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을 좋아하는 사람들의 핑계는" 이유가 iOS 때문이라는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2015.01.31 20:20
안녕하세요?
오늘 휴대폰에 대해 이야기하다가 들은 이야기입니다.
어디서나 쓰고 싶은 휴대폰 기종을 들라면 대개 1등은 아이폰이라면서
그 이유가 iOS 때문이라고, 같은 하드웨어에서 120%의 성능을 낸다고 하더군요.
그에 비해 안드로이드 쪽은 하드웨어에서 보면 앞서지만
안드로이드 OS가 그만한 성능을 내지 못하니...
결국 소프트웨어의 부족한 점을 하드웨어로 보충해서 비슷한 성능을 낸다는 이야기인데....
어떻게 생각하세요?
==========
싫어하시는 분도 계시겠지만,
올려놓은 게시물 제목 바꿔가며
답변을 부탁드리는 것도 재미있는데요?
그야말로 “관종”이 된 느낌입니다... ㅎㅎㅎ
===========
코멘트 28
-
박영민
01.31 20:27
-
바보준용군
01.31 20:41
ios는 유저의 개인확장성만 포기하면 나쁘지 않습니다
즉 복잡한거 싫어하는 사람이라면 나쁘지않은 선택이라는게 제가 내린 결론입니다.
장점도 iso라면 단점은 아이폰 인셈이죠-_-
-
풀맨
01.31 21:13
같은 의미로 안드로이드가 좋은 이유도 안드로이드 이기 때문입니다. 둘 다 써본 입장으로선 컨텐츠 관리하는 건 iOS가 좋지만 막 쓰거나 이것저것 활용하기엔 안드로이드가 좋습니다. -
첫째, 보안성
둘째, 고급 앱
셋째, 애플의 사후관리
둘째와 셋째는 호불호가 갈리나 첫째는 대략 만족들 하는 것 같아요. -
해색주
01.31 21:41
가상 시스템 위에서 돌아가는 안드로이드 보다는 아무래도 아이오에스가 나지 않을까요? 그런 면에서 저는 타이젠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생각보다 저사양에서도 아주 부드럽게 돌아간다고 하네요. 기본적인 어플만 있다면 굳이 안드로이드보다는 타이젠이 좋을 것 같아서요. 안드로이드의 속도나 반응에서는 좀 실망입니다.
-
로리팝부터는 달빅대신 ART로 돌아간다고 들었습니다
타이젠은 삼성쪽이랑 인텔쪽에서 각각 하나씩 맡아서 두가지 버젼을 내놓는다고 들었어요
차라리 파이어폭스 OS가 더 나아보입니다...
-
해색주
01.31 23:30
ART는 아직 전체 적용이 안된 것으로 보입니다. 파이어폭스OS는 기본적으로 웹OS와 같은 형태를 띄어서 속도나 퍼퍼먼쓰 면에서는 많이 떨어지는 것으로 압니다. 네이티브 언어를 바로 사용하는 타이젠의 경우 저사양에서도 부드럽게 작동하는 것으로 압니다. 한국에서 발매하면 사볼까 생각중입니다.
-
piloteer
02.01 23:37
내장프로그램은 모르겠으나 전에 친구쪽 일을 잠깐 도와서 타이젠 관련 앱 제작을 해본 사람으로서 말하자면 타이젠 앱도 HTML5로 많이 만듭니다.
C/C++도 지원하고 내부 앱은 네이티브로 돌아가지만 음.. 앞으로 네이티브 위주로 앱이 나올거 같냐면 잘 모르겠네요.
사실 그렇게 치면 안드로이드도 네이티브로 돌아가는 앱들이 많고요. jni를 써야 하고 기종마다 특성을 타다 보니 개발이 좀 짜증나서 그렇지 많은 안드로이드 앱들은 핵심 코드가 ndk로 개발되었습니다.
-
purity
02.01 08:19
iOS 10여대, 안드로이드 20여대 써봤고 현재도 각각 5~6대씩은 쓰고 있으니 이 주제에 대하여 비교적 시니컬한데... 성능, 사용 패턴, UX/UI의 감성적 취향 등등 이젠 둘 사이 장점 가르기가 의미 있는지 솔직히 모르겠습니다. 갈리는 경우는 오랜 기간 동일 앱을 사용해서 종속되어진 정도, 앱이 존재하는가 여부 등등일 뿐이더군요. 심지어 요즘은 하드웨어 + OS 플랫폼에 종속되었다는 기분보다 구글, 드랍박스 같은 클라우드, SaaS에 종속되어졌다는 기분이 더 듭니다.
-
귀찮은거 싫은 사람은 ios가 딱입니다. 제가 그래요^^;; 첫 스마트폰이 삼성 미라지였는데 좀 신기하다고 2년 가까이를 썼습니다. 그 당시엔 아이폰 들어오기 전이었기에... 그 다음 스마트폰이 아이폰 3GS였는데 한번 익숙해지니 다른 OS폰 못 쓰겠더라구요. 그 후에 안드로이드폰을 세컨으로 몇 번 들여봤지만 결국 세팅하는거 귀찮아서 ^^;; 아들내미에게 줘버렸습니다. 그리고 기존에 사 둔 앱들 때문에 다른 OS로 옮겨가는게 힘듭니다. 마지막으로 스미싱에 안전하기에 믿고 쓰는 ios입니다. 근데 아이들은 안드로이드폰을 더 좋아하더군요. 친구들끼리 자료 주고 받기 쉽다고. 친구들 대부분이 안드로이드폰 쓰니까요.
-
아이폰6를 쓰고 있긴 한데, 솔직히 iOS가 마음에 들어서 쓰는건 아닙니다.
그저 기존에 구입해 둔 앱들 때문에 쓰는 것일 뿐...
iOS 6는 아이팟 터치 4세대로만 썼지만, 그때는 제법 마음에 들었고,
iOS 7은 디자인이 윈도폰 짭퉁이 되어서 그렇지, 그래도 잘 썼는데,
iOS 8은 이건 뭐...
아이폰5S 미만은 쓰지 말라는 듯한 무거움과 미친듯이 줄어드는 배터리가 아주 그냥...-_-+
게다가 업그레이드 초반의 각종 오류, 그로 인해 전례가 없던 수준으로 쏟아져나왔던 업데이트...
배터리 소모 잡는 팁이라며 돌아다니는 각종 팁을 보면,
안드로이드 사용자들이 이런저런 설정 손대가며 쓰던걸 "애플 제품은 저런거 신경 안 써도 되는데~"라고 비웃던
일부 앱등 유저들은 요즘 무슨 생각을 하고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
-
안드로이가 좋은지, iOS가 좋은지 편 가르는 것은, 마치 아빠가 좋아 엄마가 좋아?
짬뽕과 자장면 사이에서 고민하는 것과 같은 것 같습니다.
두 가지 모두 사용하는 입장에서 서로 장단점이 있습니다. iOS는 UI가 이쁘고, 몇몇 앱 때문에 사용하긴
하지만, 윈도우즈 PC에 적응된 저로서는 처음에 iOS에 적응하기가 너무나 낯설고 욕 나오게 했다는...
지금은 그냥 상황에 맞춰 사용할 뿐 입니다. 기기 하나로 통합 해 볼려고 했지만.. 결국은 두 가지 환경
모두 사용하게 되는군요.
-
영진
02.01 14:04
전 윈폰으로 넘어왔는데 최고의 OS더라고요. 쓸데없는건 다 안되요~^^
-
김강욱
02.01 14:09
저도 개발자니 개발자적 관점에서 이 것 저것 손댈때는 (탈옥, 루팅) 안드로이드만한 게 없는 것 같습니다. iOS 는 정말 탈옥도 어렵고 설치도 어렵고....나이가 들어서 그런 거 별로 안좋아하게 되니, 쉽게 잘 쓰이는 iOS 가 훨씬 제게는 맞더라구요.
예를 들면 그큰 갤노트2 는 마음먹고 100타를 치면 90타가 오타가 납니다. 이유는 몰라요. -_-;;;; 근데, 그 작은 ios 는 100 타를 치면 10타 정도만 오타가 납니다. 집어 던질뻔 했지요.
-
piloteer
02.01 23:44
그게 아이폰은 터치를 할 경우 사람 손이 정확히 원하는 위치를 터치하지 않았을거라고 계산해서 약간 위치를 보정하고 안드로이드는 정확히 눌린 곳으로 위치를 인식시킵니다. 그래서 그런가 한쪽은 손에 맞는데 다른 한쪽은 안 맞으시는 분들이 종종 계십니다.
-
그게 정말 개인차인게... 저는 그 반대의 결과가 나옵니다;; 아무래도 Windows Mobile이랑 안드로이드를 iOS보다 먼저, 오랬동안 사용한게 원인인 듯 합니다만.
-
김강욱
02.02 05:05
개인차가 크긴 크네요.
근데, 저도 초기부터 진짜 "윈도" 폰을 사용했으니 모바일을 더 오래 썼긴 했습니다.
-
저도 양쪽 기기를 꽤 많이 써본 편입니다.
각자 적응하기 나름 같습니다. 그냥 편하게 쓰기엔 ios가 좋고 여러가지 해보고 싶으면 안드로이드가 좋아요. ios는 키보드 설치도 안 되고 뭘 하려면 답이 딱 나와있거나 안 됨. 안드로이드는 여러 방법 중 맘이 드는 걸 고르면 됨. 선택지가 많은 게 짜증날 때도 있고요. -
DoNotDisturb
02.01 19:34
고장나거나, 새 기기로 업글하거나, 태블릿을 추가로 구입하거나, 불의의 사고로 데이터를 날렸을 때.
아이폰은 아무런 문제 없이 원래의 데이터로 복원 가능. 태블릿도 폰과 동일한 세팅을 넣을 수 있음.
안드로이드는 데이터 다 날아가서 새로 세팅해야 함. 태블릿도 처음부터 새로 세팅해야 함. -
백업/복구는 확실히 iOS 디바이스가 좋더군요.
최근에 5, 5S, 6를 정신없이 왔다갔다하면서 실감했죠. -
탈옥하면... 안드로이드랑 차이는 저한텐는 용량차이로 인한 불편함이더군요
사실 탈옥하면 안드로이드 만큼 가능하기에...
그래서 용량 가장 큰거 사면... 전 오히려 안드로이드랑 차이가 없어지더군요...
그래서 패드도 그렇고 128기가로 씁니다..
-
휴911
02.06 20:07
128G면 우와.... 얼마를 줘야살 수 있는거죠?
-
라즈곤
02.02 10:25
아이폰은 간단하게 사용시 편하고, 안드로이드는 뭔가 해보려는 사람에게 편하죠.
-
이 말에 심하게 공감합니다.
-
왕초보
02.03 07:46
아이폰이 좋은 이유 라고 묻는 사람은 아이폰이 좋다고 단정하고 하는 질문이죠. 그런 분들 질문은 가볍게 패스.
-
휴911
02.03 09:19
아... 제게 그런 선입견이 있었나 보네요. 바로 제목 수정할께요. 한 말씀해주실래요?
-
왕초보
02.04 00:03
"아이폰을 좋아하는 사람들의 핑계는".. 이 더 적당할듯 합니다. ( ..)
저게 맘에 안드시면, "애플이 하는 모든 나쁜짓들에도 불구하고, 빚을 내서라도 반드시 아이폰을 사야 하는 사람들이 대는 핑계는" 이 더 적당할듯 합니다. ( ..)
-
휴911
02.04 12:47
"애플이 하는 모든 나쁜짓들에도 불구하고, 빚을 내서라도 반드시 아이폰을 사야 하는 사람들이 대는 핑계는"에 대해 좀 여쭈어도 될까요? 아니면 제가 참고할만한 사이트라도요. 많이 궁금해지네요.
솔찍히 아이폰은 안써봐서 모르겠지만
터치와 스크롤의 부드럽다는 빼고는 제가 사용 하는 용도에서는 안드로이드가 더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