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프리뷰] N3C 개봉기 및 켜보기(15:00 내용추가)
2012.04.27 14:17
성야무인 님께서 후원하시고 성야무인님께서 기획하시고 성야무인님께서 주관하신 러프리뷰 모집에 1차로 당첨되어서
1차 러프 리뷰 기기인 Yuando N3C라는 모델을 받았습니다.
오늘 우체국 택배로 도착했는데 제가 시간이 없어서 1차로 개봉기와 외관만 간단히 정리해서 올리겠습니다.
1. 박스 및 구성품
우체국 택배 박스 1호에 들어갈 정도로 작은 종이 패키지로 포장된 제품으로 깔끔한 디자인이 맘에 들었습니다.
4.3 인치 제품이 올수도 있다고 하셔서 혹시나 했는데 역시나 작은 놈이네요.
박스를 열면 보호지에 싸인 N3제품이 먼저 들어 옵니다.
그 아래에 보면 잘 정리된 추가 구성품들이 들어 있는데
사진에 보시는 바와 같이 충전기 액정보호지 이어폰 사용설명서에 이어폰 연장케이블과
OTG 케이블이 함께 들어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2. 제품 외형
제품을 처음 만졌을 때 느낌은 "마감이 참 잘되어 있다 " 였습니다.
플라스틱으로된 케이스 재질이나 버튼 감촉 색감 등이
삼성이나 엘쥐 아이리버 등 국내 제품들과 비교해 봐도 손색이 없을 정도로 좋아 보입니다.
4-5만원에 시중에서 판매되는 저렴한 중국산 MP4플레이어의 경우 딱 봐도 허술하다라는 느낌이 강한데
이 제품은 전혀 그런 느낌이 없이 잘 만들어졌다 라는 느낌이 먼저 들었습니다.
상단에는 3.5 파이 오디오 잭과 usb TF카드삽입구 및 리셋홀이 부착되어 있는데
오디오 잭을 제외한 나머지는 보호캡이 씌워져 있어서 상당히 고급 스러워 보입니다.
우측 상단에는 파워 및 플레이 겸용 버튼과 메뉴버튼 그리고 Esc 버튼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3. 사이즈
제품 사이즈를 쉽게 보시기 위해서 3가지 비교 샷을 찍었습니다.
맨 위에는 제가 쓰고 있는 베가 S 핸드폰이고 중간 사진은 5*7 사이즈 사진, 그리고 마지막으로 쇠자.. 입니다.
핸드폰과 비교해 봐도 크게 차이가 없고 제 손 감각으로는 TE정도 사이즈 라고 느낌이 왔습니다.
휴대성 측면에서 아주 좋은 느낌을 받게 되었습니다.
추가 내용 : 인터넷 기사님께서 1시간 일찍 오셔서 내용이 중간에 끊겼습니다. ADSL쓰다가 FTTH가 되네 신세경이네요..
이어서 씁니다. 15:00 전에 보신 분들은 추가 내용까지 봐주세요.
4. 파워 온
제품의 전원을 누르면 위와 같은 로고가 이어지면서 전원이 켜집니다.
메인 화면은 그닥 볼께 없이 썰렁하네요.
메뉴에 들어가 보니 여러가지 어플들이 깔려 있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PMP의 형태를 띄고는 있지만 기본적인 어플만 해도 훌륭한 게임기가 될 수 있겠네요.
(아직 실행은 안해봤습니다.)
언어 설정에 들어가니.. 언어가 영어와 중국어 밖에 없어서 일단 영어로 바뀌고
밝기를 최대로 해서 찍은 사진 입니다. 불을 안 킨 실내에서는 꽤 봐줄만 하지만
햇빛아래 나가면 잘 안보입니다.
저장 공간에 가니 4기가중 2.3 기가를 쓸수가 있고 프로그램영역에서는 200메가 정도 남아 있네요
안드로이드도 생강빵이 적용된 상황입니다.
(성야무인님께서 2.1로 보내주신다고 해셔서 2.1인줄 알았는데 2.3이네요)
5. 제품 스펙과 첫 사용느낌
사용 설명서에 담겨 있는 제품 사양 입니다. 제품을 켜면서 제일 놀란게 터치감 입니다.
정전식인 줄 알았는데 감암식이네요
처음에는 쓰다듬어서 안되서 꾹 누르니 되고, 네비에 쓰는 스타일러스로 쓰는게 제일 편합니다.
이상 개봉기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꼬랑지
잠깐 댓글을 보고 성야무인님께서 올리신 리뷰를 봤는데 이 기기에는 TV 아웃포트도 없고 버튼도 5 버튼이 아닌 3버튼입니다.
버전이 다른 제품 같네요..
코멘트 16
-
까롱까롱
04.27 14:31
흐흐흐 입금햇습니다 쪽지 받으셧죠??
-
네..
-
까롱까롱
04.27 14:32
이거 스펙이 어떻게되요??
-
흠 RK2816입니다(RK2818의 옆그레이드 버전) 제가 전에 사용기란에 이 기기에 대한 리뷰올려놨으니 참고하세요.
-
까롱까롱
04.27 14:35
아하.. 안태유시절에 보앗던 성야무인님 리뷰기기엿군요... 이거 신제품인줄알았는데..ㅋㅋ 되게 눈에 익었다햇더닠
-
러프리뷰어선발 알파테스트!
스타트를 끊으셨군요!
리뷰, 기대합니다! ^^ -
무한그너머
04.27 14:45
깔끔하네요...
4.3인치에..800-480해상도라면..ㅎㅎ(아이스테이션 넷포스2 서랍에서 가끔 꺼내 사용해봅니다만..)
태블릿이라니..기대됩니다..설마 PMP 세대는 아니겠지요 ^^
-
넷포스 2도 그럭저럭 쓸만한 물건이었죠~ ^.^
저도 집에 있는데(제물건이 아니라 누나가 쓰다가 아이폰사면서 방치한걸 주워다 쓰던....)
하드디스크가 뻑나고(30GB버전인데 19GB이상 넣으려고하면 에러를 뿜으면서 안됨) 베터리시간도 별로(대략 와이파이키고 1시간정도?)라서 태블릿 사고 책상에 넣어버린 물건인.......)
-
푸른솔
04.27 15:04
재밌는 리뷰 기대하고 있습니다....^^
-
아 잊어버렸는데 가격이 모든걸 이야기 해주지는 않겠지만 Yuandao N3의 현재 타오바오가는 180-200위안 (3만2천원에서 3만6천원) 정도입니다. ^^;
-
하나만 더 하자면 러프 리뷰어 후보분들에게 보낸 기기들의 경우 서울을 기준으로 가장 먼곳에 사시는 분에게는 개인적으로 평가하는 가장 좋은 기종을 보냈습니다. 서울 혹은 근처에 계신분은 가장 성능이 떨어지는 기기를 보냈습니다. 하지만 가격은 제일 비쌉니다.
크크크
-
오호 그렇군요. 작년 2월달 버전인줄 알고 있었는데 6월달에 기판 바뀐 버전인가 보네요. (C버전인거 봐서는~~) 흠 그러면 more locale의 APK를 받어서 한글화 시켜야 될겁니다. 2.1버전의 경우 한글을 설정에서 바꿀수 있습니다만 2.3에서는 안되니까요.
-
벌써 받으셨군요..
여긴 좀 멀어서.. 내일쯤이나 받을듯 합니다..
-
top
04.27 23:25
혹시 이어폰 꼽는 곳이 TV-OUT도 같이 되는 거 아닌가요?
예전에 T11AD에 경우 이어폰 꼽는 곳에 TV-OUT케이블을 꼽으면 됐었습니다. -
tomeast
05.03 13:45
N3 아이들 장난감으로 쓸만한가요?
그냥 가격이 저렴하니 제 장난감으로 구매해서 써보고 아들넘에게 넘겨야 겠내요...
흐흐흐 받으셨군요.
이야기 드렸지만 이건 중급의 물건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