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능문답


 안녕하십니까? 정상호라고 합니다.


 정말 오랜만에 들어왔는데 운영자님들께서 많이 애쓰신 듯 깔끔한 모습이 너무 좋습니다.

앞으로는 다시 자주 들러 함께 나누는 기회를 가지려고 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만능문답의 힘을 믿고 질문드립니다.

먼저 제가 컴퓨터를 쓰는데 평범치 않고 유난스러운 사람임을 아는 분은 아실....

아실 분이 계실까 싶기도 합니다만... 하도 뜨문뜨문이라.... 어쨌거나...


 Macbook을 구매할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당장 오늘 내일은 아니지만 여름이 지나기 전에는 구매하려고 합니다.

제가 외국에 있는 관계로 구매처는 한국도 좋고 ebay도 좋습니다.

뭐 크게 보면 Macbook의 사양이 다양한 것은 아니지만,

ebay에서 보면 또 간단치만도 않아서요.


 업무 관계 상, Win을 포기할수는 없고 새로운 세상도 보고 싶으니

파티션을 나누어서 Win과 MacOS를 함께 설치할 생각입니다.


 가능하면 고성능으로 i7 2세대 CPU를 생각하고 있습니다.

문장으로 쓰니 장황해지니 간단히 원하는 사양에 대해 정리해보겠습니다.



CPU : i7 2nd gee.

RAM : 4G or more

HDD : Win과  MacOS 동시 설치 가능 크기

         현 Win7 설치 TP X201, 500G 설치 - Recovery 제외 336G 사용

         아무래도 SSD는 포기해야겠죠?

LCD : 13.3" 또는 15.4"

ODD : 별도의 외장기기 사용 가능. DVD 재생 필수, 내장도 괜찮음

무게 : 2kg 대. 다만, 외장 DVD나 전원 추가 무게는 괜찮음



 제가 노트북 사용 시, 인터넷 검색 창은 보통 8 ~ 15개, 프로그램은 5~10개를

동시에 열어놓고 쓰는 나쁜 버릇이 있습니다만, 버릇을 고치기 보다는

노트북 성능으로 해결해보고자 합니다.

나쁜 버릇이지만 업무를 볼 때는 무척 편해서요.


 Macbook을 써보고자 하는 것은 기본적으로는 새로운 것을 써보려는

제 성향 때문입니다. 맥북을 쓰는 경우 키가 좀 달라져서 불편이 있고

번호키도 없어서 전에 쓰던 번호키 달린 마우스도 챙겨두었습니다.

Macbook에서도 잘 작동할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참, 예산은 일단 2,000 usd 선이고 조정은 약간 선에서 가능합니다.

최소한 추가 전원 1개와 액정보호지 등은 함께 마련하려고 합니다.

가방은.... 뭐 있는 것으로 써도 될 것 같습니다.



 여러분들의 혜안으로 조언을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미리 감사드립니다.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
공지 게시판 성격에 맞지 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합니다. [6] 星夜舞人 2011.10.10 224395
공지 [공지] 만능문답 게시판을 이용하는 분들을 위한 당부 말씀 [3] iris 2010.03.16 204528
5900 팜 TX 배터리 교환하는 좋은 방법 조언 부탁드립니다. [2] SON 10.29 522
5899 [PC] 업그레이드를 고민 중입니다만... [2] 하뷔 02.20 532
5898 쑤조우 전통시장 가보신 분 계시나요 ? 현재 출장중이네요. 새벽 5시네요 [3] 맑은하늘 01.14 564
5897 메뉴와 파이어폭스 [5] 베이스 10.02 565
5896 홍콩에 여행을 가려합니다~ 맛집 추천해주실 수 있을까요? ^^a [8] 다카오카 01.15 565
5895 Win7+FireFox41.0.1에서, 편집기 문단 나누기 (줄바꿈) 하면 이상하게 됩니다. [7] 왕초보 10.08 566
5894 DVD/Blu-Ray Ripper 중에 가장 나은 것은 어떤 것일지요? [5] 야호 11.03 570
5893 노트북 조언 부탁드립니다. [5] 상호아빠 12.08 571
5892 호텔예약? [4] 도원 07.07 578
5891 맥북 살릴 방법 좀 알려주세요 [7] tomeast 10.30 582
5890 SJ 4000 악세서리 따로 구매가능한곳 있을까요? [2] 바보준용군 08.27 582
5889 Calendar [2] 01.18 582
5888 실험실 설계 저렴하게 하거나 개인이 꾸며서 연구실 인증 쉽게 받을수 있을까요? [4] 星夜舞人 09.08 585
5887 혹시 5-pin 마이크로 USB female to female 젠더/어댑터/커넥터 보신 적 있으신가요? [4] 야호 08.12 585
5886 건강검진에 관해 궁금해서 여쭙니다 [6] KJKIM 02.29 585
5885 자작 블투 헤드폰... 그런데 문제가...!! [2] 엘레벨 10.09 586
5884 사물인터넷(IoT) 관련 사이트 질문 [13] 이히힝 10.18 586
5883 PC에서 File이나 folder 이름 변경과 디스크 조각화 [3] 야호 01.12 586
5882 IT 분야나 주식 등등에 관심있는 분들은 영자신문은 몇개까지 구독하시나요? [10] 최강산왕 06.28 587
5881 엘케피탄 한영 전환시 캡스락 꺼지나요? [4] IRON 12.23 587

오늘:
3,636
어제:
13,665
전체:
24,512,0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