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프린터는 장난감 제조기로 전락(?)하는 듯
2014.04.02 19:03
아무래 생각해도... 이게 무슨 뛰어난 강성을 내는 물건을 만들 수 있는 것도 아니고..
그렇다고 큰 물체를 만들 수 있는 것도 아니란 말이죠. 프린터의 출력 부피 한계 때문에...
게다가 제작 속도는 얼마나 굼뜬 건지 뭐 하나 만들려고 치면 몇 시간 징징댑니다.
속도나 부피나 품질을 더 올리려면 이 프린터의 가격의 몇 배 (잘 하면 10배 이상) 지불을 해야 하니 딱히 다른 걸 영입하기도 애매.
그래서 기왕 이렇게 된 거 감도 익힐 겸 이것저것 찍어내고는 있는데, 결국 최대의 만족도를 내는 건 애들 장난감이더군요.
3D 도면 카탈로그 열어놓고... 뭐 만들어줄까? 이럽니다.
가게 가서 물건 고르듯이. 그렇게 해서 고른 걸 찍어줍니다.
그렇게 만들면... 하나 더 만들어야 합니다. 둘째가 언니 것 뺏어서 놀려고 하다가 둘 다 울음바다가 되기 때문에.
당분간은 그렇게 장난감 공장으로 굴리고 있어야 할 것 같습니다.
한편. 사람들에게 3D 프린터 있다고 얘기하면 절반 정도 꼭 물어보거나 말하는 게 있더군요.
"그거 총도 만들 수 있어?"
언론에서 대대적으로 보도가 나간 것 때문인지 심심찮게 나오는 주제이네요.
저도 좀 궁금하기는 한데... 진짜 총알 구하고 싶지도 않고 도면도 사실 좀 많이 뒤져서 찾아야죠.
그래서 그냥 대충 넘어갑니다.
...BB탄 총 같은 것이나 하나 만들어놓고 "네, 총도 만들었어요" 해야 할까나요.
그러고 보니 이것도 장난감이네요. 이 프린터의 운명은 정해졌나 봅니다.
코멘트 12
-
푸른들이
04.02 20:01
모델에 따라 다르겠지만 대개의 경우 스케치업으로 가능한 걸로 알고 있습니다.
-
3D 스캐너가 있다면 이야기는 달라질 수 있을까요? ^^
요즘 사람을 3D로 촬영(스캔?) 해서 피규어 만들어주는 곳이 있는 모양이더군요.
-
김강욱
04.03 00:03
윤아 3D 는 이쁘...크흡~
-
피규어 만드는게......
-
사통
04.03 00:17
그거로도 효과 만점이라고 생각됩니다.
간혹 장난감 중에 부품 하나가 망가져서 못 쓰는게 워낙 많은지라... 혹시 레고 호환 파트 프린트는 어떨거 같으신지요? 꼭 특이한 모양 중에 한 두개가 없어서 박스에 나온 모습 그대로 못 만들 때가 많습니다.
-
푸른들이
04.03 08:24
예전에 닌자고 황금부품이 없어서 한번 알아봤는데 사람들이 자주(!) 잃어버리는 부품의 경우 본사에 부품 주문 서비스가 있긴 합니다.
배송료가 부품가격에 비해 너무 커지는 게 아니냐 싶긴 하지만 그렇다고 3D 프린터 사는 것과 비교해 본다면...^^
밑에 왕초보님 이야기처럼 생각보다 레고가 정교합니다. 그래서 실제 3D 프린터 중 레고가 아니라도 부품간 조립이 가능한 수준의 정밀도로 출력하는 녀석들은 꽤(일단 1억은 넘어야 한다고 하네요) 비싸다고 합니다.
-
사통
04.04 00:08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부품 주문 서비스 함 확인해봐야겠네요.
레고 테크닉이나 마인드스톰같은 비싼 제품이면 이 서비스가 괜찮을 거 같은데, 저의 경우에는 그냥 아이들 가지고 노는 가벼운 수준이라 ^^;; 배보다 배꼽이 더 클 거 같습니다.
일단 1 억이면, 레고가 몇 갭니까? ㅎㅎㅎ
-
왕초보
04.03 01:24
오오 레고 프린트.. 좋은 생각인데요 ? 그런데 레고가 생각외로 굉장히 정밀하다고 하더라구요. 지금 3D 프린터로 잘 될지 모르겠습니다. 키보드 자작도 해볼만 할듯도. 부분부분 만들어서 끼워맞추는 식으로 하면 가능도 할듯.
정밀도가 충분히 된다면.. 더 큰 3D 프린터를 지금 프린터로 자작하는 것도.. ( ")
-
레고는 조립부의 그 정밀한 곡면이 중요할거 같은데 지금은 해상도가 안될거 같아요.
-
사통
04.04 00:10
간혹 레고 빌더 프로그램을 보면서 이거 그냥 3D 프린터에서 최종 결과물이 프린트되면 좋겠다는 생각도 듭니다. ^^
-
왕초보
04.04 00:20
그 모양 그대로 해상도를 내는 것이 안되더라도.. 스프링 비슷한 구조를 조금 만들어서 조립은 되도록 만들수도 있을 것 같아요.
총은.. 새총 하나 만들어 보여주면 될듯 합니다. ^^
스케치업 같은 것으로 그리면 만들 수 있나요?
그래도 3D 프린터는 신기한 존재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