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서스4 : 옵티머스G
2013.02.18 10:25
옵티머스G에 대한 에스비님의 평을 보았습니다.
매우 혹독하고, 사실이라면 (사실이라고 보여집니다만) 매우 실망스럽습니다.
왜 이전 모델에서 일어나지 않았던 문제들이 회장님폰이라고 불리우는 옵티머스G에서 일어났을까요?
넥서스4는 LG전자가 최초로 구글 레프런스폰으로 출시한 모델이고 해외에서 인기몰이 하고 있답니다.
넥서스4는 옵티머스G와 판박이로 알고 있습니다. 외양만 약간 다를 뿐.
혹시 넥서스4에는 별문제가 없을까요?
혹시나 옵G에 대한 계조 문제가 구글의 입김으로 넥서스4 사양을 맞추기 위해 생긴 일은 아닌가요?
뻘질문 같지만 올려봅니다.
코멘트 6
-
에스비
02.18 11:04
디스플레이의 불량률이 높은 문제는 넥서스4도 공통으로 가지고 있습니다.
제조공정이 변하면서 어쩔 수 없이 생기는 문제라고 합니다.
그 외의 문제는 모두 옵티머스G, 즉 LG전자의 안드로이드 소프트웨어 커스텀 문제입니다.
따라서 넥서스4에서는 발생하지 않는 문제입니다.
하지만 구글링을 통해 검색해 봤을 때, 넥서스4는 3G Data 끊김 문제가 있다고 합니다.
카카오톡 사용량이 높으시다면 문제가 될 수 있는데, 아마 하얀강아지님께는 큰 문제가 되지 않을 것 같습니다.
-
아, 제가 넥서스4 구입을 염두에 두고 한 질문은 아닙니다.
지금 사용하는 엑스페리아 레이 + 아이팟 터치 조합에 충분히 만족합니다.
(아이패드 미니 아니면 넥서스 7 정도 하나 더 있으면 좋겠지만)
순수하게 호기심이 들어 질문한 겁니다.
-
에스비
02.18 13:38
옵티머스G의 하드웨어 자체는 마음에 듭니다. 잘 만들었고, 별 10개 중 8개는 줄 수 있습니다. (여느 LG제품이 그렇 듯 마감이 부족합니다.)
다만 소프트웨어 문제는 심각합니다. 스마트폰을 카카오톡, 웹브라우징, 게임 세 가지 용도로만 쓰기에만 적합하고, 그 이상을 바라기엔 소프트웨어가 따라오질.못합니다.
넥서스4는 하드웨어는 LG가 만들었지만 소프트웨어가 구글 순정이 포팅되었기 때문에 이런 문제가 없습니다.
간단히 LG소프트웨어 문제라 생각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
nomadism
02.19 00:43
넥4의 3G 문제 끊김 문제, 그리고 색감 문제는 모두 XDA님들의 힘으로 해결이 가능한 것이 가능하죠. 소스가 공개된 레퍼런스폰의 위엄인 셈이죠.
-
저도 이게 궁금했었는데, 하얀강아지님과 답변주신 분들 덕분에 잘 배웠습니다.
그나저나 언제쯤 전화기만 가지고 다니게 될런지..... ㅡㅡ.
넥4의 경우 문제 없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계조문제는 구글의 입김보다는 사람들의 인식 (아몰레드같은 쨍한 느낌) 때문에 소프트웨어적으로 처리한 것으로 보입니다. 이건 LG에서도 한 말입니다.
(실제로 갤러리 등을 보다가 토스트나 알림창이 뜨면 배경으로 떠있는 계조문제 있던 그림이 정상출력되는 사례가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