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능문답


국민임대주택, 고령자

2013.03.31 22:04

기둥 조회:2241

부모님께서 생존에 계십니다. 

아버지는 86세, 어머니 76세 소득은 없습니다. 

현재 어머니 명의로 빌라 13평 정도를 소유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반지하 위의 2층이라 계단을 3번 꺽어 올라가야합니다.


아버지께서 몇 주 전 낙상을 하여 허리를 다친 상황에 날이 갈수록 연로하여 나타나는 여러 불편사항으로 국민임대주택 입주를 심각하게 고려하게 되었습니다. 


지금까지 제가 알아본 바로는,


국민임대주택 50평방미터 이하는 청약저축 없이 신청가능하다.

공고일 당시 무주택자이어야 가능하다.

해당 지역 거주자 1순위, 주변지역 2순위 그외 3순위이다.


문제가 바로 현재 거주하고 있는 주택이 어머니 명의의 소유라는 것입니다. 


어머니께서 알아보니 현재 매매 호가가 1억원 정도라고 합니다. 

부모님은 소득이 전혀 없으며, 자녀들의 용돈으로 생활하십니다. 


질문1. 현재 상황에서 국민임대주택 선정될 방법이 있나요? (요지는 주택소유상태에서 국민임대주택 입주가 가능한가입ㄴ다.)


질문 2. 반드시 무주택이어야 한다면, 가장 바람직한 처리방법은?


감사합니다.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
공지 게시판 성격에 맞지 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합니다. [6] 星夜舞人 2011.10.10 224402
공지 [공지] 만능문답 게시판을 이용하는 분들을 위한 당부 말씀 [3] iris 2010.03.16 204541
5900 팜 TX 배터리 교환하는 좋은 방법 조언 부탁드립니다. [2] SON 10.29 524
5899 [PC] 업그레이드를 고민 중입니다만... [2] 하뷔 02.20 533
5898 쑤조우 전통시장 가보신 분 계시나요 ? 현재 출장중이네요. 새벽 5시네요 [3] 맑은하늘 01.14 564
5897 메뉴와 파이어폭스 [5] 베이스 10.02 565
5896 Win7+FireFox41.0.1에서, 편집기 문단 나누기 (줄바꿈) 하면 이상하게 됩니다. [7] 왕초보 10.08 567
5895 홍콩에 여행을 가려합니다~ 맛집 추천해주실 수 있을까요? ^^a [8] 다카오카 01.15 567
5894 노트북 조언 부탁드립니다. [5] 상호아빠 12.08 572
5893 DVD/Blu-Ray Ripper 중에 가장 나은 것은 어떤 것일지요? [5] 야호 11.03 573
5892 호텔예약? [4] 도원 07.07 580
5891 Calendar [2] 01.18 582
5890 맥북 살릴 방법 좀 알려주세요 [7] tomeast 10.30 583
5889 SJ 4000 악세서리 따로 구매가능한곳 있을까요? [2] 바보준용군 08.27 584
5888 실험실 설계 저렴하게 하거나 개인이 꾸며서 연구실 인증 쉽게 받을수 있을까요? [4] 星夜舞人 09.08 585
5887 혹시 5-pin 마이크로 USB female to female 젠더/어댑터/커넥터 보신 적 있으신가요? [4] 야호 08.12 585
5886 자작 블투 헤드폰... 그런데 문제가...!! [2] 엘레벨 10.09 586
5885 캘리포냐 이너넷, 뭘 쓰면 좋을까요 ? [3] 왕초보 10.06 587
5884 사물인터넷(IoT) 관련 사이트 질문 [13] 이히힝 10.18 587
5883 IT 분야나 주식 등등에 관심있는 분들은 영자신문은 몇개까지 구독하시나요? [10] 최강산왕 06.28 588
5882 엘케피탄 한영 전환시 캡스락 꺼지나요? [4] IRON 12.23 588
5881 화장실 토일렛 [9] file 상호아빠 12.04 588

오늘:
10,136
어제:
13,665
전체:
24,518,5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