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제 패드는 피해야
2021.07.29 11:29
부모님 쓰실 걸로 요즘 안드로이드 패드 뭐가있는지 알아보니, 스펙으로는 적당하나 결함으로 쓸 수 없군요.
하나는 Teclast M40 이라는 제품인데, 국내에서도 팔고 있고 갤탭 S6e 의 액정을 써서 보기에 적당합니다.
그런데 얇은 두께로 터치를 씹는 문제가 고질적으로 발생한다네요.
다른 하나도 같은 사양으로 Alldo 인가에서 나온 iplay40 인데, 이또한 터치씹 문제로 리콜해야 하지만
기약없는 소프트웨어 수정만 기다리는 중입니다.
결국 안드는 40만원으로 올라가서 탭S6e 를 사야만 안정적인 성능이 나온다는 말이네요.
저야 그 돈으로 훨씬 빠르고 화면도 더 좋은 아이패드 사겠지만
안드 기준으로는 S6e 가 안정적으로 오래 쓸 수 있는 최소한의 마지노선인듯 싶습니다.
------------------
S6 Lite 와 S5e 도 차이가 미묘한데요.
S5e 는 2560 해상도 OLED 에 스냅드래곤이라 미세하게 빠른 점. 그리고 128GB 모델은 램이 6GB 입니다.
S6 Lite 는 2000 해상도 LCD 와 비슷한 급의 엑시노스, 램이 4GB 지만 스타일러스펜 기본 포함 하나가 뚜렷한 장점입니다.
저는 400g 으로 더 얇고 가벼운 S5e 를 선택했네요. S6 Lite 는 466g 입니다.
코멘트 6
-
수퍼소닉
07.29 12:59
-
요즘에는 중궈패드도 얇게 만드느라 나사가 아닌 양면테이프와 접착제를 써서 분해가 까다롭다고 합니다.
-
종종 큰 패드가 필요할 때 Alldocube(舊 Cube)의 iPlay30 Pro를 꺼내서 쓰는데, 별 문제없이 쓸만하네요.
조금 두껍고 무겁긴 합니다만.
-
중국제 패드뿐만 아니라..중국산 자체는 피하고 있습니다. ^^
대화면 태블릿이 필요한데, 고화질에 큰화면은 아이패드 프로와 갤럭시탭 S7+ 밖에 없네요.
갤럭시탭 프로가 있는데 너무 오래전에 나온 사양이라 일부 앱들은 이제 지원도 안되네요.
어떻게 내년까지 버티어 보고, 내년에 나오는 신제품 하나 구입해 봐야겠습니다.
너무 오랫동안 IT기기를 구입해 본 적이 없네요. 현재 가지고 있는 기기들로 만족하면서 쓰고
있는데, 딱 대화면 태블릿이 필요하네요..
-
제가 사용기게시판에 올린 DELL 14인치 2in1 노트북을 추천합니다.
14인치에 태블릿처럼 터치스크린과 펜까지 가능한 4코어 8스레드 윈도 머신입니다.
90만원에요!
-
행복주식회사
08.09 06:14
무리하게 쓰지도 않았는데, 3개월을 넘긴 적이 없어요. 갑작스런 발열 및 무한 부팅, 배터리 급 방전, 벽돌 등 증상이 다양해서.....요즘은 좋아졌으려나...하면서 사게 된 게 4~5개나 되었네요. 중국산 패드 끊은지 2년 넘었습니다.
Teclast와 Alldocube 둘 다 사려고 알아보던 것인데... 살까말까 하다가
그냥 ZTE K88 (TREK2 HD)를 중고로 3~4만원 정도로 저렴하게 사서 2년 넘게 쓰고 있습니다.
Lineage OS 14.1 20190216 (여기까지 업데이트 후 종료된 상황)으로 업데이트 했고,
중국제 패드라고 꼭 나쁜 건 아닌 것 같아요.
저런 터치 안되는 증상이 Lenovo miix 2라고 Windows Tablet에서 겪어봤는데... 뒷판 따서 스폰지 같은 걸로 붙여주면 해결이 되긴 하더군요. 한동안 문제없다가 또 발생하면, 기존의 것을 떼어내고, 다시 새로 붙여주면 되구요. Alldocube iPlay 40은 어떨지 모르겠지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