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UFProject DIY Tablet 인증부분 정말 난관이네요.
2016.03.13 15:37
아마 자유게시판에서 제글을 보신 분들이 있으시다면
대략 느끼시겠지만
현재 인증문제 때문에 1주일에도 몇번씩 대전에서 인증 해결하기 위해 왔다갔다 하고 있습니다.
(사실 서울에 연구소를 만드는것 때문에 서류작업 들어갈것도 있는 겸사겸사)
발생하고 있는 상황은 USB와 HDMI를 동시에 꼽았을때
EMI가 기준치 이상을 넘고 있습니다.
이래서 소프트웨어상으로 실제 기기성능은 줄이지 않으면서
파워단에서 생겨나는 전원공급부분에 대한 문제를 해결하면서
PCB에 약간을 수정을 한뒤
통과시키려고 하고 있습니다.
문제는 이렇게해도 계속 신호가 튀어서
중국갈 비행기 오픈티켓만 끊어놓고
계속 스탠바이 상태입니다.
인증이 전에도 힘들었지만 이정도로 힘든건 정말 몰랐네요. T_T~
코멘트 14
-
늘푸른나무
03.14 08:06
-
그렇게 하기가 조금 힘든게 단순히 수입판매라면 가능하겠지만 이 부분의 경우 몇번이고 언급했지만 판매가 아니라 출자를 받아서 개발한뒤에 만드는것이기에 개발중에 어떤 상황이 발생할지가 저도 장담을 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인증부분의 경우 정말 쉽게 한다면 개발에 대한걸 아무것도 넣지 않고 중국꺼 가지고 와서 유통만 하면 되지만 어렵습니다.
이번 경우는 다른건 거의다 된 상황에서 인증만 걸려있습니다. 물론 인증이 뭐 어렵냐라는 이야기를 하겠지만 피할거 다 피하고 거짓으로 하면 통과는 하겠지만 실제 동일한게 들어오는게 아니라서 말이죠.
기기의 경우 FM대로 통과시키려니까 정말 어렵다고 보시면 될겁니다.
아 그리고 어차피 저렴한 가격에 뒷판 분리시키면서 뒷판 하나더 추가하면서 HDMI넣으면서 할수있는 이렇게 할수 있는 프로젝트성 개발은 외국계 킥스타터밖에 없다고 봅니다. 한국에서는 거의 불가능에 가까운게 아니라 할수 없습니다. 대기업외에는 말이죠.
또 하나 다 한다음에 판매를 시작한다라는건 흠... 수량도 확보되지 않은 상태에서 (최대 수량만 따져도 200대정도가 출자구매됩니다만) 하기가 조금 애매한면도 있고 ODM방식이라 수량을 맞춰서 해야하고 중국에서는 특정하게 셋팅될걸 웬만해서는 50대-100대정도를 만들어 달라고 해도 만들어 주지 않습니다,
그러나 늦은건 늦은거가 맞고 인증부분에 대해선 사실 작년 12월달부터 들어간 상황이지만 저도 인증대행업체 가서 속 부글부글끓으가면서 난리를 치고는 싶지믄 그렇게 해봐자 안될게 되는것도 아니니까요.
늦은것에 대해서 정말 사과드리며 저도 최선을 다하고 계속 이야기 하겠지만 절 뭐라고 해도 될 상황이면 계속 이렇다 저렇다 하실수도 있겠지만 저도 너무 답답한 상황이라 뭐라 드릴말이 없습니다.
추천:1 댓글의 댓글
-
늘푸른나무
03.14 10:25
네~~ 저도 기다리다가 답답한 마음에 몇 자 적어 봤습니다.
고생하시는 거 왜 모르겠어요~~ ^^:
조금 더 수고 해 주시고~ 좋은 하루 보내세요~~
-
마음은 조급하지만 4월달안에는 받겠거니 하면서 기다리고 있습니다. 태블릿이 단순하다고 생각했는데 손이 많이 가는 제품이군요. 고생이 많으십니다.
-
항상 응원하고 있습니다. 화이팅!
-
손이 많이가는군요. 잘 해결되기를 바랍니다.
-
수고가 많으십니다.
하루 빨리 일이 잘 해결되기를 바랍니다. -
고생하시는데..도움이되면 좋은데...제주도라 ...
온라인으로라도 도움드릴일이 있으면 도움드릴께요
-
사실 2대정도 남겨놓고 출자구매자분들에게 선 테스트를 요청하고 싶었는데 이 기기들이 전부 인증용 기기로 들어가서 저도 뭘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T_T~
추천:1 댓글의 댓글
-
왕초보
03.16 01:34
HDMI output에 common mode choke는 붙어있나요 ? near field probe가 있으면 대략 어디서 나오는지 알 수 있습니다. (어디서 나온다고 하더라도 그 답이 거기 있지는 않는 경우가 많이 있지요) ground만 단단해도 많이 줄어듭니다.
-
은날개
03.16 12:24
다음에 혹시 프로젝트 진행시에는
기기구매가 아닌 출자라고 명확하게 선을 긋는게 좋겠습니다.
(물론 설명문에 있기는 하지만 그 의미가 뭔지는 강조하시는게 좋을거 같아요)
일반소비자인줄 알고 구매하신분들중에는 분명히 이의제기를 하는분이 생길것 같은데 말입니다..
4월에는 받아 볼수 있으면 좋겠는데... 좋은 결과 기다리겠습니다^^
(펌웨어라도 구경하고 싶은데 가능할까요??..)
추천:1 댓글의 댓글
-
베타펌은 풀겠고 그 RK3128의 아래버전인 RK3126 타블렛은 지금 보유는 하고 있습니다.
다만 인증관련 부분을 빨리 끝내고 진행해야 하니 제가 정신쓸 틈이 없는것 같습니다. T_T~
원래는 출자구매자분들에게 선 사용기 부탁드릴려고 했지만 그 기기들마저 인증으로 넘어가 버렸으니 정말 환장하겠더군요.
추천:1 댓글의 댓글
-
라즈곤
03.16 21:43
아... 어떤상황인지 상상이 안됩니다.
ㅠ.ㅠ
힘내시라고 응원밖에.
추천:1 댓글의 댓글
-
왕초보
03.17 01:43
사실 이럴땐 이 글에 추천이라도 때려드려야겠죠. 도움이 전혀 안되겠지만.
다음부터는 모든 테스트와 인증, 버그 등을 어느정도 진행되고 완성이 될 시점이 보이실 때 쯤 판매를 하시는 것은 어떠실까요?
2월 말까지는 완료하시겠다고 해서 뒤 늦게 주문했는데... 아직도 기미가 보이지 않으니.....
또 이렇게 지연되면 이미 타 제품과 별반 다르지 않아 별 특색 없을 수도 있지 않나 싶습니다.
(고생하시는 거야 알지만~ 너무 지연되는 되는 것이 아닌가 싶어서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