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용히 4월 16일이 지나가고 4월 19일도 지나가네요. (여긴 아직 19일)
2019.04.20 01:57
4월은 잔인한 달 맞긴 한가 봅니다.
진상규명
진범 처벌
피해 보상
잊지않기.
독일은 지금도 나찌 전범들을 찾아서 처벌하고 있는데 (다 늙어죽어서 시간없다고 난리랍니다) 일본 하는 짓이나, 우리나라에 몸만 사는 일제 따까리들 하는 짓이나. 할 일은 많고 대통령 임기는 하루하루 까먹고 있고. 자유당은 암것도 못하게 사사건건 가로막고 있고. 갑갑합니다.
국민방위군 사건도 아직 진행형인듯 하고. (피해자가 워낙 많아서 파악 자체가 불가능에 가깝다고 합니다. 그런데도 그 주범 리씨는 국립현충원에 누워계시니.. 부관참시를 말 그대로 백만번해도 부족한) 4/3 사건, 여순사건, 김구암살, 여운형암살, 조봉암처형, 김주열 살해 (여기까지는 대략 리씨가 저지른 범죄중 잘 알려진 것 중 몇개 일 뿐인듯 하고), 박씨 관련된 수많은 학살사건들, 전씨 관련된 광주, 북풍 총풍, 서해교전, 부산 열차사고, 대구 지하철, 천안함, 그리고 세월호.
과거사는 덮는다고 정리되는게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지겹다는 놈이 범인입니다.
코멘트 5
-
minkim
04.20 06:10
100% 공감합니다! -
친일 세력을 그대로 미국이 한국통치에 이용하면서
그 세력이 그대로 권력을 잡고 이후 군부 독재랑 친미세력이 또 손을 잡고...;;
여러 사건이 터져도 귀신같이 연예인 사건으로 덮어지는 것이 차 안타까워요
버닝썬, 장자연 사건도 정준영 사건으로 싹 사라졌어요 -
막말 하는 그 개돼지 보다 못한 것들과 그 무리는 답이 없습니다.
핵이 터져도 살아남는다는 바퀴벌레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
수퍼소닉
04.21 19:08
내년 총선까지 잊지 말고 심핀해야죠. 누구네는 자기네 동네에서만 30~40자리만 얻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자기네 동네에서도 유권자가 각성해서 1자리도 못 얻으면 더 좋지만... 그건 현실적으로 어렵죠. -
왕초보
04.23 01:21
단, 자기네 동네 = 일본 (극우)
일본사람들도 얘기해보면 정상인이 매우 많습니다. 저한테만 듣기 좋으라고 그렇게 얘기하는지 모르겠습니다만, 보통 언행일치인 사람들이라 그렇게 보이지는 않고요. 그런데 우리나라 언론 보면 일본은 전부 극우인 것처럼, 일본은 전부 자유당 편인 것처럼 얘기하죠. 심지어 미쿡도 전부 자유당 편인 것처럼 얘기하기도 합니다. 당만 보면 미쿡이 현재 공화당이 상원과 대통령을 갖고 있으니 그렇게 볼 수도 있지만, 남북대화 진전된 것 보면, 오히려 공화당이 훨씬 더 진보적이고 민주당은 망하라고 고사지내는 모양새라, 남북전쟁때 노예제도 수호를 위해 싸운 민주당 지지세력 기반이 다시 살아난게 아닌가 하는 생각마저 들때도 있습니다.
결국 문제는 우리나라의 유사언론들: ㅈㅅ, ㅈㅇ, ㄷㅇ, ㅎㄱ, ㄱㅎ, .. 사실 딴지일보 빼고는 요즘에 언론이라 부를게 없어보이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