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능문답


리얼 도스 머신 만들기

2015.10.15 09:41

쿠후^^ 조회:3047

도스박스 그런거 말고, 진짜 도스를 깔아서 도스 전용 머신을 만들려고 합니다. 

처음엔 집에 남는 넷북에 ms-dos를 깔면 되겠지 했는데, 도스가 요즘 하드웨어는 지원을 안해서 문제가 되겠더군요.


다음 조건들에 맞는 도스 머신 만드는 법이 궁금합니다.


<조건들>

1. 놓을 자리가 없어서 데스크탑형으로 크기가 큰 도스 머신은 안됨. 머신의 크기가 작으면 작을수록 좋음

2. 완성된 도스머신으로 대부분의 80~90년대 게임의 사운드와 그래픽 출력에 문제가 없어야 함.

3. 가격이 10만원 이하여야 함.

4. 새제품이면 좋으나 중고품이어도 상관없음.



<제가 생각해본 방법들>

1. 넷북에 freedos를 깐다. 프리도스라고 새로나온 오픈소스 도스가 있더군요. 이걸깔면 최신 하드웨어의 드라이버도 다 잡아줘서 사운드 그래픽 출력에 문제가 없지 않을까요?


2. 인텔 갈릴레오라는 라즈베리파이 비슷한게 있던데, cpu가 초창기 펜티엄1급이던데 여기에 혹시 도스가 깔리지 않을지..


3. 갈릴레오 비슷한 중국에서 나온 via칩인가를 쓴 x86 싱글보드가 있던데(이름은 까먹음) 이걸 활용. 

 

4. 중고 구식 노트북을 산다. 리브레또 같은게 좋을꺼 같은데, 요새 구하기가 어렵더군요.


.... 이정도를 생각해 봤는데, 


많은 아이디어 추천 부탁합니다.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
공지 게시판 성격에 맞지 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합니다. [6] 星夜舞人 2011.10.10 224418
공지 [공지] 만능문답 게시판을 이용하는 분들을 위한 당부 말씀 [3] iris 2010.03.16 204554
5900 팜 TX 배터리 교환하는 좋은 방법 조언 부탁드립니다. [2] SON 10.29 525
5899 [PC] 업그레이드를 고민 중입니다만... [2] 하뷔 02.20 534
5898 메뉴와 파이어폭스 [5] 베이스 10.02 566
5897 쑤조우 전통시장 가보신 분 계시나요 ? 현재 출장중이네요. 새벽 5시네요 [3] 맑은하늘 01.14 568
5896 홍콩에 여행을 가려합니다~ 맛집 추천해주실 수 있을까요? ^^a [8] 다카오카 01.15 568
5895 Win7+FireFox41.0.1에서, 편집기 문단 나누기 (줄바꿈) 하면 이상하게 됩니다. [7] 왕초보 10.08 569
5894 노트북 조언 부탁드립니다. [5] 상호아빠 12.08 573
5893 DVD/Blu-Ray Ripper 중에 가장 나은 것은 어떤 것일지요? [5] 야호 11.03 573
5892 호텔예약? [4] 도원 07.07 580
5891 Calendar [2] 01.18 582
5890 SJ 4000 악세서리 따로 구매가능한곳 있을까요? [2] 바보준용군 08.27 584
5889 맥북 살릴 방법 좀 알려주세요 [7] tomeast 10.30 585
5888 IT 분야나 주식 등등에 관심있는 분들은 영자신문은 몇개까지 구독하시나요? [10] 최강산왕 06.28 588
5887 화장실 토일렛 [9] file 상호아빠 12.04 588
5886 캘리포냐 이너넷, 뭘 쓰면 좋을까요 ? [3] 왕초보 10.06 588
5885 사물인터넷(IoT) 관련 사이트 질문 [13] 이히힝 10.18 588
5884 크롬 사용시 계정에 따라 페이지가 다르게 뜹니다. [2] 스노우캣 01.21 589
5883 자작 블투 헤드폰... 그런데 문제가...!! [2] 엘레벨 10.09 590
5882 wdnr 4500 넷기어 transmission 설치 방법 질문 file 이히힝 09.13 590
5881 라우터 질문입니다. [6] file 상호아빠 06.30 590

오늘:
10,161
어제:
13,839
전체:
24,532,3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