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블릿추천란 pdf로 전공서와 논문보기 좋은 태블릿 추천 부탁드립니다.
2014.10.19 23:11
1. 필요한 목적
1순위는 pdf 형식의 전공서와 논문 읽기입니다.
크기는 커봐야 2,30mb 안쪽이니 로딩 같은 건 왠만하면 괜찮지 않을까...싶은데(사실 이것도 써본 태블릿이 얼마 없어 잘 모르겠네요..)
문제는 화면 크기네요.
일단 주변 사람들 태블릿으로 대강 어림해보건데 7인치 16:10은 분명히 작고, 8인치 4:3 정도면 읽을만 할 것 같은데,
9인치는 8인치보다 얼마나 나을지.. 그리고 휴대성은 얼마나 될지 고민입니다.
그리고 해상도도 아직 조금 고민이긴 한데, 1024*768의 아이패드 미니로 pdf 몇개 열어보니 그럭저럭 읽을만 한 것도 같고요..
2순위로 침대에서 간단한 웹서핑과 만화보기 정도이고 3순위로 밖에서 음악 감상 정도?
4순위로 가아아끔 영화를 볼랑가 모르겠네요ㅋㅋ
그리고 뭐 심심풀이 정도로 간단한 퍼즐 게임 정도는 할 것도 같은데 이건 없어도 상관없으니 패스~
2. 배송비를 포함한 가격
일단 지금 총알이 넉넉치 않아 중고가 기준 최대 10만원 초반대 정도로 생각을 하고는 있습니다만..
정 괜찮은 놈이 있다면 약간은 더 쓸 의향은 있네요. 그래도 최대한 20만원 내에서 쇼부 봤으면 합니다.
3. 필요한 목적에 따른 사이즈 크기
위에서 말했듯이 8인치 4:3 정도가 일단 확인된 적정 크기인데, 7인치 4:3은 못 봐서(사실 이런 물건이 있긴 한지도 모르겠습니다만) 모르겠고
9인치 역시 누크 hd+ 때문에 관심은 있는데 확신은 잘 서지 않네요.
일단 주목적이 논문과 책 읽기이니 8인치보다는 커야 되겠고, 주로 들고 다니는 일이 많을 듯 하니 10인치보다는 작아야 할 듯 합니다.
4. 태블릿 최소에서 최대 가용시간
배터리야 오래 가면 오래 갈 수록 좋겠습니다만, 현실적으로 최소한 5~6시간 정도는 가 줬으면 하네요.
휴대성이 매우 좋다면 어느 정도는 타협할 수 있겠습니다.
5. 펌웨어 지원의 여부
크게 상관 없습니다. 위의 사용용도에 문제만 없다는 가정 하에서...
6. 패널의 종류
역시 크게 주안점이 되는 항목은 아닙니다만 요즘 나오는 물건들이 대부분 IPS이기도 하고 하니 IPS가 좋겠지요?
7. 기타부가기능의 유무 (블투, GPS, 전화기능등등등)
나머지는 정말로 없어도 상관이 없고, 3g 역시 없어도 상관은 없습니다만 이건 있으면 플러스 알파가 되긴 하겠네요.
8. 주문 및 결제방식 (구매대행, 해외온라인 마켓, 타오바오)
어떤 형식이든 상관없지만 아무래도 가격적인 문제로 국내에서 중고 구입을 하게 될 것 같습니다.
9. 그외 덧붙이고 싶은 이야기
일단 알아보거나 고려하고 있는 건 누크 hd+, ifive mini 3 retina 정도인데...
누크는 아무래도 터치 씹힘 얘기도 있고 성능도 조금 부족하지 않을까 걱정되고,
mini 3 retina는 우리나라에서 매물이 영 읎네요.. 그렇다고 직구하기에는 조오금 애매한 가격이고...
일단 저 위에 쓴 내용을 바탕으로 최대한 많이 추천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코멘트 4
-
행복주식회사
10.20 08:15
-
다카오카
10.20 12:52
성야무인님의 추천이 있긴할듯 하지만,,
누크hd+ 는 3:2 비율 아닌가요?
한번 보셔야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미지 같은거 찾아보시는게 나을듯 하구요.
저도 이번에 킨들파이어hd8.9 구입했는데(16:10) 나쁘지 않더라구요.
해상도가 높아선지 가독성은 좋은데, 그래도~ 아이패드류의 것보단 좀 그래요.. ^^a
(물론 개인의 취향이겠죠.. 영화는 훨씬 좋은거 같긴합니다.. 덕분에 영화만 주구장창.. -_-)
중고로 아이패드 미니를 구매하시거나, 아니면 한번씩은 확인해보시고 구매하시는게 낫지 않을까 합니다.
참,, 개인적으로 8.9의 킨들은.. 들고다니기 다소 무겁단 느낌이 듭니다.. ^^a
-
유부총각
10.20 19:26
4:3비율이 최고죠 누크도 완전히 만족스럽지는 않습니다 -
전공이 어느쪽이신지는 모르겠으나 일단 100-200MB넘어가는 (10MB-20MB가 아닌) 전공도서는 정말 문제가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요즘 떨이로 팔고 있는 E-Ink방식으로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인 교보 SAM이 있습니다만 AP자체가 별로라서 이북만 읽으려면 모를까 조금 그렇긴 합니다. 중국에서는 9.7인치기반의 E-Ink 안드로이드 기기가 나와있지만 대략 450달러정도며 Onyx에 나와있습니다. 액정의 비율은 무조건 4대3이 좋습니다 개인적으로 3대2도 써봤는데 4대3쪽이 낫더군요.
예산이 10만원 초반이라...이미 고려하고 있는 누크 정도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