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 가뭄에 비가 온 것까지는 좋았는데..
2021.11.10 03:23
인터넷이 다운되었었습니다. -_-;;
잘 아시듯 실리콘밸리입니다. 산호세 끝자락에서 서식하는데.. 여기는 원래 비가 하늘에서 내리는 현찰이라고 여겨지는 곳입니다. 하루 비가 오면 며칠 잔디에 물을 안줘도 되는데 물이 금값이라.. 시간당 대략 십불씩 생긴다고 보시면 크게 틀리지 않습니다.
그래서 주말 비소식을 열심히 기다리고 있었는데 TV에서는 샌프란시스코도 East Bay도 비가 온다고 하는데 우리집만 안오는 겁니다. 또 우리집만 비껴가는가 했는데 빗발이 보이기 시작한게 대략 저녁 아홉시경. 열시쯤 되니까 제법 비가 조금씩 오는데..
멀쩡하던 인터넷 (comcast)이 안되는 겁니다. wifi AP가 하나씩 죽어나가더니.. 결국 cable modem이 초기화됩니다. 설상가상 5G도 조금씩 감이 떨어져서 아래층에서는 안되고 2층 구석에서만 됩니다. ㄷㄷㄷ 그 실낱같은 mobile data로 검색해본 결과.. massive comcast outage..
TV는 공중파라.. 켜니까 뉴스 나오는데 바로 comcast outage얘기가 나옵니다. TV까지 컴캐스트였으면 (이런 집이 매우 많습니다) 완전 암흑이었을 듯 해요. 전기만 들어오면 뭐하나요. 여기는 산골(!)이라.. 인터넷 안되면 되는게 별로 없습니다. landline도 유지는 하지만 (이게 인터넷보다 훨씬 더 비싼건 함정) 거의 쓸모가 없고. 뭐 이걸로 어디 모뎀쓸 것도 아니고요.
대략 밤 11시반경.. 서비스가 복구되었습니다. ㅠㅜ 좋네요.
컴캐스트는 물론 아무런 사과의 말씀도, 보상도 없습니다. 미국은 후진국이예요. 개발도상국도 아니고.
추신. 지금 뉴스를 보니 이 컴캐스트 문제가 같은 시각에 미국 서부뿐만 아니고 동부에도 생긴 모양입니다. 뭔가 심각한 문제였던듯 해요. 살짝 촉이 오긴 하는데.. 우리나라 회사가 걸려있을 것같은 느낌같은 느낌.
코멘트 9
-
나도조국
11.10 16:23
우리나라는 선진국 중의 선진국입니다! 실리콘 밸리가 잘 나가던 시기가 언제였는지 모르지만 지난 25년간은 아니었던듯 한게, 정전도 일년에 몇번 (여름에 몇번.. 너무 더워서, 겨울에 몇번, 비와서 전신주 무너져서) 씩 나고, 인터넷은 불안한게 일상이고요. 숫자로는 99% 안정적이라는데.. 딱 99%만 안정적이고 1%는 반드시 안된다고나 할까요.
그나마 빠른건 소방서인데.. 평생 써먹을 일일 없기만을 바랍니다. 그나마 여기 시각으로 주요 회의가 다 끝난 시점에 일이 터져서 발 동동 구를 일을 없었지만, 일 할 시간이었으면, 차 끌고 회사로 가야 할 상황이었지요. 이번 주말에 회사 건물 전체 정전이라는 공지가 떴습니다. 이메일/vpn/서버 몽땅 죽는대요. 이 회사 크긴 한데, 어째 startup때보다 서버 관리가 허술한 느낌입니다. 그땐 정전이나 공사할때도 서버 죽는 일은 없었는데.
-
최강산왕
11.10 15:08
이 기회에 시에틀로 가시는건 어때요? 비도 자주 오고, 커피 마시기도 좋은 동내 같던데 ㅎㅎ
테크 기업도 많아 보이고, 요즘은 어차피 리모트 워크라서 가셔도 상관 없을거 같은데 말입니다 (남 일이라고 막 이야기 하는듯 한 기분... - _ -)
근데 전 시에틀에서 살아보는게 꿈입니다. 그놈의 총질만 없었어도... -
나도조국
11.10 16:25
어차피 재택근무긴 한데요.. 시애틀에 제가 일할 만한 회사가.. 없어보입니다. 코스트코, 스타벅스, 보잉, 마이크로소프트..
시애틀 좋지요. 그림자가 길다는 것 빼고는 불만이 없었던 느낌같은 느낌.
-
나도조국
11.10 16:26
헉헉.. 댓글 달린 글은 수정할 수가 없대요. ㄷㄷㄷ
어제 서비스 중단 때문인지.. 지금 갱신하면 19.99에 해준다는 광고가 뜨고 있습니다. 지금 12개월 특약중인데, 벌금 안 무는지 물어보고 바꿔야 하는지. 이게 쉽게 되어있을 리가 없거든요.
-
허허.. 조국님 이런 글 올리실 때마다 참 아이러니 하다는 생각을 합니다. 실리콘 밸리에서 비와서 인터넷 다운이라니. 재미있는 세상이에요.
-
나도조국
11.16 05:50
여기 후진국이예요. ㅠㅜ
-
제가 미쿡 이라고는 신혼여행 으로 하와이 한번 다녀온것이 전부인지라 미쿡 본토에는 가본적이 없습니다만...
세계1위 미쿡 이 이럴리가 없을꺼 같아요.
(시골에 살던 울 아들은 서울사람들은 모두 부자고 모두 공부잘하는줄 았았어요... 저도 미쿡 이 이럴리가 없을꺼라 생각 됩니다.)
ㅋㅋㅋ
예전에 인터넷 으로 전화걸던(프로그램 이름이.기억안나요) 초창기에 친척누나한테 전화 전화몇번 걸었었는데 한번은 안되더라구요. 나중에 알고보니 통신사가 망했다고... 우리로 치면 그당시에 전화국아 망한건데.... 우찌그러냐니까 거기는 종종 그런다고... ㅎㅎ -
나도조국
11.16 05:51
음 미국 회사는 거의 예외없이 부침이 심하죠.
인터넷으로 전화걸던 초창기면 다이얼패드 일 수도.
쓰신 글 읽으면서...
내가 그런 상황이었으면 어땠을까 생각해보니 암담하겠네요.
사회기반시설이 문제없이 돌아간다는 게 얼마나 중요한지 이 글에서 또 한 번 실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