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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사고 보니까, 너무 이상적인 말들이 많고, 기사도 그렇게 많이 나가는데요.
대표적인게 안전삼각대를 왜 설치 안했냐는 글들입니다.
뭐, 김여사가 도공직원의 만류에도 불구하고 재출발해서 멈춰선 것이야 100번 잘 못한 일이지만, 삼각대 설치는 글쎄요...
대부분 삼각대 설치해본 경험이 있으신가요? 전 있습니다.
이거 진짜 웃긴게 잘 서있지도 못합니다. 주변에서 짱돌같은 것은 되지도 않고 큼지막한 돌이라도 가져다가 괴어놓아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주위의 달리는 차의 풍압만으로도 그냥 쓰러지고 날아가버리죠.
그렇게 괴어나도 대형버스같은게 과속으로 지나가면 당혹스럽게 쓰러지기도 합니다. 진짜 당혹스럽죠.
이런 상황에서 갓길도 아니고, 고속도로 1,2차로에서 주간에 후방100미터, 야간에 후방 200미터에
안전삼각대를 설치해야 한다는 것은 뭐라고 해야 할까요. 모험? 좀 덜 위험해 보이게 어드벤쳐? ㅡ.ㅡa
이거 생각한 분이 차가 너무 없던 시절이나 고속도로가 아닌 곳을 가정했다고 밖엔 생각할 수 없습니다.
실제로 고속도로에서 100km(로 달리시는 분도 드믈지만)로 주행할때, 100미터 돌파에는 4초 가량 걸립니다.
게다가, 고속도로의 차량의 달릴 때 나오는 풍압은 정말 ㅎㄷㄷ 하죠.
100km정도의 속도로 포터 정도 되는 차가 1m안쪽으로 지나가면 왠만한 성인 남성은 다 그 영향으로 휘청휘청합니다.
논리적으로 이렇게 하면 되는거야~ 라는 거하고 실제 해보는 거하고는 진짜 하늘과 땅차이죠.
실제로도 삼각대나 사고시 수신호 때문에 많이들 죽습니다. ㅡ.ㅡ;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이 삼각대 후방 설치 의무나 사고시 수신호 같은 것은 없어져야 한다고 봅니다.
비상등 점멸 및 갓길로 완전히 빠져서 후방 100m쯤 가서 경광봉을 흔드는 정도로 의무를 다 하는 식으로 법이 바뀌었으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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