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능문답


데네브 955 + HD4850 + DDR2 6GB+ SATA HDD 2개 + IDE ODD 1개의 조합으로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입니다.

파워는 Delta GPS-400AB 라는 정격 350W 출력 제품입니다.
(http://blog.danawa.com/prod/?prod_c=141348&cate_c1=861&cate_c2=880&cate_c3=997&cate_c4=&keyword=Delta%20400)

보드는 Biostar A770E AM3 입니다.
(http://shopping.naver.com/detail/detail.nhn?query=A770E&cat_id=40002685&nv_mid=5468164745&frm=NVSCPRO)
메인보드의 ATX 파워 단자는 24Pin 이나, 파워가 구형이서 20Pin 단자 밖에 없어서 20Pin으로 꼽아 쓰고 있습니다.
12V 4Pin 은 정상적으로 꼽혀 있습니다.

HD4850은 XFX HD4850 Xpert 입니다.
(http://blog.danawa.com/prod/?prod_c=1038425&cate_c1=861&cate_c2=876&cate_c3=971&cate_c4=&keyword=hd4850%20xpert)

이 보드에 처음 데네브 955와 AMD HD4850을 조합하여 사용하였는데, 그래픽 카드가 조금이라도 부하가 걸리는 작업을 하게 되면
1시간 정도 후에 아래의 사진처럼 화면이 알록달록하게 변하면서 깨집니다.

23375774_1228992421.jpg m__e80f5b4b8668ea310e1a29794751886a__m.jpg


(위의 두 게임을 하는 것은 아닙니다 ^^;)

그리고 게임이 다운되면서, 크롬이나 익스플로어 같은 것도 다운 됩니다.
그러나 그 상태에서도 그래픽카드에 부하를 주지 않는 다른 활동, 예를 들어 한글로 문서를 작성한다든지와 같은 것은 잘 됩니다.

재부팅하고 나면 다시 정상적으로 작동하지만 물론 다시 그래픽 카드에 부하를 주는 작동을 하면 그래픽이 위처럼 깨집니다.

처음에는 파워의 부족을 의심했으나 (데네브 955 + HD4850 의 조합이 대략 360W 정도 먹었습니다.)
그 이후, HD5450이나 X1250을 꼽아봐도 그래픽 카드에 부하만 걸리면 동일한 증세가 발생합니다.
심지어 HD4850의 클럭을 Overdrive에서 최저값으로 설정해도 동일했습니다.

온도 문제는 아닙니다. 위의 세 VGA 모두 70도 아래로 있었으나 해당 증상이 발생했기 때문입니다.

지금 이 글도 위의 컴퓨터에서 MSI HD5450 D3 1GB를 꼽은 상태에서 쓰고 있습니다. 
(http://blog.danawa.com/prod/?prod_c=1533427&cate_c1=861&cate_c2=876&cate_c3=971&cate_c4=&keyword=msi%20hd5450)

Windows 7 Service Pack 1 최신 업데이트는 모두 되어 있습니다. 그래픽카드 드라이버버전은 12.10 입니다.
(HD4850을 사용할 땐 12.06이었으나 동일한 증상이 발생했습니다.)

현재 AIDA64로 확인한 Power 전원 인가 상태는 아래와 같습니다.

캡처.PNG

지금 의심하는 것은 PCI-E 슬롯이 나간 것이 아닌가 하는데...
혹시 유사한 증상을 겪으신 분들이나 해결책을 아시는 분이 계신지요?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
공지 게시판 성격에 맞지 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합니다. [6] 星夜舞人 2011.10.10 224401
공지 [공지] 만능문답 게시판을 이용하는 분들을 위한 당부 말씀 [3] iris 2010.03.16 204538
5900 팜 TX 배터리 교환하는 좋은 방법 조언 부탁드립니다. [2] SON 10.29 523
5899 [PC] 업그레이드를 고민 중입니다만... [2] 하뷔 02.20 533
5898 쑤조우 전통시장 가보신 분 계시나요 ? 현재 출장중이네요. 새벽 5시네요 [3] 맑은하늘 01.14 564
5897 메뉴와 파이어폭스 [5] 베이스 10.02 565
5896 홍콩에 여행을 가려합니다~ 맛집 추천해주실 수 있을까요? ^^a [8] 다카오카 01.15 565
5895 Win7+FireFox41.0.1에서, 편집기 문단 나누기 (줄바꿈) 하면 이상하게 됩니다. [7] 왕초보 10.08 566
5894 노트북 조언 부탁드립니다. [5] 상호아빠 12.08 571
5893 DVD/Blu-Ray Ripper 중에 가장 나은 것은 어떤 것일지요? [5] 야호 11.03 572
5892 호텔예약? [4] 도원 07.07 579
5891 맥북 살릴 방법 좀 알려주세요 [7] tomeast 10.30 582
5890 Calendar [2] 01.18 582
5889 SJ 4000 악세서리 따로 구매가능한곳 있을까요? [2] 바보준용군 08.27 584
5888 실험실 설계 저렴하게 하거나 개인이 꾸며서 연구실 인증 쉽게 받을수 있을까요? [4] 星夜舞人 09.08 585
5887 혹시 5-pin 마이크로 USB female to female 젠더/어댑터/커넥터 보신 적 있으신가요? [4] 야호 08.12 585
5886 자작 블투 헤드폰... 그런데 문제가...!! [2] 엘레벨 10.09 586
5885 건강검진에 관해 궁금해서 여쭙니다 [6] KJKIM 02.29 586
5884 캘리포냐 이너넷, 뭘 쓰면 좋을까요 ? [3] 왕초보 10.06 587
5883 사물인터넷(IoT) 관련 사이트 질문 [13] 이히힝 10.18 587
5882 IT 분야나 주식 등등에 관심있는 분들은 영자신문은 몇개까지 구독하시나요? [10] 최강산왕 06.28 588
5881 엘케피탄 한영 전환시 캡스락 꺼지나요? [4] IRON 12.23 588

오늘:
9,056
어제:
13,665
전체:
24,517,4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