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들 돌아오시면 안될까요?
2010.03.29 10:41
천안함 침몰만큼이나 가슴 아픈 일이 여기서 벌어지고 있음에 정말 답답합을 느낌니다.
검색해보면 나올 것이라 하지만,
유령처럼 살고 있는 일반회원의 입장에선
그냥 그런게 아닐까 하는 추측이외엔 정말 뭐가 문제인지 감이 안잡힙니다.
산신령님의 선문답 댓글이 그나마 가장 뭔가 다른게 있다는 것에 대한 그나마 가장 구체적인 모습같이 보입니다.
더군다나 운영진을 비롯한 유령아닌 회원분들이 거의 떼로 탈퇴를 하셨습니다.
유령처럼 살고 있는 일반회원의 입장에선 천안함 침몰만큼이나 정말 이해되지 않는 부분이 많습니다.
(제가 모르는 뭔가가 있겠지요..)
한 회원에 대한 공격이 지나치다는 이유로 몇 분이 또 탈퇴를 하십니다..
현재의 상황은 마치 침몰하는 배 같다는 느낌입니다.
공지글.. 고심에 고심을 거듭해 공지를 올리셨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탈퇴하시며 글올리고 떠나신 분들.. 모두 고민도 많이 하시고 속도 많이 상하셨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모두 심정적으로 이해되는 측면이 있습니다만..
자칫 없어질뻔 했던 kpug을 kpug.kr로 살려냈듯, 다시 모두 돌아오셔서 우리배 잘 나갈 수 있도록 해주세요..
절과 중이야기가 많이 나옵니다만..
kpug.kr은 우리 모두 (심지어 유령회원까지도) 절이지 중이아니지 않습니까??
코멘트 4
-
찬헌아빠
03.29 10:53
다들 돌아오셔서 예전처럼 즐겁게 얘기를 나눴으면 합니다.
진심으로요.
-
왕초보
03.29 10:56
사실 탈퇴한 이유를 명백하게 밝히지 않은 분들이 몇분 계시니 무슨 이유로 탈퇴를 하셨는지 명확하지 않습니다만, 운영진 일부와 비유령회원들의 탈퇴는 생각하시는 것과는 이유가 다를 수 있습니다. 본인이 명백하게 밝히시지 않은 것을 제가 밝히는 것은 부적절하다고 봅니다만 저는 그분들이 이번 건을 두고 논의하실때 같이 있었으므로 그분들의 의중을 조금은 알고 있습니다.
파란코님은 제가 알기로는 탈퇴하신 분이 아니며 저 글을 쓰시기 4분전에 가입하셨고 아직도 회원자격을 유지하고 계십니다. 즉 제가 파악하고 있기로는 현이아빠님에 대한 공격이 지나치다는 이유로 탈퇴하신 분은 아직은 없습니다. 물론 그 공격 자체는 바람직하지 않으며 운영진이 제때 진화를 못한 점은 운영진의 불찰입니다. 그렇지만 공지가 올라갈때까지 계속 심하게 밀어붙여온 운영진에게 그 글과 리플들을 제때 제어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한 일이었습니다.
맞습니다. kpug.kr에는 절만 있고 중은 없습니다. 탈퇴는 포인트 다이어트 하라고 만들어놓은 기능일 뿐입니다. kpug.kr은 가입은 자유지만 영구탈퇴는 절대 불허입니다. 지구 끝까지 쫓아가다니는게 kpug.kr입니다. 여기 무서운 집단입니다. ( '')
-
어쩔수웁스
03.29 12:28
온라인 카페활동을 하다보면 만나서 얘기도 잘 못할사람들이 많다고 생각합니다. 만나서는 소극적으로 눈치보고 자기주장 제대로 펼치지도 못할거면서 온라인이라고...자기얼굴안보인다고...생각나는데로 글쓰는분들보면 짜증납니다. 온라인으로 자기주장을 펼치실때 정말 다시한번 심사숙고해서 글을 올리셨으면 좋겠습니다. 무심코 던진돌에 개구리 맞아죽는다는 얘기가 괜히나온말이 아니군요. 솔직히..예전의 .net 분위기가 많이 그립습니다!
저도 공감합니다..ㅠ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