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능문답


유무선 공유기 질문..

2012.05.28 00:14

료우코 조회:2066

제집에 와이파이가 없어서 공유기를 설치할려고 합니다.

(다른집에서 쓰는거 같은 1~2칸뜨는 와이파이가 있지만 끊기기 다반수고 훔쳐쓰기엔 좀 그렇네요..)

원래는 iptime의 n604s를 살려고 했습니다만 생각해보니 어짜피 가족들은 전부 3G무제한 요금제 써서 

저만 쓰면 되기에 그냥 싸게 안테나 하나 달려있는 dlink사의 dir-600를 장바구니에 넣은 상태입니다.(입금만 하면 배송되는 단계입니다.)

주로 제방에서만 쓰지만 거실에서 TV보면서 할때도 있기 때문에 5dbi짜리 안테나도 넣었구요


여기서 질문입니다.

제가 공유기를 무선용으로만 사용할껀데요. (인터넷선만 그냥 연결해도 무선은 되는걸로 알고있습니다)

컴퓨터에 연결을 안하면 비밀번호 설정을 못한다더군요..

그럼 유선연결으로 비번설정한 후에 유선연결 끊고 무선으로만 써도 비밀번호는 그대로 적용되나요?

비밀번호 설정 안해도 되지만 그래도.. 제돈주고 쓰는건데 남이 몰래 막쓰는건 좀 그렇네요..


그리고 제방과 거실이 나무문 하나로 막혀있는데(제방 끝에서 거실끝까지 약 13m정도 되는거 같네요.)

5dbi 안테나 한개(공유기와 기기는 n모드로 사용할겁니다.)로 커버가 될까요?




그리고 dir-600말고도 2만원 정도의 가성비가 뛰어난 제품이 있으면 추천 부탁드립니다!






유무선 공유기는 이 게시판에 질문해도 알맞겠지요..?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
공지 게시판 성격에 맞지 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합니다. [6] 星夜舞人 2011.10.10 224392
공지 [공지] 만능문답 게시판을 이용하는 분들을 위한 당부 말씀 [3] iris 2010.03.16 204525
5900 팜 TX 배터리 교환하는 좋은 방법 조언 부탁드립니다. [2] SON 10.29 522
5899 [PC] 업그레이드를 고민 중입니다만... [2] 하뷔 02.20 532
5898 쑤조우 전통시장 가보신 분 계시나요 ? 현재 출장중이네요. 새벽 5시네요 [3] 맑은하늘 01.14 564
5897 홍콩에 여행을 가려합니다~ 맛집 추천해주실 수 있을까요? ^^a [8] 다카오카 01.15 564
5896 메뉴와 파이어폭스 [5] 베이스 10.02 565
5895 Win7+FireFox41.0.1에서, 편집기 문단 나누기 (줄바꿈) 하면 이상하게 됩니다. [7] 왕초보 10.08 566
5894 DVD/Blu-Ray Ripper 중에 가장 나은 것은 어떤 것일지요? [5] 야호 11.03 570
5893 노트북 조언 부탁드립니다. [5] 상호아빠 12.08 571
5892 호텔예약? [4] 도원 07.07 577
5891 맥북 살릴 방법 좀 알려주세요 [7] tomeast 10.30 582
5890 SJ 4000 악세서리 따로 구매가능한곳 있을까요? [2] 바보준용군 08.27 582
5889 Calendar [2] 01.18 582
5888 건강검진에 관해 궁금해서 여쭙니다 [6] KJKIM 02.29 584
5887 실험실 설계 저렴하게 하거나 개인이 꾸며서 연구실 인증 쉽게 받을수 있을까요? [4] 星夜舞人 09.08 585
5886 혹시 5-pin 마이크로 USB female to female 젠더/어댑터/커넥터 보신 적 있으신가요? [4] 야호 08.12 585
5885 자작 블투 헤드폰... 그런데 문제가...!! [2] 엘레벨 10.09 586
5884 엘케피탄 한영 전환시 캡스락 꺼지나요? [4] IRON 12.23 586
5883 사물인터넷(IoT) 관련 사이트 질문 [13] 이히힝 10.18 586
5882 PC에서 File이나 folder 이름 변경과 디스크 조각화 [3] 야호 01.12 586
5881 IT 분야나 주식 등등에 관심있는 분들은 영자신문은 몇개까지 구독하시나요? [10] 최강산왕 06.28 587

오늘:
1,399
어제:
13,665
전체:
24,509,7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