 조나다에서 충분히 잘 되어서 현역입니다. 뭐 그램이나 서피스 같이 좋은 것도 많고 한때 서피스RT로 바꿀까 하다가 배터리 2개면 하루종일 별짓을 해도 배터리 걱정없이 쓸 수 있고, 서류가방에 넣고 다녀도 부담스럽지 않고....인스턴트 온이 확실하고 발열도 없어요.
-
SON
01.29 08:31
집에 pilot5000 이 있네요. 그런데 건전지 넣어봐도 켜지지 않아서 아쉽지만 크레들은 버리고 본체는 일단 갖고 있습니다.
TX랑 Centro 도 일단 갖고 있네요.
https://palm.com/pages/product
요거 말씀하시는 건 아니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