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태블릿 질문드립니다.
2011.05.09 15:23
처음 질문드리게 되었습니다.
아직 모르는 것이 너무 많아 너무 번거로운 질문이 될 지 모르겠네요.
안드로이드 개발자가 되려고 공부중입니다.
에뮬레이터에서는 교재보고 따라해봤는데, 이젠 제대로된 앱을 흉내라도 내봐야할 것 같아서요.
1. 에뮬에서만 개발하고 앱 등록해도 될까요? 아무래도 실장비에서 돌려봐야 사용자 경험도 감이 오고 그럴 것 같은데...
혹시나 에뮬에서만 개발하시는 분들도 계신가해서 질문드립니다.
2. 개발장비를 구하게 된다면 제 개인상황상 스마트폰 보다는 안드로이드 태블릿을 구하려고 합니다.
안드로이드 태블릿을 개발장비로 해도 개발에 문제가 없을까요
3. 안드로이드 태블릿은 G10을 구입할 생각입니다만,
해상도가 작은 것부터 큰 것까지 있는데, 해상도 차이는 안드로이드 개발에는 문제가 없을까요?
4. 태블릿을 찾아보니 GPS지원되는 것들이 있던데,
이 경우에는 지도데이타만 태블릿에 설치하면 일반 네비게이터와 동일하게 작동이 되는건가요?
그렇다면, 지도데이터는 어떻게 구해야하는지요. 구입을 하는 곳이 있는지
아니면 구글맵을 다운로드하는 프로그램이 있던데, 그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다운받아서 설치해야하는건가요?
5. 3G를 지원한다는 태블릿은 전화통화도 가능하다는 이야기로 받아들이면 되는 것인가요?
제가 너무 문외한이라 질문이 많습니다.
선배님들 답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코멘트 5
-
그리고 테블릿에서 GPS지원하는것에 대해서는 간단하게 GPS에서 좌표를 받아서 프로그램에서 사용하실수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
1. 그래도 상관은 없는데 적어도 호환성 테스트는 해보셔야 될겁니다. 예를 들자면 320X280정도의 해상도를 적용했을때 800X600정도의 타블렛이나 핸드폰엔 화면이 짤려서 나오는 것도 있습니다.
2. 될수 있으면 OS 호환성이 높은걸로 사시길 바랍니다. 스맛폰의 경우 레퍼런스 폰인 HTC 계열의 폰을 사셔서 1.6-2.2까지의 호환성을 체크하시고 타블렛도 마찬가지입니다. 타블렛의 경우 현재 많은 수가 2.1-2.2정도이며 거기에 맞춰서 개발하시는것이 좋습니다. 물론 3.0의 경우는 다른이야기겠지만요.
3. 위에서도 이야기 했지만 약간 차이가 있습니다. 해상도가 높게 설정하면 저해상도에서 돌아가더라도 화면이 짤릴 가능성이 있고 낮게 설정하면 돌아가더라도 화면에 일부분에서만 돌아갈수도 있습니다.
4. 아이네비에서 구해서 해도 좋으나 사실 구글맵을 긁어서 사용할수 있는 어플도 있으니 그걸로 긁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다만 구글맵이 생각보다 안좋습니다. -_-!!
5. 전화도 가능합니다만 Region lock을 풀어야 된다고 하네요.. (소모임 검색해보시면 이거 때문에 골머리 쑤시고 계신분이 있습니다~~)
-
지후니
05.10 01:17
gMapMaker라고 구글맵에서 일정지역 선택한 후에 지도를 긁어오는 프로그램이 있더라구요.
그걸로 어제부터 긁어오는 중인데, 엄청 오래걸리네요. 아직도 긁어오는 중입니다. 혹시 구글지도 다운받아서 사용해보신 분 있으신가요?
3G지원하는 중국산 안드로이드태블릿을 캐나다에서 전화로 사용하려면 이것도 Region Lock을 풀어야되나요?
-
구글이 계속 제약을 걸어서 자꾸 속도가 늦어집니다. 그리고 상용어플에서는 당연히 사용하실수 없습니다. 라이센스가 걸린 지도거든요.
저도 예전에는 샘플로 그렇게 해서 사용하곤 했었는데 이젠 포기입니다. 그냥 안된다고 합니다. 도시 하나 받으려면, 큰 도시의 경우 13만년 정도 걸리더라구요.
아이폰과는 다르게 안드로이드 개발자 분들은 실기 테스트에 머리카락이 뽑히는 절망을 하시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흔히 말하는 파편화 때문에 성능이 너무 차이나고, 버전도 차이나고, 해상도도 차이나기 때문에 일반적인 유틸은 버튼의 위치.
특히 게임의 경우는 기기 테스트만 해도 십여개가 넘는 기기를 테스트 해야 한다고 합니다.
개발하는게 게임이 아니면 그나마 수월하실것 같아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