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능문답


안녕하세요 비졀입니다 


요즘 따로 제작 중에 있는 녀석이 있는데.. 지금까진 어찌어찌 js를 이용해서 해왔는데 문제가 좀 생겼습니다.


하드웨어 제원은 제가 바꿀 수 있는 방법이 없어서 Jquery를 사용해서 하려는데 시간적 여유와 함께 제 생각도 정리해볼겸


질문글을 올려봅니다.


우선 물리적으로 서버가 2대 있습니다. 서로 다른 아이피를 가지고 있고요.


현재 상태는 php로 만들어진 특정한 폼에 들어가있는 a와 b 라는 2개의 텍스트 박스에 jsp에서 정보를 보내서 a,b 에 집어넣고


submit 버튼까지 누르게 만드는 것이 목적입니다.


원래는 GetelementById 를 사용해서 form의 id를 가져온 후에 . 을 사용하여 접근을 하려 했으나 계속 fail이 되기에 여기저기 물어보니


보안상 도메인이 다를 경우에는 저 문법이 허용이 안된다는 이야기가 많더군요. 그리고 실제로 같은 서버에서 했을때는 문제없이


잘 돌아가는 소스였습니다.


그래서 친구의 추천을 받은것이 바로 Jquery의 post라는 건데.. 우선 기초지식이 전혀 없는 상태에서 보다보니 .. 쉽다고는 하는데


도대체 무슨 내용인지 모르겠습니다.


<script type="text/javascript" src="jquery.min.js"></script>
<script type="text/javascript">


$('#email_address_주소에 있는 텍스트박스의아이디').val('넣을데이터');
$.post("주소" ,$('주소에 있는 폼의 아이디').serialize(),
   function(data) {
    
   });
</script>


이렇게 하면 되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는데 일단 안되고.. 궁금한점이


지인통신으로는 .serialize()를 실행하게 되면 순차적으로 내용이 들어간다고 하는데..


제가 생각하기에는 이건 이 jquery가 실행되는 페이지내에 있는 폼에 있는 내용들이 serial하게 post될 주소로 날아가는게 아닐까..


라고 의심이 되는데 이부분이 맞는지도 모르겠습니다. 

( 디버깅을 어떻게 해야될지 모르겠네요.. 이게 날아간건지 안날아간건지 몰라서요 ㅠ )


$.post("test.php", { name: "John", time: "2pm" } );

레퍼런스 싸이트에서 보이는 저녀석을 쓰게 된다면


데이터를 전송받는 php페이지에서 name이나 time 변수를 받아서 사용하면 되겠지만 현재 전송받는 php페이지의 수정이


불가능한 상황이라 직접 텍스트 박스 ID에 고대로 찍어서 submit을 눌러줘야 되는 상황입니다...


말이 주절주절 많아서 요약하자면


1. Jquery혹은 기타 방법을 통해서 IP가 다른 두 서버간에 특정 form에 있는 텍스트 박스에 데이터를 넣어서 submit까지 하는 방법

2. Jquery post가 제대로 정보를 보내고 있는지, 그리고 전송하는 폼에 데이터가 들어가는지를 보여줄 수 있는 디버깅툴이 있는지

(현재 Fiddler 를 사용중인데 데이터가 날아가는 것까지는 보이는것 같은데 그 폼에 도착했는지는 안보이는 것 같습니다. )


가 궁금하네요.. 사실 다른 방법이 없는건 아닌데 


다른 방법이 뻔하고 좀 불만족 스러울 것 같아서 한번 Jquery를 사용해보려는데 도무지 @_@ 네요


안되면 내부 DB에 우선 데이터를 저장하고 데이터 추가 될때마다 trigger를 사용해서 다른 서버에 있는 DB에 직접 쏴줄 예정입니다만..


왠지 그러기가 싫네요.. --;; (Jquery도 못하면서 무슨 똥고집인지 모르겠습니다..)


혹시 이 부분에 대한 조언글이나 혹은 getelementbyid를 다른 도메인상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면... 미천한 소생을 살려주세요.. ㅠ_ㅠ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
공지 게시판 성격에 맞지 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합니다. [6] 星夜舞人 2011.10.10 224397
공지 [공지] 만능문답 게시판을 이용하는 분들을 위한 당부 말씀 [3] iris 2010.03.16 204528
5900 팜 TX 배터리 교환하는 좋은 방법 조언 부탁드립니다. [2] SON 10.29 522
5899 [PC] 업그레이드를 고민 중입니다만... [2] 하뷔 02.20 532
5898 쑤조우 전통시장 가보신 분 계시나요 ? 현재 출장중이네요. 새벽 5시네요 [3] 맑은하늘 01.14 564
5897 메뉴와 파이어폭스 [5] 베이스 10.02 565
5896 홍콩에 여행을 가려합니다~ 맛집 추천해주실 수 있을까요? ^^a [8] 다카오카 01.15 565
5895 Win7+FireFox41.0.1에서, 편집기 문단 나누기 (줄바꿈) 하면 이상하게 됩니다. [7] 왕초보 10.08 566
5894 DVD/Blu-Ray Ripper 중에 가장 나은 것은 어떤 것일지요? [5] 야호 11.03 570
5893 노트북 조언 부탁드립니다. [5] 상호아빠 12.08 571
5892 호텔예약? [4] 도원 07.07 578
5891 맥북 살릴 방법 좀 알려주세요 [7] tomeast 10.30 582
5890 SJ 4000 악세서리 따로 구매가능한곳 있을까요? [2] 바보준용군 08.27 582
5889 Calendar [2] 01.18 582
5888 실험실 설계 저렴하게 하거나 개인이 꾸며서 연구실 인증 쉽게 받을수 있을까요? [4] 星夜舞人 09.08 585
5887 혹시 5-pin 마이크로 USB female to female 젠더/어댑터/커넥터 보신 적 있으신가요? [4] 야호 08.12 585
5886 건강검진에 관해 궁금해서 여쭙니다 [6] KJKIM 02.29 585
5885 자작 블투 헤드폰... 그런데 문제가...!! [2] 엘레벨 10.09 586
5884 사물인터넷(IoT) 관련 사이트 질문 [13] 이히힝 10.18 586
5883 PC에서 File이나 folder 이름 변경과 디스크 조각화 [3] 야호 01.12 586
5882 IT 분야나 주식 등등에 관심있는 분들은 영자신문은 몇개까지 구독하시나요? [10] 최강산왕 06.28 587
5881 엘케피탄 한영 전환시 캡스락 꺼지나요? [4] IRON 12.23 587

오늘:
4,098
어제:
13,665
전체:
24,512,4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