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a/s 관련 궁금한것이 있습니다.
2012.07.09 12:37
2010년 10월에 장인어른께서 LED TV를 구매하였습니다.
아는 지인께서 LG직원이라서 그분을 통해서 직원몰에서 구매를 하였다고 합니다.
아마 제 기억으로 일반매장 시세보다 30만원 정도 싸게 구매한 것으로 기억이나며
그것으로 인해서 싸게 구매를 잘 하였다고 말씀하신것이 기억이 납니다.
그런데 잘 사용하던 TV가 화면이 고르게 나오지 않는 증상등..
문제가 생겨서 a/s 기사를 불렀더니 메인보드가 나갔다면서
교체를 요구했고 수리비 30만원이라고 했다고 합니다.
제가 궁금한것은 이 부분인데요..
그 기사분께서 오셔서 하시는 말씀이..
원래 직원몰에서 판매하는것은 싸게 파는 이유가 다 있다면서..
그 이유가 일반 매장에서 파는 제품과는 다르며 좋은 부품을 사용하지 않는다고 얘기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직원몰을 통해서 싸게 구매했기 때문에 일반매장에서 구매한 제품이라면
무상으로 교체해줄수 있는데 직원몰에서 싸게 구매하였기 때문에 무상a/s 불가라고 했다고 합니다.
원래 규정이 그런지 어떤건지는 모르겠습니다만..
기사분이 얘기하는것이 정상적인 상황인지요?
엘지에 전화해서 물어보니 구매한날짜의 영수증이나 구매한 날짜의 증빙만 된다면
구매한 날짜로부터 2년까지는 LCD는 무상으로 교체라고 했거든요..
장인어른이 저한테와서 좀 알아보라고 하는데..
저도 알아볼때도 없고.. 엘지 대표번호 상담원은 2년안에는 무상이라하고..
기사분은 직원몰을 통해서 구매한 제품은 무상처리가 불가하다고하고..
혹시 이 부분에 대해서 잘 아시는분이 계시다면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코멘트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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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포넷
07.09 14:33
모델명이 똑같으면...
대리점, 백화점, 인터넷 모두 똑 같아요...
대리점에서 먼저 제품을 구경하고 모델명을 적어 와서,
인터넷으로 싸게 구입을 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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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모델 뒷번호까지 같다면 동일모델이죠 ㅎ
요즘은 대리점 모델도 인터넷에서 팔더라고요^^;;
(백화점 모델은 모르겠습니다;^^)
고객센터에 문의해서 대리점 모델로 되도록 구매하고있어요;
(요즘은 소셜용 모델도 나오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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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원에게 판매하는 제품의 경우 대부분 리퍼 입니다. 그래서 A/S기간이 3개월밖에 안되는 것으로 알고 있구요.
(제품마다 틀립니다.)
일반 판매점에서 판매하는 제품과는 A/S기간이 틀리며, 원래 직원 이외의 사람이 직원을 통해 구입 받을 경우
그 직원에게 불이익이 갈 수도 있습니다.
고객센터 직원의 경우 외주 직원이라서 잘 모르고 답변 한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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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밥
07.09 16:41
숫자에 대해서는 정확히 모르겠지만 Pooh님 이야기가 맞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A/S 문제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직원몰은 직원만 쓰는 것이 속 편하죠...
AS부분은 들은적있는데요..
조금 불리하다고 안내받았었습니다. (기간이 짧았나..유상이었나..기억이 가물가물하네요..)
그리고 직원가족이면 사번 알면..AS비용도 20? 25? 프로정도 할인받습니다.
그리고 한국 삼성과 LG제품 모두..
주문자 제작방식이라고해서.. 가전제품이
대리점 / 인터넷 모델 등등.. 조금씩 사양이 다릅니다..
중요 모터나 파워 부품이 달라서요..
아무래도 대리점 모델이 좋고요.
제가 알기로는 직원몰 제품은 대리점 모델만있는걸로 알고있고요.. (대리점,백화점 납품모델이 젤 좋아요..)
직원카드로..(페밀리카드) 직접 구매하면 15프로인가 20프로 할인 받고 인터넷 모델이나 할인매장용 모델도 구매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