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기 걱정없는 시원한 여름 밤 보내기
2015.07.03 06:59
그 동안 모기 걱정없이 여름을 보내고 싶어서 이것 저것 구매했던 것이 결국 효과를 거두고 있다고 생각되어
별 것 아니지만 저의 모기방지시스템( ^.^ )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저의 모기방지시스템의 특징은
1. 에프킬라 등의 살충제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2. 모기가 깔끔하게 한 곳에 모여 죽게되므로 치우기 쉽습니다.
3. 모기가 모기방지시스템을 뚫더라도 잡기가 쉽습니다.
4. 시원하게 잘 수 있습니다.
원래의 모기방지시스템의 목적은
모기가 가까이 오지 못하게 하고, 시원하게 자는 것이었습니다만,
의도치 않게,
집안의 모기를 저절로 죽게 만들 수 있다는 걸 알게 되어 신기한 마음에 이 글을 올립니다.
다만, 다른 집에도 적용이 될지는 장담을 못하겠네요.
모기방지시스템의 구성
1. 작은 방
- 큰 방 보다 작은 방에 구성해야 모기가 잘 잡힙니다.
2. 침대사각캐노피
- 작은 방에 침대를 놓고, 침대 위에 침대사각캐노피를 설치합니다.
3. 선풍기
- 하체에 선풍기 바람이 닿도록 방향을 조절하고, 미풍으로 설정하며, 밤부터 아침까지 켜놓습니다.
방 문은 열어놓고 있는 것이 좋습니다.
침대와 벽 사이에 선풍기가 놓여질텐데, 선풍기가 놓여질 침대와 벽 사이의 간격이 넓지 않아야 모기가 저절로 죽습니다.
다음 날 아침이 되면, 선풍기 날개에 부딪혀, 선풍기 아래에 모기가 후두둑 떨어져 있을 것입니다.
4. 소형 전기모기채
- 침대 머리맡에 하나 두시면, 침대사각캐노피 안으로 따라 들어온 모기를 쉽게 잡을 수 있습니다.
어차피 모기가 침대모기장 안쪽에 붙어있을테니 잘 보입니다.
주의사항
- 아기에게 적용하지 마세용. 선풍기의 미풍도 오래 켜고 자면 감기 걸릴 수 있으니 성인에게만 적용하시길.
- 성인도 상체에 선풍기 바람을 쐬면 감기 걸릴 수 있으니, 하체에만 바람이 닿도록 하세요.
코멘트 4
-
풀맨
07.04 03:11
요새는 창문에 다 방충망 있으니 대부분의 모기는 현관문으로 들어오는데 문만 빨리 여닫아도 모기를 대부분 방지 할 수 있죠.
-
왕초보
07.04 06:17
초음파로 모기 쫓는 넘이 참 잘 되었었는데 인터넷에 이거 모두 구라라고 글들 올라오고는 모조리 무슨 약품을 꽂는 넘으로 바뀌더군요. 제 경험으론 그거 구라라는 넘들이 모조리 돈 쳐드신 구라들인듯. 약품을 꽂게 되면 그 약품이 소모품이니 그 회사들은 또 돈 버는 방법이 하나 더 생기는 것이죠. 약품 안 꽂는 넘은 시장에서 찾아볼 수 없단.. ㄷㄷㄷ
-
유태신
07.17 22:45
초음파.. 일부는 맞고.... 또 일부는 틀리고...뭐... 그렇다는 군요.
수컷이 내는 소리를 내는 게 약 30% 효과가 있다고 하더군요.
물론... 사는 동네가 어디고 어떤 좋류의 모기냐에 따라 다 다르기 때문에... 자기 동네에서 가장 많은 모기 종류가 뭔지 알아야한다는..... 그것도 30% 성공률....
그밞의 모기가 싫어하는 소리 등등은... 연구된 바도 없고 해서 알 수 없으니... 결국 말도 안되는 사기에 가깝다고들 하더군요..
하긴,... 저도 예전에 몇 가지 프로그램을 구해서 사용해 봤는데.. 눈 앞에서 유유히 모기 한 마리가 왔다 갔다 하는 걸 보고는 그냥 모기약 뿌린 경험이 있긴 합니다.
물론, 모기약 업체의 농간도 있겠죠.
오, 솔깃하군요.
모기가 한 마리라도 방에 있으면 밤새 잠을 설치게 되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