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 TX에서 리눅스 돌리기.
2014.10.09 17:08
팜 TX는 가벼운 리눅스 배포판쯤은 돌릴만한 사양이 됩니다. 그래서 혹시나 해본 사람이 있을까 했는데, 역시 있습니다.
http://atrey.karlin.mff.cuni.cz/~miska/
옹스트롬 리눅스를 올릴 수 있는데,오래된 리눅스지만 아직 관련 미러들이 몇 개 살아있는거 같으니 잘하면 실사용이 가능할 것도 같습니다.
저도 궁금해서 한번 세팅해봤는데, 아쉽게도 디지타이저 틀어짐때문에 디지타이저 보정 화면에서 다음단계로 넘어갈 방법이 없네요. 언제 한번 디지타이저를 청소 혹은 교체한 후 다시 시도해보려고 합니다.
코멘트 9
-
한솔
10.09 17:46
-
piloteer
10.10 10:50
예전에 써보셨군요. 저는 정작 TX는 한참 안드로이드가 나오기 시작한 때에나 구해서 이제야 즐겨보고 있습니다.
그전에 쓰던 머신들은 리눅스를 실사용가능할 수준으로 굴릴 수는 없었기에.. 대신 요피나 자우르스를 썼었군요.
-
오랜만에 보는 기기내요~ 집 어디 있을것 같기도 한데 말입니다!!
-
piloteer
10.10 10:52
저도 창고행했다가 다시 꺼내서 이리저리 굴려보고 있습니다.
-
왕초보
10.10 07:06
오옷 폰트가 딱 맘에 드는군요. ㄷㄷㄷ 저것보다 훨씬 약한 넘에 리눅스 올려서 텍스트로 올라오는 펭귄 보고 좋아한 적도 있었다죠. :) 아직 그넘이 집에 굴러다니긴 하는데.. 아마 안 켜지겠죠 ?
-
piloteer
10.10 10:53
저도 폰트는 마음에 듭니다. 부팅하면 x로 들어가니 오래 볼 폰트는 아니긴 합니다만..
어떤 머신에 리눅스를 올려보셨을지 괜히 궁금하네요. 뭐 팜OS 3-4에서도 uCLinux가 돌아갔었지만 얘넨 실용성은 없는 수준이었고..
-
SON
10.10 12:39
저도 얼마전에 TX를 장만하였습니다.
그런데 배터리가 맛이 간 듯 한데, 배터리 새로 구할 수 있는 방법 있을까요?
-
piloteer
10.10 13:01
이베이 등 외국 쇼핑몰엔 꽤 있습니다. 단,가격은 좀 애매하긴 합니다.(10불정도인데다가 들여오면 추가비용이 붙으니까요.)
외에도 굳이 TX용이 아니라도 그냥 크기랑 스팩이 비슷한 배터리를 달아주면 되긴 할겁니다만..
분해용 드라이버 구하시는것도 잊지 마셔야 하고요.(별모양일겁니다.)
-
예전엔 용산 태극전지에서 리필해줬는데, 지금도 그 숍이 있는지 모르겠네요. 텅스텐C 리필 했는데 처음에 잘 되다가 며칠 후에 안되길래 연락했더니 무료로 다시 해 줬던 기억이 나네요.
대단한 기능보단 그림판...?의 용도정도이던가 간단한 게임정도 했던 것 같아요.
그땐 그냥 리눅스가 올려진 것만으로 신기했던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