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플리케이션 계정의 주소록을 n5800에 싱크하기
2010.03.26 15:17
Mail for Exchange를 통해 구글의 주소록을 싱크하는 문제입니다.
현재 저에게 두개의 구글 계정이 있습니다.
하나는 ***@gmail.com이고
또 하나는 애플리케이션 계정으로 사무실 도메인을 사용한 ***@twrk.or.kr 입니다.
문제는 @gmail.com 계정은 동호회 안내문 혹은 구글 도움말의 지시를 따라 설정하면 싱크가 잘 됩니다.
애플리케이션 계정인 ***@twrk.or.kr 계정은 싱크하려는데 계속 에러가 발생합니다.
어디를 어떻게 수정해야 하는지요?
제 생각에
exchage server 와 계정을 수정해야 할 것 같은데요.
현재는 m.google.com 과 ***@gmail.com 으로 되어 있습니다.
시도 해 본 것은
m.google.com/a/twrk.or.kr
mail.google.com/a/twrk.or.kr
입니다.
코멘트 2
-
기둥
03.26 16:47
-
기둥
03.29 16:06
결국 안되는 것이었네요.
이런 글을 찾았습니다.
트랙백 주소 : http://www.zdnet.co.kr/Reply/trackback.aspx?key=20100205112553이 기능을 통해 기업들이 업무용으로 직원들에게 지급한 스마트폰을 잃어버렸거나 도둑맞을 경우에도 중요정보를 지킬 수 있게 됐으며 마이크로소프트(MS) '익스체인지 액티브싱크' 기술을 지원하는 단말기에서 사용할 수 있다. 구글이 지난해 9월 시작한 '구글싱크' 서비스가 액티브싱크 기술을 사용한다. 이는 아이폰 등 스마트폰 단말기와 구글 메일, 일정, 주소록 자료를 동기화할 수 있는 서비스다.
구글 도움말을 정밀 검색한 결과 다음과 같이 결론을 내렸습니다.
현재 구글 애플스를 무료버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관리자 대시 보드에서 모바일메뉴로 들어가면 google sync 사용 설정이 있습니다.
여기에서 설정을 하고 변경적용을 하면 그 화면에서는 설정이 된 것 처럼 보입니다.
하지만 다시 대시 보드로 나와 보면 변화가 없어서 다시 모바일 메뉴로 들어가면 설정이 해제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구글 애플스 관리자 쪽에서 설정을 해줘야 하는데 현재는 설정할 메뉴는 만들어 두었으나 설정은 불가능하게 되어 있다는 겁니다.
서비스가 안정적이지 않아 활성화 시키지 않았을 가능성과
무료 버전이라 활성화 시키지 않았을 가능성이 있겠습니다.
이것에 관하여 문의하려고 했는데 문의 방법을 모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