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뭐 이미 대작 게임들은 전세계 영화 흥행 신기록을 씹어 먹을 정도로 엄청나긴 합니다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한가지 걸리는 게 있습니다. 


플레이 시간이 너무 길어요. 



21세기는 역시 게임의 시대입니다. 누가 뭐래도 게임이 예술로서의 가치를 이제는 무시 못하겠죠. 아직 게임이 가진 매체의 가능성을 절반도 활용하지 않은 것 같지만, 일부 대작 게임에서 사용되는 그래픽 효과나 각본의 구성, 그리고 음악 등의 수준을 보고 있자면, 

순수 예술적인 면에서도 다른 매체에 뒤지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일부 게임들의 화면 구성은 너무 아름답거든요. 정말로 영화나 다른 매체에서는 상상조차 못할, 오직 게임에서만 가능한 구성들로 가득차 있는 명작들이 수두룩 합니다. 



문제는, 누가 "게임 따윈 시간낭비야" 라고 말해도 솔직히 말해 거기에 딱히 반박할 말이 없다는 겁니다. 

왜냐면 시간낭비 맞거든요  - _ -;; 



사진의 게임은 Dragon age inquisition 이라는 게임인데, 이거 깨느라 75시간 걸렸습니다. 케릭터 다시 만들고, 죽고 다시한 시간다 합치면 100시간 정도 걸렸을 거 같네요. ps4로 몇시간 하자 마자 PS4를 바로 팔아 치우고 게이밍 컴터를 질렀습니다. 이런 명작을 사양 딸리는 콘솔로는 도저히 못하겠더군요. 사실 이 게임은 현시대를 대표하는 대작 RPG가 무엇인지를 여실히 보여주는 진정한 걸작인데, 게임이 가진 단점까지 여실히 보여주었네요. 솔직히 이렇게 길게 만들었어야 했는가... 하는 생각이 들어요. 

그리고 대부분의 퀘스트 들이 약초 케고 아이템 줍고 하는... - _ -a 



대부분의 유저들이 이 점을 지적했는데요, 스토리도 잘 만들어 놓고 너무 질질 끌다보니 후반부에는 긴장감이 떨어지고, 의무감에 플레이 하게되는 느낌도 있었습니다. 워낙 엄청난 대작이다보니, 바이오웨어도 만들다 지쳤는지 후반부에는 연출이 힘이 빠지기도 했고요. 중반까지 이끌어 오던 탄탄한 연출과 구성이 후반에는 좀 - _ -a 




아무래도 현 게임 개발자들이 오락실 세대라서 그런가봅니다. 그시절에는 100원 넣고 되도록 오래 즐기는 게 미덕이었죠. 스케일은 크게, 세계관은 좀더 자세하게. 기왕이면 좀더 오래 즐길 수 있게. 


그래도 이러한 분위기가 좀 더 바뀌어야 할거 같습니다. 스팀등으로 쉽게 정품을 구매할 수 있는 지금, 가격은 절반 정도로 낮추고, 볼륨도 좀 낮췄으면 합니다. 예전에 초딩때 닌텐도 게임 즐기던 아이들은 이제 집도 있고 가정도 있는 그런 사람들인데, 사실 돈 몇푼 보다는 시간이 더 중요하죠 (아.. 물론 저는 가난합니다만... : P ). 



뿐만 아니라, 할 게임이 너무 많다는 것도 문제;; 요런 것들을 다 절충하기 위해서는 게임제작사들이 조금은 게임을 볼륨을 줄일 필요가 있다고 봅니다. 어느 유저가 말한 것 처럼, 


플레이어의 시간을 존중해줬으면 합니다. ㅜ.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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