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능문답


안녕하세요.



프로그래밍 요청을 하나 드려봅니다.

엑셀의 VBA 를 건드리고 있는데 자바랑 달리 객체기반 언어가 아니다 보니 클래스 구현이 이해가 안가서 힘드네요.

전체적으로 보면 기초적인 부분이라고 생각하는데 몇일을 노력해도 영 안되기 때문에 도움! 을 요청해봅니다.



(1) 오브젝트 생성을 위한 클래스 모듈작성

- Array 를 이용해서 여러개의 오브젝트를 생성하기 위함

- 오브젝트 내부에는 몇개의 Variables 만 들어가 있음 (Integer 나 String 정도만)


(2) 오브젝트를 본문에서 기본적인 사칙연산으로 다루기

- 엑셀 시트의 값을 위에서 만든 여러 변수 속성을 가진 오브젝트의 각각의 변수에 옮겨 담음

- 오브젝트(의 변수)들을 사칙연산

- 계산이 끝난 오브젝트 내부의 변수를 다시 엑셀 시트에 반영


더 쉽게 말하자면 반에서 학생들 명부 (성적 국어100점 수학100점...) 만들고 점수들을 합치거나 빼는 등 계산하는 겁니다.



원래는 전역변수로 하려고 했는데 변수선언만 1천개가 넘어가다보니 오브젝트+배열을 쓰는게 더 코드가 좋더라구요;

그런데 자바랑 달리 오브젝트를 만들기 위한 클래스가 별도 파일로 있어야 한다는데요.

Property, Get, Let 등의 명령어가 왜 들어가야 하는지 아직 잘 모르겠네요 ;ㅅ;

정확히 모르더라도 적당한 코드 예시가 있다면 그걸 뜯어고치는 식으로 작성할 수 있을 것 같은데 말입니다...

-----------

생각해보니 워크시트 셀을 그냥 전역변수 2D 배열로 쓰는 방법도 있겠네요 :D

실제로 짜보니 코드가 무척 더러워지네요  ─┌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
공지 게시판 성격에 맞지 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합니다. [6] 星夜舞人 2011.10.10 224418
공지 [공지] 만능문답 게시판을 이용하는 분들을 위한 당부 말씀 [3] iris 2010.03.16 204554
5900 팜 TX 배터리 교환하는 좋은 방법 조언 부탁드립니다. [2] SON 10.29 525
5899 [PC] 업그레이드를 고민 중입니다만... [2] 하뷔 02.20 534
5898 메뉴와 파이어폭스 [5] 베이스 10.02 566
5897 쑤조우 전통시장 가보신 분 계시나요 ? 현재 출장중이네요. 새벽 5시네요 [3] 맑은하늘 01.14 568
5896 홍콩에 여행을 가려합니다~ 맛집 추천해주실 수 있을까요? ^^a [8] 다카오카 01.15 568
5895 Win7+FireFox41.0.1에서, 편집기 문단 나누기 (줄바꿈) 하면 이상하게 됩니다. [7] 왕초보 10.08 569
5894 노트북 조언 부탁드립니다. [5] 상호아빠 12.08 573
5893 DVD/Blu-Ray Ripper 중에 가장 나은 것은 어떤 것일지요? [5] 야호 11.03 573
5892 호텔예약? [4] 도원 07.07 580
5891 Calendar [2] 01.18 582
5890 SJ 4000 악세서리 따로 구매가능한곳 있을까요? [2] 바보준용군 08.27 584
5889 맥북 살릴 방법 좀 알려주세요 [7] tomeast 10.30 585
5888 IT 분야나 주식 등등에 관심있는 분들은 영자신문은 몇개까지 구독하시나요? [10] 최강산왕 06.28 588
5887 화장실 토일렛 [9] file 상호아빠 12.04 588
5886 캘리포냐 이너넷, 뭘 쓰면 좋을까요 ? [3] 왕초보 10.06 588
5885 사물인터넷(IoT) 관련 사이트 질문 [13] 이히힝 10.18 588
5884 크롬 사용시 계정에 따라 페이지가 다르게 뜹니다. [2] 스노우캣 01.21 589
5883 자작 블투 헤드폰... 그런데 문제가...!! [2] 엘레벨 10.09 590
5882 wdnr 4500 넷기어 transmission 설치 방법 질문 file 이히힝 09.13 590
5881 라우터 질문입니다. [6] file 상호아빠 06.30 590

오늘:
10,158
어제:
13,839
전체:
24,532,3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