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 하면 스쿠터가 생길지 몰라효 ^^(부제 : 현실 앞에서 드는 생각은.... '과연 언제??')
2010.02.22 23:18
만문에도 올렸지만 마눌님의 심경이 움직이고 있어서 그동안 염원하던 스쿠터를 구입할 확률이 엄청 높아졌습니다.
이번에 엑센트 50만원에 처분하면 빠른 시일내에 결정이 날 것 같습니다.
그런데 들뜬 마음에 찾아보면 항상 현실보다 더 상위 차종을 보게 됩니다.
말이 안 될 정도의 바이크는 꿈도 안 꾸지만 그래도 자꾸 욕심을 내게 됩니다.
처음 마음이야 다방에서 일하시는 분들이 그냥 타고 다니신다고 종종 표현되는 저렴한...
그것도 외관 좀 험해도 고장만 안 났으면 그게 어디냐였는데 판매 사이트 뒤지며 뒤질 수록 눈은 높아만지네요. ㅎ
철없는 아이마냥 스쿠터 얻어볼 욕심에 두근거리는 마음!!
어떻게라도 잠재워볼까 자게에 글이라도 적어봅니다.
에잇~!! 어서 자야지.
좋은 밤 되십시오.
코멘트 14
-
인포넷
02.22 23:19
-
저........ 저는 앞으로 몇 년 더 살 수 있는 건가요?
솔직히 말씀해주세요. 흐흑!!
어쩌면 지금부터 80년?? ㅋㅋ
-
인포넷
02.22 23:25
오토바이는 과부 제조 머신이라 하지만...
스쿠터도 그럴지 몰라요...
===333==33=3
-
조....조...조심해서 타...탈게...요.
구입하기도 전에 찬물을 정확히 23리터 끼얹으신 인포넷님 잡으러 갈 때는 최대 속력으로 달리렵니다.
그래봐야 60km..
-
힘냅시다
02.23 00:04
안녕하세요 녀꾸님. 오랜만이네요.
저도 스쿠터를 탑니다. 반대를 많이 받았지만, 철저한 안전운전으로 허락을 받았습니다. 나름대로 철저하게 안전하게 운전을 하는데요, 그래도 자빠진 것이 벌써 10번도 넘습니다.
무조건 조심하세요. 눈길 빗길은 무조건 타지마시구요, 정말 안전하게 타셔야 합니다.
그리고.... 도둑놈들 정말 많습니다. 정말정말 많습니다. 저, 벌서 스쿠터 3대 도둑맞았어요. 철저하게 채우고 다니셔야 합니다. 스쿠터 도둑놈들은 한대 훔칠 때마다 다리가 댕강댕강 부러져서 6개월씩 고생을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
EXIT
02.23 00:18
저도 결혼하고 2년 쫄라서 스쿠터 한대 허락 받았었습니다.
1번째는.. 싸게 구한다고.. 구한 50cc 혼다 Dio... 스피드 튜닝이 되어 있는 녀석을 골라 50CC 주제에 GPS로 130KM를 찍어주던 녀석인데..
결국은 6개월 동안 이런 저런 고장으로 고생시키더니만... 7개월째 엔진이 뽀개졌었습니다.
2번째... 효성 로망스 100CC.. 연비는 나빴지만, 나름 잘 타고 다니다가 키꼽아둔줄도 모르고 강남 테헤란로에 주차.. 1시간만에 도난...
3번째는... 잔고장없다고 소문난 SCR100... 신차 내릴 욕심으로 갔다가 3000KM도 안된 중고를 50만원 싸게 업어와서 아직까지 타고 다닙니다. 첫 4행정 스쿠터로... 타고나도 오일타는 냄새가 옷에 베이지 않아서 너무 좋습니다 연비도 훌륭하구요.
그간 크 사고는 없었지만, 1번의 슬립과 ... 택시 문짝에 추돌... 차량 옆구리 추돌등... 작은 사고가 3차례있었네요.
조심한다고 했지만, 피해갈 수가 없더라는...
비용이 허락하신다면... 4행정으로 구매하시고... 중국산은 피하시면 될겁니다.
구매 예산에 헬멧구매 예산도 포함하셔서 오토바이 사실 때 헬멧도 꼭 구입하시구요.
여유가 되시면, 꼭 장갑도 구매하세요.(바이크용으로 관절부분을 보호하는 장갑이 있습니다.)
작은 스쿠터지만, 되도록 차처럼 몰고 다니세요. 그래야 더 안전합니다.
비나 눈오는 날은 절대 타지 마시구요. 갓길에서 과속하시거나, 교차로에서 과속하시면..사고 확률이 배로 늘어납니다.
안전운전하시기 바랍니다.
-
눈비에 관해선 자전거랑 별다를게 없네요 ㅡ,.ㅡ;
-
왕초보
02.23 00:43
왠만하면 대중교통.. 강추입니다. 오토바이류는.. murdercycle 이라고 불러요.
-
맑은샛별
02.23 01:00
오토바이는 아무리 작아도... 속도가 느리다고 해도.... 위험해요.
안전장구들 모두 잘 착용하시구요. 정말 안전운전의 표본처럼 운전하시길 바래요~~
오토바이 사고는 아무리 작아도 생명을 위협할 수 있으니까요. 무조건 안전이 첫번째에요. 과속하지 마시구요. ^^
-
cross-stitch^^
02.23 01:46
예산 정하고, 그 안에서 사시는 걸 추천합니다.
어차피... 뭘 사든... 처음에는 맘에 들어도, 곧 더 큰 거 더 높은 배기량에 눈 돌릴 겁니다.
그러나 눈만 돌리되, 막 탈만한 거로 만족하시는 것이 좋다 생각합니다.
오토바이는... 바람을 느끼는 겁니다. 그건 큰 거나 작은 거나 다 똑같습니다. 속력을 느끼려고 하면 안 돼요.
-
왕초보
02.23 03:53
바람을 느끼는데는 선풍기만큼 안전하고 경제적인 것이 드물죠. ( '')
-
흠.. 꼭 스쿠터를 타셔야해요?
만약 남푠이 스쿠터 탄다 그럼 차 확 팔아버리고 스쿠터 사서 보란듯이 저먼저 타고 다닐겁니다. 가끔 딱꿍도 안 쓰고.. ^^;;;;
그러고 몇번 엎어지고 보란듯이 앞에서 치료하면서 씨익 웃어줄겁니다.
스쿠터 반대입니다~~~!
추천:1 댓글의 댓글
-
앗. 근데.. 기억났어요
저도 언젠가 남푠께 "스쿠터 사고 싶어~"라고 몇년전에 말 해본거 같아요. ^^;;
--
내가 타는건 괜찮은데 가족이 타는건 싫은거였군요. 깨닫는중.
-
두분이서 같이 누워 치료하시면서 씨익~ 하시면 웃기겠네요. 웃는게 웃는게 아니지만..
그... 게...
기왕이면이라는 병이죠...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