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능문답


리눅스 민트 마운트

2022.08.07 15:06

상호아빠 조회:20123

지난 10년간 리눅스와 윈도를 설치하여 둘사이를 오가면 잘 사용했습니다.


윈7까지..


두개다 사용하다 보니 중간에서 데이터 공유를 위해 ntfs 로 포맷한 하드를(D:) 만들어 데어터를 공유했습니다.


그런데..윈10부터 리눅스(민트)에서  D:드라이브를 읽기만 하지 삭제나 쓰기를 못합니다..


뭐 리눅스가 깨졌나보다. 하고 다시 설치해서 사용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도 또 말썽이 생겼습니다. 윈도를  1년에 한번 사용할까 말까합니다.


아래한글 화일이 들어와서 열어보기위해 윈도를 실행시켜서 작업하다 보니 이상한 화일들이 보입니다.


꼭 랜섬에 걸린 것 같은 느낌이 들어 바로 윈도우를 끄고 다시 민트로 들어갔는데..또 쓰기 삭제가 안됩니다...


방금 5분 전까지 잘됬는데...


그래서 MK LINUS. 다른 리눅스. 다시 민트..여러개를 설치 삭제를 하다...혹 마운트에 에러가 생긴게 아닌가 하고 찾아 봤더니..

이렇게 검색을 했습니다.

https://www.google.com/search?q=%EB%AF%BC%ED%8A%B8+%EB%A6%AC%EB%88%85%EC%8A%A4+%EB%A7%88%EC%9A%B4%ED%8A%B8+%EC%97%90%EB%9F%AC&oq=%EB%AF%BC%ED%8A%B8+%EB%A6%AC%EB%88%85%EC%8A%A4+%EB%A7%88%EC%9A%B4%ED%8A%B8+%EC%97%90%EB%9F%AC&aqs=chrome..69i57.4246j0j15&sourceid=chrome&ie=UTF-8


그중 아래 블로그가 가장 근접한 답을 주는 것 같습니다.

https://m.blog.naver.com/PostView.naver?isHttpsRedirect=true&blogId=watney0813&logNo=220954372801


그런데..윈도우는 혹 하는 맘으로 삭제를 해서 빠른시작 켜기를 해재 할 수 가 없어 졌습니다..


해결할 방법이 있을까요??


제 가 생각한 최후의 방법은 아마존에 조금 더 용량 큰 하드를 주문한다. 


읽기가 되니 D:드라이브 데이터를 복사하고..포맷하여 사용한다입니다...


조금더 좋은 방법이 없을까요?


그리고 리눅스랑 윈도우 둘다 사용하는 포맷이 있나요? 조금 느려도 서로간에 데이터만 사용할 수 있으면 됩니다.


PS: 그리고 모니터 두개 사용하는데..하나를 회전시켜서 사용했었는데..이번에는 회전하고 확인을 누르는 순가...로그아웃되어버립니다..ㅡ.ㅡ;;

고칠수 있을까요?   <<-- 업그레이드 후  정상 작동합니다.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
공지 게시판 성격에 맞지 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합니다. [6] 星夜舞人 2011.10.10 224413
공지 [공지] 만능문답 게시판을 이용하는 분들을 위한 당부 말씀 [3] iris 2010.03.16 204550
5900 팜 TX 배터리 교환하는 좋은 방법 조언 부탁드립니다. [2] SON 10.29 525
5899 [PC] 업그레이드를 고민 중입니다만... [2] 하뷔 02.20 534
5898 메뉴와 파이어폭스 [5] 베이스 10.02 566
5897 쑤조우 전통시장 가보신 분 계시나요 ? 현재 출장중이네요. 새벽 5시네요 [3] 맑은하늘 01.14 568
5896 홍콩에 여행을 가려합니다~ 맛집 추천해주실 수 있을까요? ^^a [8] 다카오카 01.15 568
5895 Win7+FireFox41.0.1에서, 편집기 문단 나누기 (줄바꿈) 하면 이상하게 됩니다. [7] 왕초보 10.08 569
5894 노트북 조언 부탁드립니다. [5] 상호아빠 12.08 573
5893 DVD/Blu-Ray Ripper 중에 가장 나은 것은 어떤 것일지요? [5] 야호 11.03 573
5892 호텔예약? [4] 도원 07.07 580
5891 Calendar [2] 01.18 582
5890 SJ 4000 악세서리 따로 구매가능한곳 있을까요? [2] 바보준용군 08.27 584
5889 맥북 살릴 방법 좀 알려주세요 [7] tomeast 10.30 585
5888 실험실 설계 저렴하게 하거나 개인이 꾸며서 연구실 인증 쉽게 받을수 있을까요? [4] 星夜舞人 09.08 585
5887 혹시 5-pin 마이크로 USB female to female 젠더/어댑터/커넥터 보신 적 있으신가요? [4] 야호 08.12 585
5886 자작 블투 헤드폰... 그런데 문제가...!! [2] 엘레벨 10.09 587
5885 IT 분야나 주식 등등에 관심있는 분들은 영자신문은 몇개까지 구독하시나요? [10] 최강산왕 06.28 588
5884 엘케피탄 한영 전환시 캡스락 꺼지나요? [4] IRON 12.23 588
5883 화장실 토일렛 [9] file 상호아빠 12.04 588
5882 캘리포냐 이너넷, 뭘 쓰면 좋을까요 ? [3] 왕초보 10.06 588
5881 사물인터넷(IoT) 관련 사이트 질문 [13] 이히힝 10.18 588

오늘:
6,583
어제:
13,839
전체:
24,528,8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