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퍽 출석체크 시스템의 비밀...
2010.04.16 18:01
아래 캡쳐 화면은 오늘 새벽 출석체크 기록이에요.
그리고, 잠시 후 다시 캡쳐 된 출석체크 기록화면...
이번이 처음이라면 초단위 아래가 째끔 느렸겠지 하겠지만요. (실제로 초단위 아래가 느렸는지는 알 수가 없지만요.)
벌써 이런 경우가 5번이 넘는 다는 건... 케퍽 출석체크 시스템에서 제 포인트가 높아지는 걸 원하지 않는다고 봐야 할 듯 싶어요.
요즘은 댓글도 안 달고 조용히 살고 있는데... 아직도 제가 포인트 1위인지는 모르겠네요. 포인트 다이어트를 좀 해야 할런지...
다음에도 또 순위가 뒤로 밀리는 상황이 생긴다면 탈퇴를 해서라도 포인트 다이어트를 해 봐야 겠어요.
이건 뭔가 음모가 있어 보이는 상황이거든요. 케퍽에서 등업이 힘들게 하려는 시스템에서의 방해공작이랄까... -_-;;;;
코멘트 4
-
왕초보
04.16 23:45
ㅎㅎ 고작 하루 10점 (1등에서 4등으로 밀린 경우) 막아서 등업을 힘들게 할 수 있을까요 ? 제 생각엔.. 초단위로 같다면 스크립이.. 둘중의 하나를 할텐데.. 그 아래 단위의 시각을 보고 정하거나, 아니면 random number를 발생시켜서 다시 비교를 할 겁니다. 이런 경우는 여러 사람이 한개의 서버와 통신을 하기때문에 생길 수 있는 문제입니다.
그러니까 출췍의 시점을 어떻게 잡느냐의 문제인데.. 서버가 패킷을 받은 순서대로 하면 되지 않느냐.. 간단해 보이죠 ? 문제는 패킷이 한개가 아니면 마지막 패킷을 받은 시각이냐 첫 패킷을 받은 시각이냐 일 수도 있고요. 한번에 받고 마는 것이 아니라면 왔다갔다 하게 되는데 문제는 훨씬 복잡해지죠. 잘 할려고 하면 할 수록 복잡해지는.. -_-;
제 생각엔 이 XE가.. 우선 모든 췌크 누른 사람한테 어떤 일련번호 (실은 아마도 암호화된 random number)를 하나씩 나눠줍니다. 이걸 오는대로 받아서 sorting 해서 보여주는데.. 어 다 보여준 뒤인데.. 하나 더 날라오는 겁니다. sorting은 나눠준 일련번호대로 하는건데 (즉 처음 췌크 누른 순서가 기준이란 얘기).. 다 보여준 다음에 보니.. 더 예전에 췌크한 사람이 있는 거죠. 그래서 순서가 바뀌는 겁니다. 사실 이런 상황은 시각이 다르더라도 발생할 수 있는데, 시각이 다르면 내가 잘못 본거구나 하고 넘어가겠지만, 같으면 거봐 뭔가 이상한거야 하고 느끼게 되죠.
음모는 아닌듯.
-
DIFF
04.17 07:40
저도 그 음모에 몇번 희생 당했죠. ㅋㅋㅋ
-
왕초보
04.17 10:01
재밌는건 저 순서는 틀렸어도 포인트는 처음부터 맞다는 이 음모 ㄷㄷㄷ
일단 점수따라 가는군요 ㅋㅋ.. 저두 3위로 밀린적이 ㅋㅋㅋ