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 레인지 에서 딱딱딱 소리가 그치지 않습니다.
2021.09.01 01:31
이 딱딱딱 하는 소리는 가스에 불붙이는 불똥 튀기는 소리인데.. 5 구멍 모두에서 불똥이 튀겨집니다. 지금 켜는 구멍 포함 모든 구멍에서 불똥이 튀겨지는데.. 지금 켜는 구멍에서 불꽃이 감지되면 그친다고 하는군요.
왜 갑자기 이러는 걸까요 ? ㅠㅜ
뭔가 묻어서 청소하면 될 것 같은데 어디를 어떻게 청소해야 할지 감이 안 옵니다. 검색해보면.. 3년째 이 소리를 듣고 있다는 사람이 있는걸로 보아.. 그냥 둔다고 해결되는 문제 같지는 않습니다. 다만.. 3년 정도는 이래도 고장 안난다는 안심도 되기도 합니다. ( ..)
코멘트 8
-
최강산왕
09.01 13:13
-
나도조국
09.08 02:15
그렇긴 한데 요리에는 역시 가스불이라고 해서.. 그냥 갖고 있을 듯 합니다. 어차피 온수 보일러도 가스이기도 하고, 벽난로도 있고. 건조기는 (기다리기) 귀찮아서 전기로 했습니다만.
-
원래 가스레인지에서 점화할때 전 화구에서 불꽃이 튀는걸로 알고 있는데 가스 나오는 부분에서 점화가 되면 레버가 원복되어 더이상 점화불꽃이 안나오게 되는거 아닌가여?
아니면 점화후에도 계속적으로 불꽃이 튄다면 레버의 원복에 문제가 있는것이 아닐까 추측됩니다.
-
나도조국
09.08 02:19
감사합니다. 그 레버가 어딨냐가 문제죠. 검색해보면 대략 두가지 문제를 짚어주는데요.. 하나는 불꽃 튀겨주는 그 전극과 불꽃 튀겨주는 넘을 제어하는 박스 두가지 입니다. 제 생각에 박스가 아무 생각없이 막나가는 것도 가능은 합니다. (열일곱살입니다. 그 나이땐 뭐든 막 나가죠) 그런데 저 두가지 모두 가격이 좀 쎄다고 합니다. (쎄다는 말만 듣고 검색 안해보았습니다. 사실 어떻게 뜯을지도 감이 잘 안 옵니다. 어떻게 들어내는지는 간단히 보이는데요)
제 추측은.. 국물이 넘어서.. 저 전극 (이 넘이 센서 역할도 한다고 합니다)의 센서 역할 하는 부분이 short난 듯 합니다. 짐작 가는 넘은 저 사단이 나기 전날 찜통이 얹혀있던 제일 큰 버너고요. 눈으로 보기는 깨끗한데 이걸 꺼내서 닦아야 하는게 아닌가 하고 있습니다. 일단은 이 소리가 가스렌지 켜져있다고 계속 일깨워줘서 새로 생긴 기능으로 쓸까도 고려중입니다. ^^
-
불꽃감지 센서 (thermocouple)가 맛이 갔거나, 말씀하신 "박스"에 단선이 생겼을지 모르겠습니다. 박스가 열어볼 수 있는 구조라면 단선 확인할 수 있으면 고칠 수 있지 않을까요?
-
https://paradiseapplianceservice.com/cooktop-repair/troubleshooting-why-your-gas-cooktop-keeps-clicking/
이미 참조하신 문서일 듯 한 불길한 느낌이 듭니다만, 첨부합니다. ㅡ.ㅡ
-
나도조국
09.15 08:35
고맙습니다. 기도도 좀 부탁드립니다.
-
지인 중에 그런 비슷한 증상을 보이는 가스렌지를 가지고 있는 친구가 있는데... 해결할 능력도 없고 시간도 없고 사람 부르자니 돈 비싸게 들고 해서 그냥 꼼수같은 잔머리같은 이야기를 해준적이 있습니다. 딱딱이 어차피 플러그로 해서 전기 연결하는 거니까, 스위치를 달아서 써라... 그래서 딱딱이 대신에 스위치로 하는 걸로... ㅋㅋ
현문 우답이긴 한데, 인덕션 방식으로 이참에 바꾸시는거 어때요? 알게 모르게 가스를 조금씩 흡입할 수도 있고, 건강에 좋을 일은 없으니 바꾸는 편이 좋다고 봐요. 전기세가 좀 더 나오는게 문제이긴 하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