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락방 서버 라고 아시는 지요?
2010.03.28 02:52
안녕하세요. 냠냠입니다.
다락방 서버 라는 게 있습니다...
이건 정확히 이벤트 명이며, MS Windows (IIS) + Xpress Engine (Zeroboard XE의 새로운 이름) 조합의 서버 이름입니다.
개인적으로.. 3년정도 전 까지는 단연 아파치가 손에도 편하고 성능이나 자율도가 높았습니다만..
현 시점에서 IIS는 Apache의 자율성에 거의 근접했습니다. 성능 역시 말할 바 없구요.
싱글쓰레드 웹서버 등의 유행이 있기는 하지만 범용 웹서버로 IIS는 정말 대단히 발전했습니다.
http://www.xpressengine.com/18766162
이벤트 링크는 여기구요. 저는 위의 이벤트와는 전혀 상관이 없습니다.
주최자들과 개인적인 친분이 있기는 하지만 이벤트 자체는 방금 RSS를 통해 알았습니다.
해당 게시물의 덧 글내 주의사항.. 전기세 등도 꼼꼼히 읽어보시면 좋습니다.
코멘트 6
-
왕초보
03.28 06:13
-
ㅋㅋㅋㅋ 전기세 많이 안 나오세요? 미국은 전기요금이 체계가 어떻게 되는 지 제가 잘 모릅니다만..
한국에서는 몇 대 돌리면 집에서는 전기요금이 많이 나와서요.. 저는 핸드폰 충전기도 회사에 갖다 놓는데 ;;;
뭐 어쨌든 저런 인프라가 아쉬운 분들에게는 희소식이라 생각하구요.
개인적으로는 아무나 컴 쓰는 시대가 별로 맘에 안 들기는 하지만요. 정보 걸러내는 데 리소스를 더 써야 한다는 ;;
-
왕초보
03.28 12:28
컴터 외에는 전기를 거의 안 쓰는지라 (아 냉장고 있군요) 전기세는 한달에 20에서 30불 정도 나옵니다. 컴터 적을땐.. 고지서에
"너 전기 이렇게 적게 써도 최소요금이 있기때문에 좀 많이 나온다"는 얘기를 들으며 한달에 12불 정도씩 내던 시절도 있었죠. ㄷㄷㄷ 저는 모든걸 당연 집에서 충전하죠. 소시적처럼 회사서 밤샘을 밥먹듯이 하면 (하루 한끼 먹으면서 매일 밤샘하니 딱 저렇게 되더라구요) 당연 회사서 충전하겠죠.
사실 대부분의 컴터는 꺼져있고 켜져있는건 몇개 안되요. 가끔 꺼내서 이것 저것 깔아보곤 하지만. 사실 대부분 엄청 나이많은 것들이라. 기부도 못하는 넘들이지만, 잘 되는 넘들을 버릴 수도 없고 (버리면 바로 매립될텐데.. 가슴아프죠.) 뭐 그래서 안고 있답니다.
-
저도 그런 마음 가져야 할 텐데 말이죠.. 쩝.
저도 안 버리고 있기는 합니다만 공간이 있어서이지.... 그 이상도 그 이하도 아니라서요..
-
jeansy
03.28 07:56
오오... 이렇게 좋은 정보가!
비록 다락방은 없지만(아파트라서리... 쩝...^ _^;;;) 찬찬히 읽고 한번 시도를 해 봐야 겠습니다.
-
단기간 동안 자료 공유를 할 때 매우 편리해 보이네요. 연구실에서 프로젝트별로 몇년 안에 공유할 자료가 필요하다던가 할 때요. 왠지 다락방보다 연구실 구석에서 더 활용가치가 높아보이네요. ㅎㅎ
노는 컴터는 많은데 이걸로 뭘 할 수 있을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