턴테이블을 하나 샀습니다.
2020.02.12 15:47
요즘엔 레코드판을 바이닐? 비닐? 뭐 그렇게 부르는 것 같더라고요.
지난 주, 인터넷 뒤지다가 싸게 파는 턴테이블을 발견했습니다.
해외배송 상품인데 총 금액이 7만 8천원...
집에 있는 레코드판들이 제대로 소리를 내줄지도 모르는 상태에서 비싼 것 사는 건 좀 망설여지던 판이었거든요.
주문을 하고, 어제 받았습니다.
ION이라는 메이커인데, 인터넷 검색에 따르면...
제가 갖고 있는 검은색 모델은 저가버전이고, 나무재질 버전은 조금 비싼 것 같네요.
자체 스피커 있고, 외부 스피커 연결 가능하고, USB 포트가 있어서 컴퓨터를 이용하면 MP3변환도 가능하답니다.
집에 있는 판 중에서 제 손에 가장 먼저 잡힌 녀석은...
바로 이선희 1집입니다.
아 옛날이여, 갈등... 뭐 이런 노래 들어 있는 바로 그겁니다.^^
찾다 보니 며칠 전 타계하신 이규형 감독님의 작품 "철수와 미미의 청춘스케치" 판도 있네요.
이것도 한 번 들어봐야겠습니다.
코멘트 21
-
나도조국
02.12 16:48
-
ㅎㅎ...
벌써 돈먹는 하마에게 단단히 물리신 느낌이 팍팍 드는데요?
전 일단 지금 갖고 있는 판만 다 들어도 충분하다 생각하고...
이 달 안으로 대략 지금 갖고 있는 수량 만큼의 LP를 받아올 거라서 더 이상 돈 들일 일은 없습니다.
(라고 쓰지만 스멀스멀 불안감이 밀려들기는 합니다.)
-
별날다
02.12 23:02
지름 축하합니다.. 전.... 10년 전에 이사하면서 다 정리했네요.. 흑!!!!!
-
방 정리하거나, 이사할 때 고민했었거든요.
버리지 않길 잘했다... 생각합니다.^^
-
환영합니다 ㅎ
저도 턴테이블 보유중입니다.
LP도 70년대 제작분 포함 백여장 있습니다.ㅋ
다행히 막귀라서~
적당한 앰프와 무난한 스피커로 만족하고 지낸답니다.
요즘은 블루투스 수신기 구매버튼을 만지작거리는 중입니다. 구형 오디오엔 블투기능이 없어서요..ㅎ -
전 정말 저렴한 놈을 사서 USB단자 말고는 딱히 별다를 게 없습니다.
50~60년대 초판 앨범 몇 장, 그리고 제가 어려서 들었던 노래들을 포함해서 오백여장의 레코드판들이 드디어 빛을 발할 수 있겠구나 싶습니다.^^
턴테이블을 샀다고 하니 갖고 있는 LP 가져가라는 분이 계셔서 이 달안으로 갖고 있는 수량 만큼 더 늘어날 것 같네요. ㅋㅋ
-
와우! 500여장이나..
오래되면 속커버, 겉비닐 갈아주면 즣습니다.
앨범 자켓이 막 삭아서 부스러져요..ㅠ
인터넷에 팔더군요.
&
지름신만 조심하세요~~
즐거운 음악생활하세요 .^^추천:1 댓글의 댓글
-
안 그래도 그 부분이 고민이기는 합니다. 몇 번 꺼냈더니 바닥에 케이스 부스러진 것들이 수북...ㅠㅠ
-
https://www.coupang.com/vp/products/128107004?sourceType=share&itemId=377319560&vendorItemId=3914001253
-

참고나 해 보시라고 올려봅니다.^^
-
ㅎㅎ...
결국 인규아빠님 댓글 덕분에 구매했습니다.
겉비닐, 속비닐 각각 200장씩...
이렇게 또 소소한 지름이~
-
턴테이블에서 시작하다가 앰프에 관심을 갖다가 ..스피커에도 눈이 가고 ..점점 더 욕심이 생기게 되더군요.
적당한 선에서 멈춰주는 게 정말 필요합니다.^^ -
ㅎㅎ...
사실 지금 갖고 있는 LP들이 제대로 소리가 난다는 걸 확인한 순간부터...
조금 더 좋은 턴테이블을 살 걸... 후회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집 이사하고 나서 대출 이자로 허리가 휘는지라 당분간은 엄두도 못 낼 것 같아요.ㅠㅠ
-
저도 제 나이보다 나이가 많은 가라드 턴테이블을 하나 갖고 있는데, 수리를 하자니 시간이 영 안나네요.
그래서 지금은 일단 잘 싸서 모셔놓고, 소니 PX-HS500을 재작년에 하나 영입해서 쓰고 있습니다.
-
전 레코드판을 모시고 살았는데, 야채님은 턴테이블이군요.^^
소니 PX-HS500... 제 거에 비하면 엄청 좋은 모델이네요.
-
옆동내에서도 봤는데, 같은 분이셨군요 ㅎㅎ
요즘 턴 뽐뿌가 옵니다^^ 컨셉트오디오 제품이 이뻐보여요!
-
네. 기분 좋아서 이곳저곳 자랑질입니다. ㅎㅎ
뽐뿌가 오면... 지르셔야죠~
-
박영민
02.14 21:43
아 이승환옹이 이번 앨범 lp로 제작 한다고 하던데
들을수 없겠구나 생각 했는데...
모두 하나 삽시다!!!
-
와! 이승환 신곡을 LP로 제작한다고요?
흠...
위시리스트 챙겨야겠군요.
-
그 지글거리는 노이즈가 그리워요. 서태지와아이들 1집도 LP로 있어요 ㅎㅎ
-
와! 귀한 걸 갖고 계시네요. ㅎㅎ
| 번호 | 제목 | 작성자 | 작성일 | 조회 |
|---|---|---|---|---|
| 공지 | [공지] 2025년 KPUG 호스팅 연장 완료 [9] | KPUG | 2025.08.06 | 28945 |
| 공지 | [공지] 중간 업데이트/ 다시한번 참여에 감사 드립니다 [10] | KPUG | 2025.06.19 | 54613 |
| 공지 | [안내의 글] 새로운 운영진 출범 안내드립니다. [15] | 맑은하늘 | 2018.03.30 | 68673 |
| 공지 | KPUG에 처음 오신 분들께 고(告)합니다 [100] | iris | 2011.12.14 | 491040 |
| 29790 | 자세한건 만나서 이야기 하자. [12] | 산신령 | 08.13 | 711 |
| 29789 | 안녕하세요. 오랜만입니다. [19] | highart | 08.09 | 558 |
| 29788 | 무지개 다리를 건너다. [6] | 인간 | 08.03 | 684 |
| 29787 | 밤새우는 중입니다. [15] | 왕초보 | 07.29 | 727 |
| 29786 |
가방..안 팔아요
[12]
| 아람이아빠 | 07.19 | 703 |
| 29785 | MSN은 진정 보수 우파였던 것일까요 [6] | 엘레벨 | 07.19 | 747 |
| 29784 | 컨테이너와 산업디자인 [17] | 왕초보 | 07.16 | 673 |
| 29783 | 롱릴리프라고 아시나요? [15] | 해색주 | 07.07 | 718 |
| 29782 | 할 일도 없는데.. 대출광고 명함 신고나 매일 해야겠네요 [7] | 아람이아빠 | 07.07 | 565 |
| 29781 | 2025년 에어컨 개시했습니다. [6] | 해색주 | 06.30 | 785 |
| 29780 | 공업용 미싱 지름.. 편안한 주말 입니다. [14] | 아람이아빠 | 06.29 | 528 |
| 29779 | 날씨가 무척 습하네요. [10] | 해색주 | 06.28 | 512 |
| 29778 | 냉장고가 망가졌어요 ㅠㅜ [9] | 왕초보 | 06.25 | 764 |
| 29777 | 몽중인 - 중경삼림 1994 [11] | 해색주 | 06.24 | 691 |
| 29776 | 무선에 익숙해져 버렸습니다. [4] | 해색주 | 06.23 | 800 |
| 29775 |
댄디한 강아지..
[6]
| 아람이아빠 | 06.21 | 440 |
| 29774 | 노트북 메모리가 박살났습니다. [6] | matsal | 06.05 | 614 |
| 29773 | 산신령님을 뵈었습니다. [7] | 해색주 | 06.02 | 572 |


LP의 세계로 들어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 돈먹는 하마. LP복각용으로만 쓰시는걸 강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