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실 12년 2월이후에 발매된 NOVO7 Aurora 기기의 비교 글입니다. 초기 모델과의 비교.
2012.04.03 18:51
저는 초기 모델을 구입해서 사용중이며 이번에 Ainol Korea 체험단에 선정되어 신형 Aurora를 같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덕분에 FT용 ROM도 Build하였습니다만...
우선은 두 제품 분해를 해서 비교를 했습니다.
자세한 것은 제 블로그 http://blog.naver.com/kreator76/60159458718 에 자세한 글이 있습니다.
아직 H/W에 대한 비교만 하였습니다. 시간이 없네요.
추후에 기기 성능에 대한 비교들도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기기 하나 받았다고 해서 판매자 측에 서서 리뷰는 절대 하지 않을 것입니다. 저를 포함해 우리는 소비자이거든요.
모든 리뷰는 소비자 입장에서 작성을 해야 한다는 것이 제 소견입니다.
아직까지 제가 알게 된 점들 입니다.
1. 신형이 구형에 비해 마감 상태는 좋아 졌습니다. 각 테두리의 유격이 현저히 줄었습니다. 눌러도 꾹꾹 소리나는 부위는 한곳이었습니다. 단 흔들면 버튼이 달각 거리는 소리는 납니다.
2. 모든 것은 같습니다. 단지 터치스크린을 구동하는 IC가 변경이 되었습니다. Goodix -> Focal Tech system으로요. 모두 중국회사입니다.
3. 터치가 이상합니다. GT->FT로 바뀌면서 그런지 아니면 제가 맏은 기기만 그런지 모르겠습니다.
안태유에도 신형 오로라의 터치에 대한 불만글이 있네여.
가로모드에는 제일 윗쪽 터치가 잘 안됩니다. 정확히 누르면 안되고 약간 아래를 눌러야 인식됩니다.
세로 모드로 하면 오른족 끝 부분 터치가 안됩니다. 세로모드에서 키보드 누르면 [P]가 자장 오른쪽에 있는데 정가운데를 눌러도 인ㅅ기이 안됩니다. 왼쪽부위를 눌러야 인식이 됩니다.
-> 이는 Focal Tech system에서 FT5X용 드라이버를 업데이트 해주어야 해결될 것 같습니다.
코멘트 5
-
Kreator76
04.03 22:38
제가 모두 기존 제품과 2월 제품 분해해서보니 lcd 패널은 같았습니다.단 메이커는 어디인지 모르겠더군요. -
공급업체가 바뀌었다는 이야기입니다.
-
그대로 출시가 된다면 경쟁상품에 비해 저가라 해도 성공적인 안착은 힘들것 같습니다.
스프트웨어적인 문제는 개선 가능하다고 해도
특정부위가 눌르면 딸깍 거린다거나 흔들때 소리가 난다고 하면 저라면 일단 구매 안할듯 싶습니다.
3~5만원대로 말그대로 장난감 수준으로 나온다면 모르겠지만요.
-
문제는 저가가 아니라는 점이겠죠. 소비자가가 29만원 인터넷가를 20만원 중반에 판매할려고 하니 웬만한 9.7인치급의 기기랑 가격이 같습니다.
한가지 더요. IPS 패널도 바뀌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