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교과서 주체1.jpg


주체사상 왜배우느냐고요?

교육부 한달전 지침 "주체사상 가르쳐라", 야당 "황당무계"

'2015년 개정 교육과정' 통해 '주체사상' 가르치라고 지시 내려

https://www.viewsnnews.com/article?q=124877




이게 문제가 되자 교육부에서 10월 14일 다시 해명자료를 내놓았습니다.


“‘주체사상과 세습체제’를 학습요소로 제시한 것은 ‘주체사상’ 자체를 학습하라는 것이 아니라,

학생들이 교육과정에 제시된 ‘북한사회의 실상’을 확인 할 수 있도록

‘주체사상이 김일성 독재체제와 개인숭배의 사상적 밑받침이자,

3대 세습체제 형성의 도구로 활용되었음’을 학습하도록 한 것”


“현재 소송이 진행 중인 수정 명령 대상과 같이 주체사상과 자주노선 관련 자료를

북한 당국의 원문 자료 그대로 수록할 경우 학생들이 잘못된 인식을 할 가능성이 있으므로

2015 역사과 집필기준 시안에는 ‘북한 자료를 인용할 때는 체제 선전용 자료 사용에 유의한다’는

세부적인 집필 유의점을 신설해 학생들이 주체사상에 대해 비판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그럼 교과서들이 교육부의 지침을 잘 따랐는지 확인해봐야죠?






교과서 주체2.jpg



교과서 주체3.jpg


출처는 다음 링크 입니다.
http://www.hani.co.kr/arti/society/schooling/712915.html?_fr=mb3

http://www.edaily.co.kr/news/NewsRead.edy?newsid=02774886609533248&SCD=JG31&DCD=A00703

http://m.mt.co.kr/renew/view.html?no=2015101514403818813&MVJ


사실관계는 명확히 합시다. 주체사상을 [교육부 지침대로 비판적으로] 배우고 있습니다.

그리고 많이 배우는것도 아니에요. 한국사 교과서에서 북한 관련 서술은 약 2페이지에서 최대 4페이지정도 입니다.


얼마전 북한은 독재 2회, 남한은 24회 사용했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북한을 남한보다 더 좋은 사회로 착각할 우려가 있는

편향적인 서술이라는 식의 발표내용을 기억하시나요?



교과서.jpg

다시한번 강조드립니다만, 교과서에서 북한 관련 서술은 약 2페이지 정도 됩니다, 많아봐야 4페이지 정도밖에 안돼요

그리고, 약 2페이지 정도 되는 북한 관련 내용에서 기술하고 있는 내용은 보시는 것과 같습니다.


독재 : 3회 (어라? 2회라며????)

세습 : 2회

유일지배체제 : 3회

성역화 : 1회

우상화 : 1회

개인숭배 : 1회


보시는것과 같이 북한에 대해 부정적인 내용의 단어를 11회 사용하고 있습니다.

심지어 이 모든 부정적인 서술은 1페이지에 담긴 내용 입니다.

실상이 이런데도 불구하고 국정화 해야한다고 헛소리하는거에요.




정부, 외신기자들에 “한국 학생들 지적 수준 덜 성숙” 폄하

외신기자 “주체사상이 어느 교과서 몇쪽에 있냐” 묻자
교육부 실장, 동문서답하다 “교과서 준비 못했다” 망신


http://www.hani.co.kr/arti/society/schooling/713240.html


대답을 못한건 다른 이유가 있는게 아닙니다.

준비를 못한게 아니라 그런 교과서가 없기 때문에 못하는거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굳이 국정화를 해야 하는 이유요? 저는 개인적으로 3가지 정도를 추측하고 있습니다.

물론 이것은 개인적인 의견이니 사실이라고 확정적으로 받아들이시면 곤란합니다


첫째.

교학사 교과서 기억나시나요?

그때 실패하더니 정치권의 힘을 빌어서 다시 태동하려 한다고 생각합니다




둘째.

대통령이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교과서 문제1.jpg

교과서 문제2.jpg

교과서 문제3.jpg

교과서 문제4.jpg

어제가 기일이었을텐데 제사는 잘 지내드렸는지 모르겠네요





혹시 댓통령은 원인이아니라고 생각하시나요?


그렇다면 다음 내용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초등학교 역사 교과서는 현재 국정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그런데 어떤 내용을 담고있나 살펴보면.........


국정1.jpg

이토히로부미에 대해서 을사조약을 성공적으로 마무리 했다고 하질않나......



 국정2.jpg
의병들이 학살당한 것을 소탕 당했다고 하질 않나............


이런식으로 기술하고, 중-고등학교 까지 확대하고 싶어서 국정화 하는거라고 생각합니다.

이나라는 친일파 후손들이 권력을 쥐고있기 때문이죠





거기에 보태서 댓통령의 숙원이 담겨있습니다

박정희 '독재' 언급 전혀없는 '초등 국정 사회 교과서'

http://www.nocutnews.co.kr/news/4489277

http://news.joins.com/article/18869854



설마 이래도 아니라는 소리는 못하겠죠?


국정 교과서요???  뭐 하나 제대로 된게 없어요.


국정으로 해야한다? 국정밖에 답이 없다??


그렇게 주장하는 너님이 답이 없는거에요 






셋째. 차기 대권주자가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김무성씨의 아버지 김용주씨는 자발적, 적극적, 지속적, 반복적, 악질적인 친일 협력자 입니다.

http://newstapa.org/28780

http://www.hani.co.kr/arti/politics/politics_general/702704.html



하지만 대통령 해먹을려고 보니 부친의 친일행각에 대해 청산을 할 필요성이 있는겁니다

이런 사실을 덮는걸로는 부족하니 미화 해야 하는거죠

http://www.viewsnnews.com/article?q=125214



그래서 벌써부터 물밑작업 들어가는거죠. 그리고 학문의 자유를 제어하면 우민화 효과도 얻을수 있으니

이거야 말로 일석이조 꿩먹고 알먹고 도랑치고 가재잡고 누이좋고 매부좋고 그러는거죠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hm&sid1=100&oid=028&aid=0002293031


역사교과서의 국정화 문제는, 이렇게 당사자들의 이해관계가 맞아떨어지기 때문에 벌어진 야합한 사건 이라고 생각합니다.





교과서 문제5.jpg 

http://media.daum.net/politics/others/newsview?newsid=20151026152424399&p2m=false

이거 전부 역사 교과서를 국정화 하지 않아서 입니다???????????
진짜로 이렇게 믿는 사람이 있다면 투표권을 박탈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말하자면, 일본의 교과서 문제에 대해 다들 잘 아실거라 생각합니다. 다음은 백분토론 698회 내용입니다.

1시간 4분 부근부터 보면 나옵니다.

http://www.belu.tv/media/watch/MBC-100%EB%B6%84-%ED%86%A0%EB%A1%A0-E698-151014-NzY2Mg-2



이신철 교수 ( 성균관대 동아시아역사연구소 연구교수 ): :

지금 우리가 국정화를 추진하고 있습니다만은 우리 국민이면서 UN 사무총장 하시는 분이 계시잖아요. 반기문 총장이 계신데 그 UN에서 2013년 8월 달에 역사교과서에 대한 특별조사보고서를 발표를 해요

논 문으로 된 발표서를 발표하는데 이 보고서에서 국정제도를, 아주 이거를 그 배격을 합니다. 그리고 검정제도를 하고 다양한 역사해석이 있는 그런 역사교육이 이루어져야한다는 것을 UN에서 권고하고 이걸 따라달라고 호소를 한 바 있어요.

그런데 그게 2013년 입니다. 그러면서도 일본의 그 국가에 그 뭐랄까요. 우익 교과서에 대한 개입을 위험하다고 보고 있는 것이죠.

그런데 우리 정부는 정반대로 가고 있어요. 우리가 아베 따라하고 있는거예요. 국가의 개입을 확장시켜서 UN의 권고와 다른 방향으로 가고 있는것이죠.


전희경 위원(새누리당 역사교과서 개선 특위 위원):

자 UN 말씀을 하셨는데 지금 그 UN에서 이야기하고 있는 역사를 국가가 끌고 가는 것에 대한 우려표명은 대한민국과 같은 정상국가에 대해서 그 UN이 이야기하는 초점이 우리나라와 같은 정상국가에 있지 않습니다. 그건 더 잘 아실겁니다. 그런걸 가지고


이신철 교수:

왜냐하면 다 검정을 하니깐. 다른덴 국정을 안 하니깐


전희경 사무총장:

아니죠. 그거는 다른 문제죠. (이신철 교수가 황당해하며 웃음 - 옮긴이) 저는 별로 안 웃긴에 웃으시니.

UN같은 경우가 상정하고 있는 그 국가는 우리나라와 같은 정상국가가 아닙니다.

명 백히 내전이 일어나고 군부가 독재하고 거기에 의해서 자신들의 행위를 미화할 우려가 있는 데 따른 UN의 권고이지 그걸 가지고 이렇게 지금 대한민국을 향해서 UN을 이야기하시는 것은 너무나 대한민국을 너무나 심각하게 바라보시는 것 같은데


이신철 교수:

일본, 일본이 비정상국가 입니까? 일본이 비정상 국가이기 때문에 후진국이라서 그렇게 한 겁니까?


전희경 사무총장:

일본의 역사왜곡의 문제는 너무 자랑스러워서 해서 문제인 사항으로 저는 파악을 하고 있습니다.

그렇죠?


이신철 교수:

그게 무슨 말씀입니까?

(같이 참여하던 박한용 고려대 한국사연구소 연구교수 웃음보 터짐)


전희경 사무총장:

군국주의다라고 하니깐요. 군국주의다


이신철 교수:

아니, 왜 일본이 군국주의 국가예요?

(이신철 교수도 웃음터짐)


전희경 사무총장:

그런데 우리나라 같은 경우에는, 지금 UN이 걱정할 만한 사항에 있지 아니하고...




일본은 국정교과서 쓰면 안되지만 한국은 써도 된다??????

일본은 군국주의라서 국정교과서 하는거다???????????



UN 권고문 원문은 아니지만 관련 기사가 있어서 소개해봅니다

http://h21.hani.co.kr/arti/cover/cover_general/40505.html




이제 사실왜곡도 모자라서 UN 권고안 내용까지도 왜곡하는 대한민국 클라스............

이런걸 지지한다면 그게 더 이상한거 아니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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