샴푸 안 쓰고 머리 감는 노푸
2015.05.07 13:21
에 관심이 많으시던데 관련 동영상 올려 봅니다.
요거 보면 굳이 노푸 안 하시고 천연 계면활성제 샴푸 쓰시면 많은 도움이 될 듯 합니다.
참고로 저는 노푸 한지 꽤 됐는데 머리 속도 안정되고 기분 탓인지 모르겠지만
약간 있던 M자 탈모부분의 모공에서 다시 털이 나는지 짧은 털들이 꽤 많이 늘었습니다.
머릿속에 붉은 반점 생기시고 모낭염(여드름 같은것) 자주 생기시면 고려해볼만 합니다.
코멘트 4
-
유태신
05.07 14:31
-
유태신
05.07 14:35
그리고,... 굳이 집에서 직접 만들지 않아도, 천연원료를 주원료로한 샴푸는 시중에서 구하실 수 있습니다.
집에서 만들면 좋겠지만, 바쁜 세상에 번거롭기도 하고,... 세척력이라든 가, 만들고 남은 잔여 폐기물 처리 등의 문제를 생각해봐야 합니다.
위 영상에서처럼 계란에서 추출한다면, 비용도 만만찮고요.. ^^
저도 그래서 천연원료를 이용해서 생산된 제품을 사서 쓰고 있습니다...
-
즐거운하루
05.07 14:48
저도 한번 천연추출 샴푸 써봐야겠어요 -
전 꽤 오랫동안 Dr.Bronner's magic soap의 페퍼민트 제품을 사서 샴푸, 바디클렌저, 비누 용도로 썼는데, 괜찮더군요.
사실 이게 물비누라... 그냥 두루두루 쓰기 좋죠.
아이허브에서 1갤런짜리 제품이 사라진 이후로는 구매를 못했네요. 그게 싸고 좋았는데... ㅎㅎㅎ;
그렇군요... 알고는 있었지만... 저정도였다니... 허...
그런데... 자료에 문제가 있는 것이 하나는 합성이고 다른 하나는 천연이라고 하였는데.. 그거 잘 못 된 표현입니다.
모두 다 합성 맞습니다.
다만, 원료가 석유화합성인 것과 천연 원료 추출 합성인 것으로 나뉘는 거죠.
몇 년 전에 비타민 쪽에서 천연 비타민은 존재하지 않는 다라고 말이 많았던 것과 같은 까닭입니다.
따라서 위 계면활성제도 천연 원료에서 추출한 합성계면활성제라고 표현해야 현재 잘 나가는 샴푸제조 회사들로부터의 공격을 벗어날 수 있다고 합니다. 천연은 말 그대로 전혀 가공하지 않은 자연 그대로의 것을 말한다고 하더군요.
말이란 것이 참 어렵다고 느끼고 있습니다...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