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브리드 자동차를 사고 싶어졌어요
2015.11.02 14:54
지금 타고 있는 구형 싼타페가 며칠 있으면 만 13살이 됩니다.
처음 구입할대는 나름 고급차였는데(저한테는 엄청 고급차였죠)
여기저기 뻐걱거리며 돈 달라는 곳도 많고... 이런저런 이유로 내년초쯤에는 새차를 사고 싶어졌어요.
13년전에 2,100만원에 구입했는데 지금은 차값이 엄청 올랐네요.
약 3,000만원 정도의 예산으로 이것 저것 알아보고 있는데
이 옵션은 꼭 필욧할것 같고, 저 옵션도 있으면 좋겠고 하다보니 차값이 하늘 높은줄 모르고 올라가고
자동차 회사의 옵션질에 점점 짜증과 분노 지수가 급상승하고 있는 중입니다 ㅎㅎ
원래는 디젤 RV를 좋아했는데 요즘 뜬금없이 하이브리드 자동차에 꽃혀서 알아보는 중입니다.
저의 가족 상황과 용도 등을 고려해 보았을때 중형차급은 필요하고
PHEV는 현실적으로 충전 인프라가 없는 저의 상황을 고려해 봤을때 별로 필요 없을것 같고
(내년에 보조금 500 만원 지급한다는데 이것은 좀 땡기네요)
국내에서 구입할 수 있는 중형차급 하이브리드는 국산-수입 다 합쳐바야 몇종류 되지도 않고
가격도 고만고만 별 차이도 없고...
13년간 애증이 쌓였지만 풍부한 AS망을 가진 국산이냐
차의 본질인 잘 달리고, 돌고 서고 고장도 잘 안난다는 외산이냐 고민중 입니다.
물론 여친마마의 재가를 받아야 하겠지만요...
사실 이게 더 어렵고 큰 고민입니다만...ㅋ
코멘트 4
-
바보남자
11.02 22:04
-
해색주
11.02 22:44
카니발 11인승 이용자인데, 매연 한 번 걸리고 나서는 6개월에 한번씩 검사 받으러 갑니다. 차 나이가 오래 되어서 그렇기는 한데, 요즘 느끼는 것은 오래된 디젤차는 수명이 급속히 줄어들 것으로 생각됩니다. 수소 전지 차량이나 전기 차량이 생기기 전에는 아무래도 하이브리드가 대세이지 않을까 합니다.
클린 디젤은 순 사기임이 이번에 밝혀졌고, 결국에는 규제로 인해서 하이브리드로 가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당장 미세먼지가 심한 한국이나 중국의 상황을 봐서도, 디젤이 아니라 하이브리드로 가야겠지요. 하이브리도도 많은 문제점이 있지만, 점차 과학으로 해결이 되겠지만 내연기관은 눈에 보이는(먼지/매연) 문제가 너무도 많지요...
나중에 제 차도 아버지 차처럼 노후되면 가스차로 개조되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아버지 트럭은 오래되니 가스차 지원이 되더군요.
-
BeerInside
11.03 08:05
소나타 하이브리드 구입했는데, 만족하고 타고 다닙니다.
가격이 비싼 것이 좀 흠이기는 한데 그건 어쩔 수 없지요.
연비는 이 덩치에 이정도 연비면 좋다고 봅니다. 대략 리터당 15km 정도는 나오는데 차 크기는 옛날 체어맨 크기이니까요.
아반테 하이브리드가 있으면 더 좋겠지만, 현대에서 만들지 않는군요.몇백만원 더 주면 캠리 하이브리드도 구입할 수 있겠지만, 캠리는 못생기기도 했고 한국에서는 메리트가 없지요.
Lexus hybrid는 이 돈 있으면 그냥 휘발유차 타지 왜 하이브리드를 타느냐 하는 수준의 가격이고....
독일차는 고장 잘 납니다.BMW의 엔진오일 누유는 숙명같은 수준이고, 폭바쪽은 미션쪽에서 불만을 많이 호소합니다.
벤츠는 나은편이기는 한데, 그렇다고 고장 안나는 차... 같은 이미지는 아닙니다.
10년된 독일차 하나 가지고 있는데 올해에 수리 들어간 기간이 두달 가까이 됩니다.
5년 넘으면서 매년 센터에 보냈구요.
가장 크리티컬 했던 것은 정식 AS 센터에 보냈더니 아무것도 하지 않고 3주정도 방치해 놓고 있었던 것이였지요.외제차 AS는 센터만 멀끔하지 경험없는 젊은 애들을 교육도 제대로 시키지 않는지 차 고칠 줄 모릅니다.
AS기간 내에는 정상이다. AS기간 끝나면 문제있다 통채로 바꿔야한다.... 로 바뀌는 것은 어디나 마찬가지이구요.
-
저도 최근에 차 구입하면서 하이브리드를(PHEV) 살짝 고민을 해 보긴 했지만
배터리값 더 주고 구입(?)한 만큼의 경제성이 있느냐 하는 문제 때문에
LPG차 구입 했습니다. 연비는 괜찮다고 하는데 하이브리드는 고속도로 연비는 별로라는 이야기를 들은것 같네요.
테슬라 같은 완전 전기식 차가 3000~4000만원대 가격에 나온다면 구입하고 싶네요. ^^
제 개인적인 생각입니다만,
하이브리드가 포지션이 어정쩡하다는 생각을 많이 하게 됩니다.
연비 절약이 완전히 탁월하다는 소식도 별로 없고,
배터리 교체 비용이 아주 저렴하다는 이야기도 아직 없네요.
향후 전기차도 마찬가지입니다만, 배터리가 관건입니다.
핸드폰도 2년 정도 쓰면 배터리 효율성이 떨어지는 경향을 보이는데, 하이브리드나 전기차에 들어가는 배터리라고 해서 특별히 다른 점은 없을 것이고, 10년 정도 차를 탄다고 생각할 때 5년정도 타면 배터리 교체가 필수일 듯 한데, 아직 거기에 대한 확신이 저는 없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