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베리 PRIV와 진짜 키보드
2016.09.21 01:10
작년 이맘때 발표한 블랙베리 PRIV가 이제 국내 정발되는 모양인데요.. 마시멜로우와 (누가도 아니고) 진짜 키보드에 중가로.. (저가는 아니예요. 미쿡에서는 1년된 폰이라 싸게 풀리기도 하는 모양입니다만) 몇개나 팔릴까요 ?
밀어올리는 형태라.. 접혔을땐 딱 화면만하고, 5mm 전후의 두께라면 해볼만 하지 않을까 했는데.. 전혀 아니고요. ^^ 배터리가 상당히 크다는 (이번 노트7보다는 작지만 아마 폭발하지는 않을듯) 점을 제외하면 별 장점이 없네요. AP도 살짝 약한넘 (이건 어쩌면 배터리/사용시간을 고려해서 결정한 것일 수도)도 그렇고 요즘 출시하면서 메모리 3GB도 그렇고. 결국 진짜 키보드가 달렸다는 것 이외엔 별로 내세울게 없는듯이 보입니다. 만져보신분 계세요 ?
관심과 궁금함의 중간에서 어정쩡하네요.
코멘트 6
-
지니~★
09.21 10:41
-
hakdh
09.21 12:23
스마트폰 터치키보드는 사용한디 5년이 되엇는데 아직 적응이 안됩니다...
블랙베리 분발해서 키보드 달린 쓸만한 스마트폰이 나오면 좋겠네요. -
아는 분이 쓰고 계셔서 몇번 만져 봤습니다. 일단 그립감이 좋습니다. 엣지부분 특화기능도 있고 또 블베만의 키감이 좋습니다.
키보드앱이 조금 아쉬운 부분이 있지만 많이 개선됐다고 들었습니다. (제스처 기능을 안 쓸거면 도돌키보드 깔면 됩니다)
특이한 부분이 키패드 부분이 터치가 되는데 위아래 스크롤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번에 한글각인하고 출고가 좀 낮춰서 국내(한국)에 정발 됐다고 들었어요. 예전부터 나와주길 기대했던 형태의 폰인데 저 같은 경우 큰폰이 싫어서 아직 구매하지는 않았습니다. (4.x 인치에 가격만 싸게 나왔다면 ㅠㅠ)
아참! 지인 얘기론 고사양게임할게 아니면 이만한 폰이 또 없다고 하시네요. 최적화는 잘 되어 있다고 합니다. 또 블베 쓰시던 분들이 주로 얘기하는 허브 기능이 있어서 알림을 한곳에 모아서 볼 수 있습니다. 이게 또 은근히 편하다고 하시더군요. (카톡 등의 국내 인기앱은 아직 지원이 안되는 것 같습니다)
-
그런대로
09.21 15:08
국내서 10만원 더 비싸게 책정이 됬다구 기사가 떳던데
그럼 한국인은 "고갱님! 호갱입니다^^."
젠쟝....
-
사드사랑
09.21 15:12
그렇게 봐야 하는게 소비자의 바른 자세지만, 국내유통사의 입장을 생각해보면, 소량의 물량이 들어오고, AS 같은 것을 생각한다면 10만원 더 비싸게 책정하는 경우는 블베처럼 극소량만 유통되는 물건으로는 유통사도 상당한 위험을 안고 시작하는 것이라고 봅니다.
전화기는 그냥 섬상 전화기로 대동단결하고 섬상이 개과천선해서 국내에는 갤노트7을 원가로 공급하고.. 섬상이 하드웨어 키보드를 블베에서 공급받아서.. 이런 상황은 안 생기겠죠 ? -_-;;
-
그런대로
09.21 15:46
안타깝게도 그런 불행한(응?) 일 안일어 나겠죠
이번 삼숑사태도 일부는 큰일이다 하고 일부는 깨소금이다 하는
결국 소 닭보듯 하는거 같은데요^^
미국에 계신 분이 국내라고 하니까... 미국 정발인 줄 알았단... 어쨌든, 대한민국에 발매된다면... 뭐... 악성재고 되겠지요. 잘 안 팔릴 걸 알고 들여올테니, 보조금도 별로 안 줄 것이고... 나중에 1~2년 지나서 악성재고 되면, 보조금 풀면서 그 때나 싸게 풀릴지... 3GB에 물리 QWERTY 키보드라는 것만 해도 좋은데요. 게다가 5.4인치라 아주 크지도 않고, 아주 작지도 않고... 작년 11월 리뷰를 보니 땡기는데요~
optimus GK를 쓰는 저에겐 저 정도면 환상의 기기라... 싸게만 나온다면 기기변경으로 넘어가고 싶은데... KT, LG에서 들여올 것 같진 않고, SK일 가능성이 높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