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능문답


 저는 35세이고 외국인들과 7년정도 일을 해왔습니다. 정식으로 어학연수, 영어학원이나 어학원을 다닌 적이 없고 가장 오래 배웠던 클래스는 회사에서 지원해준 아침1시간짜리 JFKN 영어뉴스 연수였습니다.(회사 강당에서 해줘서 정말 즐겁게 다녔습니다.) 영어는 회사에서 지원해준 온라인 강좌도 열심히 들었고, 외국인들과 오랫동안 이야기하고 토론을 해야 하는 것이라 일반적인 영어는 그럭저럭 할만합니다.


 문화, 종교, 정치, 군사, 민족과 같이 복잡적이고 추상적인 부분에 대해서는 잘 이야기하기 어렵더군요. 작년에 파견나온 인도분이나 지금 같이 일하는 인도네시아분(제 직속상사)과 일하면서 가끔 그런 이야기를 하기는 하지만 깊이는 없습니다. 특히나 인도인들에게 파키스탄이나 과거 식민지 이야기는 상당히 복잡한(그들은 어떤 면에서는 자랑스러워 하더군요.) 이야기를 할때는 조심했지요.


 제가 질문하고자 하는 것은, 어떻게 하면 발음을 교정하느냐입니다. 미국인과는 일해본적 없어서(인도계 말레이지아, 아르헨티나, 인도, 인도네시아) 약간 세게 발음을 하기는 하는데, 영 엉망입니다. 얼마전에 큰 애를 위해서 영어로 발표자료를 읽어줬는데, 녹음한 아이폰을 부셔버리고 싶더군요. T_T


 예전에 인도애들 발음 후지다고 욕하고 일본애들 영어 정말 못하다고 흉보던것 정말 제 잘못이더군요. 그리고 왜 외국인들이 인도식 영어를 더 좋아하는지도 알겠더군요. 저는 발음이 상당히 부정확하고 악센트도 약해요. 창피할 정도로 영어를 못하더군요.


 좋은 방법 있으시면 공유 부탁 드립니다. 말은 상당히 천천히 하고, 상당히 정리해서 영어로 말하는 편이라 회사에서는 의사소통에는 문제는 없습니다. 제가 가끔(아니 자주) 상사들의 슬랭이나 농담을 못알아듣는다는 겁니다. 써놓고 보니 참 창피하네요, 외국인들과 7년을 일했는데도 아직 발음에도 자신이 없다니 말이죠.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
공지 게시판 성격에 맞지 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합니다. [6] 星夜舞人 2011.10.10 224395
공지 [공지] 만능문답 게시판을 이용하는 분들을 위한 당부 말씀 [3] iris 2010.03.16 204528
5900 팜 TX 배터리 교환하는 좋은 방법 조언 부탁드립니다. [2] SON 10.29 522
5899 [PC] 업그레이드를 고민 중입니다만... [2] 하뷔 02.20 532
5898 쑤조우 전통시장 가보신 분 계시나요 ? 현재 출장중이네요. 새벽 5시네요 [3] 맑은하늘 01.14 564
5897 메뉴와 파이어폭스 [5] 베이스 10.02 565
5896 홍콩에 여행을 가려합니다~ 맛집 추천해주실 수 있을까요? ^^a [8] 다카오카 01.15 565
5895 Win7+FireFox41.0.1에서, 편집기 문단 나누기 (줄바꿈) 하면 이상하게 됩니다. [7] 왕초보 10.08 566
5894 DVD/Blu-Ray Ripper 중에 가장 나은 것은 어떤 것일지요? [5] 야호 11.03 570
5893 노트북 조언 부탁드립니다. [5] 상호아빠 12.08 571
5892 호텔예약? [4] 도원 07.07 578
5891 맥북 살릴 방법 좀 알려주세요 [7] tomeast 10.30 582
5890 SJ 4000 악세서리 따로 구매가능한곳 있을까요? [2] 바보준용군 08.27 582
5889 Calendar [2] 01.18 582
5888 실험실 설계 저렴하게 하거나 개인이 꾸며서 연구실 인증 쉽게 받을수 있을까요? [4] 星夜舞人 09.08 585
5887 혹시 5-pin 마이크로 USB female to female 젠더/어댑터/커넥터 보신 적 있으신가요? [4] 야호 08.12 585
5886 건강검진에 관해 궁금해서 여쭙니다 [6] KJKIM 02.29 585
5885 자작 블투 헤드폰... 그런데 문제가...!! [2] 엘레벨 10.09 586
5884 사물인터넷(IoT) 관련 사이트 질문 [13] 이히힝 10.18 586
5883 PC에서 File이나 folder 이름 변경과 디스크 조각화 [3] 야호 01.12 586
5882 IT 분야나 주식 등등에 관심있는 분들은 영자신문은 몇개까지 구독하시나요? [10] 최강산왕 06.28 587
5881 엘케피탄 한영 전환시 캡스락 꺼지나요? [4] IRON 12.23 587

오늘:
3,614
어제:
13,665
전체:
24,512,0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