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능문답


 안녕하십니까? 정상호라고 합니다.


=====================================================================================

 제가 너무나 말도 안되는 무모한 요청을 드렸나 봅니다.

4~5년 전에 친구 집에서 20인치 가까운 데스크노트를 쓰는 것을 본 기억이 있어서

요즈음은 어떤가 하고 여쭌 것인데....

다*와 등에서 검색하기에도 딱 떨어지지 않는 조합이고 나오지 않는 조건들도 있어서

조금 무난하게 바꾸어서 다시 여쭙습니다.

=====================================================================================


 연말 내지 연초를 목표로 현재 사용하고 있는 데스크탑을 대체할 “노트북”을 구매할 예정입니다.

이번 주부터 집 정리에 들어가 총알 마련을 시작할 예정이고요. 몽땅 정리하고 간단히 가렵니다.

사용을 별로 안하는 캠코더부터 컴퓨터 주변기기도 이번 기회에 모두 정리하고요.


 교체 이유는,


01. 기존 데스크탑을 3년 정도 사용, 교체 필요

02. 더 이상 교체를 늦추면 데스크탑이 처분도 힘들 듯...

03. 데스크탑의 케이블 등이 너무 복잡, 먼지가 쌓여서 노트북 형태로...


이며, 바라는 사양은,


04. 무조건 CPU는 최상, i7 3세대 고려 - 살 때 좋은 것으로 사자 주의라...

      대용량의 영화 등의 파일을 보고 옮기는 일이 아주 빈번


05. LCD15.6인치 또는 그 이상이 바람직

      외부 출력량이 많으므로 Graphic memory도 1G 또는 그 이상 바람직


06. 외부 모니터 연결 기능 필수

      LCD 모니터 1개 붙이고 projector도 하나 붙여놓고 사용 예정

      D-Sub과 HDMI가 별도의 화면을 보여주는 것은 거의 없는 듯하니

      USB를 이용하는 별도의 기기 활용 예정


07. 무게는 전혀 고려 대상이 아님.


08. Dual drive 바람직, 가능하면 SSD 120G 설치 부팅용으로 사용 예정


09. 당연하겠지만, Bluetooth 3.0 이상, 무선랜, USB 3.0 필수

      DeskTop 대치용이므로 확장성은 Optical port, HDMI를 포함

      다양할수록 좋음


10. Memory reader, USB Hub는 별도로 사용할 것이므로 크게 문제 안됨


11. O/S 별매품도 전혀 문제 되지 않음.


12. A/S 잘되는 제품보다는 A/S가 발생하지 않는 제품 선호.

      우즈벡에 삽니다만, 여기서 A/S는 어차피 한국으로 보내야하므로

      잘 되고 안되고의 문제가 아닙니다. 아예 생기지를 말아야죠.


13. Touch screen 이면 좋지만 필수는 아님


등 입니다.


 다른 조건을 더 붙일수 있지만 이미 선택의 폭이 무척 좁아진 것 같습니다.


 3TB 이상의 3.5" HDD 사용 가능한 USB 3.0, Sata 또는 IEEE1394 연결 Divx player와

2.5" 또는 1.8"의 이동성이 좋은 외장 HDD도 별도로 연결하여 사용할 예정이므로

이에 대해서도 추천하실 제품이 있으시면 조언 부탁드립니다.



 미리 감사드리며, 연말 내지 내년 초 교체 예정이므로 출시 예정이 제품에 대해서도

정보를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
공지 게시판 성격에 맞지 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합니다. [6] 星夜舞人 2011.10.10 224398
공지 [공지] 만능문답 게시판을 이용하는 분들을 위한 당부 말씀 [3] iris 2010.03.16 204530
5900 팜 TX 배터리 교환하는 좋은 방법 조언 부탁드립니다. [2] SON 10.29 522
5899 [PC] 업그레이드를 고민 중입니다만... [2] 하뷔 02.20 533
5898 쑤조우 전통시장 가보신 분 계시나요 ? 현재 출장중이네요. 새벽 5시네요 [3] 맑은하늘 01.14 564
5897 메뉴와 파이어폭스 [5] 베이스 10.02 565
5896 홍콩에 여행을 가려합니다~ 맛집 추천해주실 수 있을까요? ^^a [8] 다카오카 01.15 565
5895 Win7+FireFox41.0.1에서, 편집기 문단 나누기 (줄바꿈) 하면 이상하게 됩니다. [7] 왕초보 10.08 566
5894 DVD/Blu-Ray Ripper 중에 가장 나은 것은 어떤 것일지요? [5] 야호 11.03 570
5893 노트북 조언 부탁드립니다. [5] 상호아빠 12.08 571
5892 호텔예약? [4] 도원 07.07 578
5891 맥북 살릴 방법 좀 알려주세요 [7] tomeast 10.30 582
5890 SJ 4000 악세서리 따로 구매가능한곳 있을까요? [2] 바보준용군 08.27 582
5889 Calendar [2] 01.18 582
5888 실험실 설계 저렴하게 하거나 개인이 꾸며서 연구실 인증 쉽게 받을수 있을까요? [4] 星夜舞人 09.08 585
5887 혹시 5-pin 마이크로 USB female to female 젠더/어댑터/커넥터 보신 적 있으신가요? [4] 야호 08.12 585
5886 건강검진에 관해 궁금해서 여쭙니다 [6] KJKIM 02.29 585
5885 자작 블투 헤드폰... 그런데 문제가...!! [2] 엘레벨 10.09 586
5884 PC에서 File이나 folder 이름 변경과 디스크 조각화 [3] 야호 01.12 586
5883 IT 분야나 주식 등등에 관심있는 분들은 영자신문은 몇개까지 구독하시나요? [10] 최강산왕 06.28 587
5882 엘케피탄 한영 전환시 캡스락 꺼지나요? [4] IRON 12.23 587
5881 캘리포냐 이너넷, 뭘 쓰면 좋을까요 ? [3] 왕초보 10.06 587

오늘:
5,742
어제:
13,665
전체:
24,514,1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