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용 문서관리 프로그램 질문입니다.
2013.04.30 17:06
질문하시기 전에 게시판 검색을 먼저 해주세요.
타블릿PC, 스마트폰에 관한 질문 또는 요청은 <포터블기기 질문답변> 게시판을 이용해주세요.
=============================================================================================
안녕하세요.
회사에서 사무작업을 하다보니 문서 관리의 필요성을 절실히 느끼고 있습니다.
작업별로 문서를 보관하고, 태그를 하거나, 검색이 용이하도록 정렬하든지 하는 종합 프로그램이 있으면
오래된 문서를 보관하고 검색해서 찾아보기가 좋을 것 같더군요.
그런 프로그램이 맥에는 데본싱크 라는 프로그램이 있다고 하는데
윈도우에는 문서를 관리할 수 있는 그런 프로그램이 없을까요?
코멘트 7
-
전설의주부용사
04.30 23:59
저도 윈노트 에 백만표 ~!!! -
Freedom^^
05.01 18:19
원노트를 한번 살펴보니 제가 바라는 문서관리용으로는 조금 무적합한 듯 싶네요. 어쨌든 감사합니다. ^^ -
calm
05.01 19:02
파일메이커라는게 있습니다.
요즘(?)에는 맥용 뿐 아니라, 윈도우 용도 나오더군요.복합적인 info 관리를 원하시는 것 같은데, 적당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
말씀하신 기능은 OS에서 자체적으로 지원해줘야 하는 기능 같은데요. 폴더 구조만 잘 고려해서 정리하면 태그 빼고 다 되지 않을까요? 문서 내 검색은 윈도우7 이후부터 문서내 검색이 (적당히) 되는 걸로 알고 있는데요. 다만, hwp는 어찌 되는지 모르겠네요.
-
Freedom^^
05.03 08:43
FileMaker 한번 살펴봤는데 재미있는 프로그램이네요. 참고하겠습니다.
제가 원한 것은 각종 문서 파일의 관리라서 카테고리별로 정리할 수 있을 정도만 되면 되는데 마땅한 게 없네요.
일단 폴더 구조로 정렬한 다음 Everything 프로그램으로 빠르게 검색해보기로 했습니다. 감사합니다. ^^
-
에버노트로 다 관리하시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아시다시피 윈노트 정도가 대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