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 쓰시는 파이어폭스 애드온은 뭐가 있으신가요?
2010.11.11 01:57
유럽에서 혼자 심심하게 티비도 없이 살면서 유일한 낙은 퇴근하고 텅빈 집에서 혼자 맥주마시면서 일본어 드라마 보는 겁니다. 토렌토도 학교 네트워크에서 막아 놓아서 유일한 방법의 중국의 플래쉬 영상 사이트를 이용하는 건데요. 이게 광고가 장난 아닙니다. 그래서 오랫만에 파폭에서 광고 없애는 애드온을 돌려보니 정말 잘 막아주네요. 그래서 오랫만에 제가 쓰는 리스트들을 정리해봤습니다.
Ad Block Pro
한국의 지저분한 코팩 광고 부터 중국사이트의 덕지덕지 광고창을 다 막아줍니다. 안 막아주면 개인이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Rikaichan
일본어 홈페이지에서 어려운 한자의 히라가나랑 뜻을 알려줍니다. 이걸로 일본어 학습기간 10년은 벌었습니다.
Keychain Services Integration [Mac]
기존의 파폭 암호관리는 매우 허술하기로 유명합니다. 그래서 맥에서 잠시 파폭을 떠났다가 다시 돌아오게 해준 어플입니다. 맥의 강력한 기본 암호 관리자 프로그램과 파폭을 연동시켜줍니다.
Zotero
논문 쓰는 사람들은 뒤에 참고문헌 리스트를 일일히 손으로 정리해줘야 하는데요. 그걸 자동으로 해주는 소프트웨어입니다. 워드랑도 연동되고 각종 유료어플을 무색하게 하는 아주 강력한 애드온입니다. 이걸로 박사학위 논문 작성 기간 중에 10년이나 벌었습니다.
DownThemAll
전에 관리자 권한이 없어서 소프트웨어를 추가로 못 깔았을 때 찾아낸 애드온입니다. 바로 플래쉬겟 처럼 파일을 4조각으로 나누어서 빨리 다운로드해줍니다.
Look Up in Dictionary [Mac]
파폭에서는 맥의 강력한 기본 사전과 연동이 안되서 좌절했는데요. 이걸로 조금 편리하게 도와줍니다. 그래도 사파리 만큼 편리하게는 안되네요.
다른분들이 요긴하게 쓰는 애드온들은 뭐가 있나 갑자기 궁금해집니다.
코멘트 7
-
왕초보
11.11 02:02
-
파자마
11.11 07:36
전 마우스 제스쳐 프로그램인 Firegesture 와 북마크 싱크를 위해 Firefox Sync를 씁니다.그런데 Endnote에서 Zotero로 import가 잘되나요? 개인적으로 구매하기는 비용이 높아서 무료로 옮길까 생각중입니다..
-
잘 안됩니다. 죄송합니다. 특히 PDF 관리가 다르기 때문에 이건 일일히 해줘야 하더라고요.
다만, 다른 제3의 형식으로 갔다가 되돌아오는것은 가능합니다. 저도 800편 있을 때 엔드노트를 떠나서 지금의 Zotero로 돌아왔습니다. 몇일 걸려서 작업했지만 그만한 가치는 있었습니다.
엔드노트를 짓누를 수 있는 Zotero의 가장 강력한 기능으로 유명 출판사에서 제공하는 서지 정보를 사용자 손을 거치지 않고 자동으로 하나하나 넣어준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PDF 파일도 자동으로 같이 다운로드해서 DB안의 폴더에 차곡차곡 정리해줍니다.
-
EXIF View ^^;
사진을 어떻게 찍었는지 정보를 보여 줍니다. ^^
-
DIFF
11.11 10:10
Xmarks: for bookmark sync among chrome, ff, ie Tab kit : vertical tree-type tab. Great for multiple tab mania
-
Xmarks 는 서비스 그만둔다고 했던 것 같은데 말이죠. 파폭 4.0에서 북마크 싱크를 지원하면서 접는다고 하는 것 같더라고요.
http://www.mozilla.com/en-US/firefox/beta/features/
-
김강욱
11.11 16:31
파폭은 안 써봐는데...잘 쓸께요...헤~
Greasemonkey랑 IE Tab을 쓰고 있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