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북관계 안정화됐으면 좋겠습니다.
2011.01.02 00:23
대북관계가 빨리 안정화됐으면 좋겠습니다.
우리나라 경제에 불안정한 요소를 추가하기도 하겠습니다만
저희집은 당장에 가정경제가 힘듭니다.
이제 제 동생도 다 커서, 지금 사는 동네에 더 있을 이유가 별로 없습니다.
10년이상 만난 친구, 깨끗하고 정비 잘 되어있는 동네라는 장점도 있습니다만
가정형편이 물가비싼 동네에서 살기엔 빠듯하네요. 좀 넓은 집에서 살고 싶기도 하구요.
그래서 제작년 말에 이사갈 집을 마련했습니다.(물론 제가 아니라 부모님이십니다.)
부동산 상황이 좋지 않다는 말도 많았는데 오래 가지 않으리란 생각이었구요.
작년 초에는 부동산 시장이 매우 불투명하다는 전망이 많이 나왔었는데
3월까지는 저희 동네 거래량이나 가격은 별 변화가 없었습니다.
거기서 좀 내리더라도 우려할만한 상황도 아니었구요.
학군수요가 있는 동네라, 집이 안나가는 동네는 아니었습니다.
그런데 4월에 천안함 사건이 터졌고, 그 이후에 부동산 거래가 올스톱됐습니다.
3월에 집을 내어놓았는데, 집을 보러 오는 사람 조차 없었습니다.
천안함 몇달 뒤 부터 거래량이 슬슬 올라가다가 작년 말에는 많이 회복됐구요.
작년 말에는 이틀에 한명씩 집을 보러 오곤 했었어요.
yet.. 연평도 이후 올스톱입니다.
제작년에 산 집은 일단 전세로 나간 상태구요.
버티기엔 문제가 없는데, 답답하죠.
부동산 거래가 가장 활발한 시점인데 연평도 이후 부동산 거래 올 스톱..
이건 투기목적의 부동산 뿐만 아니라, 집 갈아타려는 사람에게도 좋지 않습니다.
결국 돈이 굴러서 은행으로 들어가는거니 국가 경제에도 좋은 영향이 있을 리가 없고요.
가카께서 천안함을 왜 북한과 엮으셨는지... 뭘 원해서? 그냥 북한이 호구같으니까 그랬나.. 결과적으로 우리가 흠씬 맞은 격인데...
부지런하고 일관성있으신 가카께선 북한에 대해 도발적인 전을 계속 취하실 것 같고.. 답답하네요.
코멘트 7
-
cloudn1ne
01.02 00:31
왠지.. 북한욕만 하실듯 한데요;;;;; 느낌이..
-
네.. 맞습니다... 아마 안바뀔 꺼에요... 평생 ㅎㅎ
-
우린 연평도 사건때문에 해외 거래처들의 한국행을 다 중단시켜버려서 아주 죽겄습니다... 특히 초 울트라급 특급 고객이 직접 우리 회사 찾아오겠다는 이례적인 상황까지 만들어져서 엄청 기대하고 있었는데(그것만 해도 기대효과, 광고효과를 만들수 있을 정도였는데 쩝...) 취소되버리니 허탈하더군요.
-
cloudn1ne
01.02 00:34
대북관계 악화는 국가 전체적으로 큰 마이너스 요소인 것 같습니다. 금액으로는 환산할 수도 없을 것 같네요.
서양애들은 한국이 북한과 대치하고 있어서 '위험한 나라'라고 생각한다는데..(중동처럼)
가카께서 한국의 아킬레스건을 온 세계에 홍보하고 다니는 격이니.. 안타깝습니다.
-
안타깝네요 - 올해는 부동산 경기도 되살아 나길 바래봅니다.
전세 대란에 힘들것같다고 서민들 생활이 많이 힘든것 같더군요.
-
왕초보
01.02 01:55
서양애들이 한국을 위험한 나라라고 생각하는 가장 큰 이유는.. 한국이 핵을 보유하고 테러를 지원하기 때문이라는데요. -_-;
재미있는것은 제가 아는 부동산 업을 하시는 모분은 이명박을 뽑으셨다고 저에게 자랑 하셨다는 것이죠...
그 분은 후회하고 있을까요? 지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