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터블기기 질문과 답변


아이폰이 얇은 줄 알았더니.. 요즘 중국에서 나오는 전화기는 4.75mm까지도 있답니다. 그리고 이건 맥북에어처럼 가장 얇은 곳을 재서 이거다 라고 주장하는게 아니고 가장 두꺼운 (즉 카메라) 곳이고, 가장 얇은 곳은 4mm도 안된다네요. (이 가장 얇은 곳이 대부분)


http://androidadvices.com/top-5-thinnest-designed-android-smart-phones/


아직도 드로이드가 12등안에 들었다는것은 대단하지만, 그건 가장 얇은 곳을 잰 숫자거든요. 즉 저기 있으면 안되는넘. 카메라도 잘 하면 (예: 프리즘 넣어서 옆으로 돌리면) 4mm 까지 줄일 수도 있겠다 싶기도 합니다.


배터리가 제일 큰 문제죠. 공간 자체가 줄어버렸으니. 섬상이 한다면 ASIC만들거나 다이로 모아서 한 팩키지에 넣는 식으로 해서 극도로 PCB면적을 줄이고 배터리로 꽉 채우면 될듯도 합니다만. 저기다 살짝 굽혀지기 까지 한다면 (아이폰6처럼이 아니고 실제로 구부러지고 돌아오고 하는 것 말이죠) 제대로 겠는데 말입니다. 3.5mm 이어폰 잭이 큰 문제네요. 제일 얇은 4.75mm 넘에도 이 3.5mm 잭은 건재하게 살아있답니다.


어디까지 얇아져야 충분히 얇다는 얘기를 할 수 있을까요 ? 옛날에 명함 두께의 계산기를 봤을때가 문득 생각나는군요. 명함두께 전화기도 먼 얘기는 아닌듯. (3.5mm 잭은 어떻게 해결해야 가능하겠죠 ?)


3.5mm는 해결할 방법이 떠올랐.. :) 기술적으로 얇게 하는 것은 그렇다고 하고 전화기가 얇아지면 사용할때 달라지는 것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 잡을때 그립이 안좋다 뭐 이런거 포함.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
공지 [필독] 질문하시기 전에 검색은 필수입니다. 星夜舞人 2011.12.08 100488
공지 중복게시물일 경우 예고없이 삭제합니다.. 星夜舞人 2011.05.10 114010
공지 [공지] 포터블 질문답변 게시판을 이용하는 분들을 위한 당부 말씀 iris 2010.03.16 101811
2520 jwd a800 테블릿에 관한 도움을 요청합니다.. [2] 잠자는왕따 08.26 542
2519 Onda v819i 윈도우 드라이버 도움구합니다. 잠자는왕따 08.31 586
2518 기기의 배터리 용량 오인식에 대해서 질문드립니다. [2] RuBisCO 09.07 598
2517 이 어플이 무슨 어플 인가요? [6] file 페퍼민트 08.26 640
2516 스타일러스.. [10] KJKIM 07.28 644
2515 태블릿PC 관련 질문드립니다. [2] 뉘집자슥 08.25 650
2514 m500 기본 시계 어플 질문입니다. [1] file 햇살가득히 08.15 677
2513 u65gt 빠르게 충전하려면 어느충전기를 써야되는지요? [2] 로드바이크 08.04 680
2512 윈도폰 주소록 [1] 하얀강아지 07.07 683
2511 통신기능이 없는 모델.. [4] Noker 09.28 684
2510 사운드 전송? [5] 상호아빠 09.19 693
2509 울 공주가 스마트 폰을 사달라고 하는데..뭘 사야 하나요? [4] 상호아빠 08.14 702
2508 Ebook용 기기 추천 부탁드립니다. [4] 복실복실해 09.13 702
2507 gps 설정 질문 [2] 페퍼민트 09.29 708
2506 알리에서 샤오미 살려고하는데 요집 괜찮을가요? [1] 뿡뿡이1 07.13 715
2505 [게시판 이동] 아이폰 배터리 질문 드립니다. (3GS) [1] 늘푸른나무 07.29 725
2504 롤리팝으로 업데이트 하면 킷캣에 비해 어느점이 좋아지나요? [6] 페퍼민트 09.23 729
2503 cm롬 포팅을 해보고 싶습니다... 다카오카 09.30 729
2502 cube사의 t9모델을 전화기로 사용중인대 통화관련 질문입니다 [8] 땡스빌 07.21 731
2501 pandawill.com 에서 구매하고 싶은 물건이 있는데.;; [3] Veekei 05.27 731

오늘:
12,230
어제:
13,839
전체:
24,534,4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