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회선 관련 도움을 구합니다.
2010.07.24 20:54
지난달까지 잘 사용한 kt를 버리고..
sk브로드밴드로 갈아탔습니다..
헌데.. kt를 사용할때 나타나지 않는 증상이 나타납니다..
특히 저녁시간대에 그런 증상이 잘 나타나구요..
웹서핑 같은걸 잘 하고 있다가도..
갑자기 페이지가 열리는 시간이 느려지거나..
아예 페이지가 뜨지 않거나하는 증상들이 생깁니다..
처음에도 말씀드렸다시피 kt를 1년2개월 사용하면서
한번도 이런적이 없습니다.
헌데 인터넷회선을 바꾸고 난 뒤에 이런 증상이 나타납니다.
아파트에 살고있는데.. 케이블 쓰는 느낌이라고 해야하나요..
아무튼 하루,이틀, 그냥 그럴수도 있지하고 참았는데..
오늘은 화가나서 전화를했더니.. 일단 회선을 한번 점검해보자..
그러고 난 다음에 다시 얘기하자 하긴 하던데요..
상담원이 그러면서 당장 해지를 논할수 있으니..
가입한지 아직 1달도 되지 않았고하니..
무조건적인 해지보다는 다른 대처방법이나 보상기준이 있다면서...
그러더라구요.. 이걸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고수님들의 경험과 조언을 구하고자 합니다.
그리고 회선을 갈아타면서 현금을 받았습니다.
예를 들어서 이걸 품질만족을 하지 못해서 해지를 요구하면
가입할때 받은 현금 다 돌려줘야하나요?? 도와주세요..ㅠㅠ
코멘트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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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이엔탈
07.25 13:32
http://speed.nia.or.kr 여기 가셔서 속도 테스트 하시고, 갈무리해서 증거 자료 만드시고요.
전화로 이러저러한 문제 있다고 자꾸 얘기해서 해결될 때까지 귀찮게 하셔야 합니다.
백령도 있을 때 같은 방에서 인터넷 쓰는데, 위 쪽 단자만 자꾸 문제 생겨서(아래 쪽 단자는 문제 없고),
KT에 자꾸 전화하고, 홈페이지에 글 올리고, 소보원에 전화하고, 메일 보내고, 난리도 아니었습니다.
증거 될만한 자료 충분히 확보해놓으시고 처리해달라고 요청하시는 게 좋을 거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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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ris
07.25 13:38
FTTH가 아닌 일반적인 아파트의 집단 인터넷 형식일 경우 다른 집에서 회선을 있는대로 끌어 쓸 경우 속도가 느려집니다.
하지만 ISP에서 규정한 최소 품질 조건은 넘는 수준이라면 위약금을 내는 것 말고는 공식적으로는 다른 길이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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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이엔탈
07.25 13:54
가입자 회선 많아지는만큼 속도 떨어지는 건 케이블 모뎀 아닌가요?
×DSL 방식은 가입자 수 증가와 속도와는 관계가 없다고 배웠는데 말입니다. -ㅅ-
두루넷 망한 뒤로 지역 인터넷 서비스 업체 빼면 케이블 방식으로 인터넷 서비스 제공하는 회사 없지 않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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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전 집에 adsl쓸때 너무 느려서 기사분 불러서 선 바꾸고 별짓을 다했는데
속도가 ㅠ_ㅠ 기사분도 포기하고 .. 나중에 ftth나오면 바꾸라고..
아니면 다른 통신사로 옮기라고 조언을 해주시더군요
전 위약금 없이 해약 했답니다
sk의 전신 하나로 통신때 1메가도 안나오는 속도에 한달동안 전화하고 위약금 없이 해약하고 2달 꽁짜로 사용했답니다 ㅠ_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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왕초보
07.25 17:09
xdsl인 경우에도.. 결국은 병목이 되는 곳이 있고 거기서 부터는 같이 물린 사람들이 많이 쓰면 느려질 수 밖에 없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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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rkness
07.25 17:24
저도 비슷한 일 겪었던 적 있습니다.
파워콤 쓰다가 사은품에 혹해서 skb로 갈아탔죠.
광랜이라 어느회사를 쓰든 품질은 비슷할줄 알았는데 거참..
이런경우 제일 약오르는게 평소엔 안되다가 기사 왔을때만 잘 되는 경우 -_-++
일단 기사는 핑계거리를 만들기 위해서라도 어쩔수 없이 부르셔야 할겁니다.
제 경우는 장애 생길때 꼬박꼬박 동영상캡쳐 + 기사방문 콤보로 위약금 없이 해결했습니다.
장애 생길때마다 네잇온으로 다른회사 인터넷 쓰는 친구 불러서 대조 동영상캡쳐까지 해가면서..
물론 사은품은 전부 반환했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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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루타
07.25 22:39
위의 형태의 증상으로.. 케이블 쓰다가 열불나서.. 걍.. 돈더내고.. kt 씁니다...
쓰는동안 아무 문제없네요..
와우하다 튕기면.. 아주.. 그냥... 돌아버려요...
받은 현금은 1년이 되기전에 해지하면 다 돌려줘야 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제가 예전에 온세통신인가... 케이블 사용하다가 자주 인터넷이 안되어서 고객센터에 몇번 전화해서 언성을 높였는데..
뭐 해지는 못 해주겠다고 하길래.. 한 7~8번 정도 A/S 불렀습니다. 이상이 있을때마다 불렀는데.. 모뎀도 바꿔보고
회선도 바꿔보고 해도 안 되니깐 결국 위약금 없이 해지해 주더군요.
근데 KT VDSL로 바꾸니깐 거짓말처럼 인터넷이 잘 되네요. ㅠ.ㅠ 그 뒤로 광랜으로 바꿨는데...
KT쓰면서 인터넷 장애로 인터넷 사용못한적이 5년동안 한번도 없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